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바이스-코카콜라 손잡은 까닭은? 2013-04-02 13:08:27
며 "제품력이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한정판 제작에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협업은 소비자 관심을 끌기 위해 같은 업종끼리 주로 진행돼왔다. 최근 불황기를 맞아 매출을 늘리거나 식상한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는 방안으로 다양한 업종과 협업이 활발하게...
준고급형 신용카드가 뜬다…연회비 3만~10만원…적립·할인율 대폭 상향 2013-04-01 17:16:31
정리하겠다고 나서자 충성도 높은 고객을 발굴하려는 취지다. 이를 두고 연회비를 높여서 수익을 보전하려는 ‘꼼수’라는 지적도 있다. 일반카드에 대한 부가서비스는 대폭 축소하면서 매스티지 카드에 혜택을 많이 주는 것은 연회비를 끌어올리려는 전략에 불과하다는 것이다.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급등주...
"아세안시장 선점하려면 'A.S.E.A.N' 전략 써라" 2013-03-29 06:00:42
한류(韓流) 열풍을 활용, 중산층 등을 적극 공략해 충성도 높은 소비층을 확보하는 마케팅 전략도 필요하다. 현지에 진출하기 전 상대국의 통상환경과 투자 인프라 등 리스크 요인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투자 결정을 내렸다면 현지 법·제도에 100% 적응하려는 노력이 요구된다. 마지막으로 자국 산업 보호정...
아웃도어, 2030 클라이밍족 겨냥 “영(Young)해야 산다!” 2013-03-28 10:52:01
“2030 고객들은 4050대에 비해 브랜드 충성도는 낮지만 장래 주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들을 잡기 위한 업계의 마케팅전략이 강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젊은 층과 소통강화 ‘이색 온라인 콘텐츠’ 제작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젊은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온라인 및 sns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현장 습격! 그녀들의 가방 속 “훔쳐보기” 2013-03-25 14:21:02
아니지만 뷰티 브랜딩에 관심이 많아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편이다. 2. 향수와 폭탄 크림 얼마 전 여행을 다녀온 뒤 피부에 트러블이 생겨 메이크업은 많이 하지 않는다. 향수와 크림은 꾸준히 한 브랜드만 사용한다. 크림은 꾸준하게 발라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는 편이다. 최근 피부 회복과 진정에 좋...
불황에 루이뷔통마저 매출 감소… '불패신화' 깨졌다 2013-03-25 07:59:51
경기 침체에 국내 소비자들의 고객 충성도가 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그간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쌓은 루이뷔통의 위상이 흔들리는 것은 다른 해외 수입 브랜드가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진 영향이 크다. 소비자들의 눈이 높아지고 해외 트렌드에 민감해지면서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의 독보적 입...
루이뷔통 지난해 매출 두자릿수 감소 2013-03-25 06:11:05
대명사로서 고객 충성도가 높았지만,최근 몇 년 사이 수입 브랜드 선택의 폭이 급격히 늘어나며 이전과 같은 독보적 지위를 유지하지는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패션 업계 관계자는 "예전에는 루이뷔통이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로서 나름의 독보적 지위를 유지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다른 브랜드들이 더 잘...
"스펙보다 일할 인재 찾자" 현대·기아차 올 2200여명 선발 2013-03-22 17:06:24
늘리는 이유는 스펙보다 회사에 충성도가 높은 실무형 인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한 대기업 인사 담당자는 “스펙이 좋은 신입사원들이 회사 생활을 못 견디고 그만두는 사례가 종종 있다”고 했다. 이에 비해 고졸 신입사원들은 각자 취업전선에 뛰어들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있기 때문에 ‘절박함’에서 차이가 난다고...
[책마을] 영국 3위 테스코를 세계 3위로 키운 10가지 비밀 2013-03-21 20:58:57
포기해야 했다. 하지만 이로써 고객들의 충성도는 높아지고 매출도 올라가는 선순환 궤도에 올랐다. 1995년 2월에 만든 ‘클럽카드’는 지금의 테스코를 있게 한 아이디어였다. 얼마를 쇼핑하든 1%를 할인해주는 이 카드는 당시로서는 혁명적이었다. 세전이익의 25%를 포기해야 했고 다른 업체들과의 경쟁으로 ‘제로섬...
[어워드 경영] STX, 임직원들이 후보 추천…STX히어로·굿프렌드 시상 2013-03-19 15:30:41
임직원들의 의욕을 높이고 회사에 대한 충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것이다. 서울과 창원 사무소 및 국내외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전 임직원이 대상이다. 최근 수상자가 영상편지를 만들어 다음 수상자에게 보낸다. 영상편지는 전 직원이 공유한다. stx건설 관계자는 “중동 플랜트 건설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임직원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