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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01X 번호로 전화·문자 못한다…자동전환 시작 2013-12-01 09:22:37
0시 이후 발신 기능이 정지된다. 다만 01x 번호를 사용하는 2g 가입자들은 내년 이후에도 01x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반납하는 01x 번호는 사물 간 통신(m2m)에 배정될 전망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사고헬기 통화내역 조사 착수‥누가 안개낀 잠실로 가자고 했나 2013-11-19 09:48:21
착·발신 내역 등을 확인해 사고 헬기가 잠실로 향하게 된 경위를 집중 규명할 방침이다. 경찰은 지난 주말 박인규 기장과 고종진(37) 부기장의 유가족 및 사고 목격자 등을 불러 참고인 조사를 벌였다. 경찰은 또 이날 오전 두 조종사의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부검을 실시했다. 부검 결과는 이르면 일주일...
경찰, 조종사-LG전자 통화내역 확보…사고경위 규명 2013-11-18 16:52:58
착·발신 내역 등을 확인해 사고 헬기가 잠실로 향하게 된 경위를 집중 규명할 방침이다. 경찰은 사망자가 발생한 이상 기체 자체에 결함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날 경우 제작사 및 운영업체 관련자를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저렴한 국제전화를 원한다면 “편의점으로 오세요” 2013-11-15 14:33:53
전 세계 245개 국으로 발신 가능한 ‘oto cu크레딧’ 판매를 시작했다.현금으로 쉽게 구매 가능한 oto cu크레딧은 국제전화 사용량이 많지만 전자결제가 어려웠던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근로자 등 국내 체류 외국인들이 국제전화를 좀 더 저렴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oto cu크레딧은 구매 후, 영수증에 찍힌...
[글로벌 과학도시 대전] 전화금융사기 막는 ktcs, "스팸번호입니다"…스미싱·보이스피싱 예방 2013-11-13 06:58:40
수신번호에 대한 발신처 등의 정보를 보여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인 ‘후후’를 출시했다. 후후는 전화가 걸려오는 즉시 통화 화면에 발신처의 정보(상호, 업종, 주소, 지역 등)를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신번호 정보 앱이다. ktcs 관계자는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스미싱을 비롯해 스팸·보이스피싱...
ktcs '후후' 모바일앱어워드 '우수상' 2013-11-06 17:59:53
걸려오는 전화의 발신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수신번호정보 무료앱이다. 최근 기승을 부리는 스미싱을 비롯해 스팸·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8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내려받기 수가 100만건에 육박한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금감원 사칭 피싱사기 확산 `주의 요망` 2013-11-04 16:40:12
가입자도 사기피해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금감원은 덧붙였습니다. 금감원은 특정 전화번호를 통해 민원인 휴대폰으로 ‘사건연루와 관련해 출석확인을 요망’하는 등의 메시지를 발신하지 않는다며 이처럼 금융거래정보를 요구할 경우, 이는 100% 피싱사기이므로 절대 응하지 말 것을 주문했습니다....
금감원 금융사랑방버스, 아산서 노인 금융상담 실시 2013-11-03 11:58:00
등 문자메세지 상의 발신번호로 전화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앞으로 금감원은 대한노인회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어르신들이 서민금융지원 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불완전판매 및 불법사금융 등의 금융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금융상담 및 금융교육을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기사제보 및...
ktcs '후후'앱 스팸문자 필터링 강화 2013-11-01 11:42:45
웹발신 식별문구가 포함된 문자의 스팸신고 기록은 물론 대출 권유, 텔레마케팅, 보이스피싱 등 스팸종류까지 파악할수 있다. 스팸번호가 아닐경우에도 발신처의 상호명이나 주소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다. ktcs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자체적으로 50만개의 스팸번호 데이터베이스(DB)를새롭게 구축하는 한편, 후후앱...
[취재수첩] 스팸 발송하는 KT·LG유플러스 2013-10-24 21:43:36
발신 서비스인 ‘비즈sms’와 ‘c2p’ 방식 등을 통해 40.4%, lg유플러스는 30.3%의 스팸 비율을 기록했다. 전체 스팸의 70%를 넘는다. 전체 스팸의 78%를 차지하는 기업용 메시지 시장만 놓고 보면 상황은 더 심각하다. 각각 51.8%와 38.8%를 기록해 90%를 넘어선다. 기업용 메시지 스팸 대부분이 kt와 lg유플러스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