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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 시총 1년새 온라인 `반토막', 모바일 `갑절'> 2013-01-16 14:42:59
업체들이 과거 피처폰(일반 휴대전화) 시대와는 비교도 안 될 만큼의 막대한 수익을 거두고 있다. 피처폰에서는 게임을 다운로드할 때만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의 일회성 수익 구조였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아이템 구매 등으로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IBK투자증권 이선애 연구원은 "모바일...
환율하락, 산업계는 이미 `공포` 2013-01-16 11:07:42
채산성과 수익성 개선을 바탕으로 한 일본 업체의 공세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엔화약세는 철강산업에도 치명적입니다. 주요시장에서 철강 단가에서 밀리게 되고 이는 곧바로 수출 감소로 이어지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정유, 석유화학의 경우 원화강세가 반가울 듯 하지만 생산한 석유·화학 제품 대다수...
<美 유통시장 공략을 위한 5대 키워드는> 2013-01-16 11:00:23
업체들이 비용 절감·수익구조 개선을 위해 해외 제조업체를 직접 접촉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국내 기업이 눈여겨봐야 할부분이라고 전했다. 미국 소매 유통시장 규모는 국내총생산(GDP)의 28%인 4조1천억달러에 달한다. 코트라 관계자는 "세계 최대 소비시장인 미국 공략 성과가 세계시장에서의...
"중견 건설업체 채무상환 부담 크다"(종합) 2013-01-16 10:21:36
"신용등급별로 1년 이내 상환 만기 비중, 등급별 재무구조, 만기연장 능력 등을 모두 감안하면 일부 A급과 BBB급 업체들이 난관에 직면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1년 이내 PF우발채무의 만기 도래액은 8조3천억원으로 AA급이 4조2천억원, A급이 5조6천억원, BBB급이 2조2천억원으로 분석된다....
동아제약, 기업분할…경영안정성↑리스크 분산-대신 2013-01-16 07:43:57
업체 중 5번째이며 이전 사례를 미뤄 볼 때 분할 이전대비 분할 이후 회사 각각의 기업가치평가 제고를 통해 합산기업가치는 상승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분할 이후 동아쏘시오홀딩스㈜(가칭)의 가치는 최소 4011억원의 가치를 가질 것으로 전망했다. 신설법인 사업회사인 동아에스티㈜(가칭)은 기존사업가치 9877억원에...
<中企, 더 많이 일하고 적게 받는다> 2013-01-16 05:52:09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고대기업에 비해 해외진출 여력도 미약해 국내 내수 침체의 여파를 고스란히 받아들여야 했다. 대기업이 우수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이미 오래전부터 우수 인력 확보를 통해 경쟁력을 길러온 점도 대-중소기업 간 임금격차를 더욱 키웠다. 대기업이 정부의 적극적인 수출 드라이브 정책을...
<배당총액 40%가 外人 손에…국부유출 '갑론을박'> 2013-01-16 05:51:09
낮다고 지적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오덕교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 평가팀장은 "한국은 주가등락에만 관심을 기울이는 탓에 그동안 배당에 대한 관심이 부족했고 실제 국내 기업들의 배당도 다른 나라보다 인색했다"고 진단했다. 더욱이 배당을 실시하더라도 국내 기업은 선진국과 달리 시가 배당보다...
시총 100대社 외국인 배당 5조8천억…4년새 두배로 2013-01-16 05:51:06
없다는 지적도 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오덕교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 평가팀장은 "한국에서는그동안 배당에 대한 관심이 부족했고 실제 국내기업의 배당도 타국에 비해 인색했다"면서 "결국 투자자가 주식 장기보유를 통한 배당투자를 외면하고 매매차익을 노리는 단기투자에 집중해 주가 변동성이 커지는 문...
[시론] 1조달러 세계환경시장 개척하려면 2013-01-15 17:11:31
적극적으로 투자해 왔다. 그 결과 환경산업체도 3만3000여 곳으로 늘었고, 우리도 선진국과 견줄 만큼 우수한 환경기술력을 확보했다. 하지만 환경산업 입찰현장은 어떤가. 자금력과 경험이 앞선 대기업이 환경시설 공사를 70% 이상 수주하고, 중소 환경산업체에는 저가로 하도급 계약을 맺는 주종관계가 형성돼 있다....
[집중취재] 밀가루값 인상 탓?..식료품값 인상 `석연치않네` 2013-01-15 15:43:16
가격 인상을 해서는 안됩니다."이와 함께 가공식품업체들이 동일한 시기에 비슷한 폭으로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는 점도 석연치 않은 대목입니다. 국내 밀가루 시장을 3등분 하고 있는 3대 제분업체들의 가격 인상폭은 공히 8.6~8.8% 수준이었으며, 여타 가공식품업체들 역시 상품군별로 10% 안팎의 비슷한 인상폭을 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