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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종규 코리안리 사장 "생명보험 재보험 시장 진출하겠다" 2014-06-15 12:15:22
(원수)보험사를 중심으로 생명보험 재보험 시장을 계속 발굴하고 있다"며, "최근 중국 주재사무소를 지점으로 전환하기로 한 이유도 주된 목표는 생보시장"이라고 말했습니다. 원 사장은 "손해보험 시장은 코리안리가 물량을 많이 가졌지만 생보 시장 활동은 저조하다"며, "미주에서 지역단위 영업을 하는 중소형 보험사를...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 "생명보험 재보험 시장 진출" 2014-06-15 12:00:07
"미주에서중소 (원수) 보험사를 중심으로 생명보험 재보험 시장을 계속 발굴하고 있다"며 "최근 중국 주재사무소를 지점으로 전환하기로 한 이유도 주된 타깃은 생보시장"이라고밝혔다. 원 사장은 "손해보험 시장은 코리안리가 물량을 많이 가졌지만 생보 시장 활동은 저조하다"며 "미주에서 지역단위 영업을 하는...
삼성화재, 삼성생명 보유 삼성물산 주식 전량 매입(종합) 2014-06-13 18:12:44
보험사는 대주주나 계열사의 유가증권을 자사 총자산의 3%까지보유할 수 있는데, 이 기준은 증권을 사들일 당시의 '취득가액'이다. 개정안의 핵심은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인 '공정가액'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개정안대로 기준이 바뀌면 이 한도를 초과하는 보험사는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뿐이기...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사장 "빨리 가기 보다 천천히 바르게 가는 보험사 만들 것" 2014-06-13 15:53:05
게 아니라 새 영업조직을 구축하며 시작한 유일한 외국계 보험사입니다. ‘지인 영업’과 ‘연고 판매’가 대세였던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재정 상황과 평생재무설계에 입각해 보험을 추천하는 일은 낯설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명감 없이는 극복하기 어려운 선입견을 벗어나기 위해 전문가를 육성하기로...
보험 잘 못 팔면 대리점이 책임진다 2014-06-12 15:52:28
보험사가 직접적인 판매 책임이 없다면서 외면하면 소비자 보호의 공백이 생길 수 있다”며 “공백을 메우기 위해서는 보험대리점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또 일정 규모(100명) 이상의 중형 보험대리점 등에 대해서는 보험대리점협회에 등록하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지금은...
보험 잘못 팔면 대리점이 책임진다 2014-06-12 06:03:05
보험대리점들이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지금까지는 보험사가 배상을 해왔다. 금융당국 한 관계자는 "불완전판매 시 보험사가 '나 몰라라'하면 소비자 보호의공백이 생길 수 있다"며 "그 공백을 없애려면 보험대리점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는방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일정 규모(100명) 이상의 중형...
대기업 계열 금융社, 해외서 은행업 가능…은행 소유 건물 임대면적 규제도 철폐 2014-06-09 21:12:54
의무 사용 비율’이 폐지된다. 보험사나 증권사가 해외에 진출할 때 현지법에서 허용하면 은행을 인수할 수 있고, 여러 종류의 금융업도 함께할 수 있게 된다. 자산운용업계의 해외 투자를 가로막아왔던 영업용순자본비율(ncr) 규제도 사라진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의 ‘금융규제 개혁’ 추진계획을 9일...
보험사 총알확보 분주‥유상증자 잇따라 2014-06-03 15:10:05
KDB생명은 이번 후순위채 발행으로 RBC비율 168%에서 190% 수준으로 올라갈 전망입니다. 감독당국은 RBC 비율 신뢰수준을 기존 95%에서 99%로 높이는 강화된 건전성 평가방법을 도입하기로 했지만 업계의 의견을 반영해 내년초부터 적용할 방침입니다. 이 때문에 다가오는 하반기에는 자본확충에 나서는 보험사들이...
보험사 총알확보 분주‥유상증자 잇따라 2014-06-03 14:37:29
KDB생명은 이번 후순위채 발행으로 RBC비율 168%에서 190% 수준으로 올라갈 전망입니다. 감독당국은 RBC 비율 신뢰수준을 기존 95%에서 99%로 높이는 강화된 건전성 평가방법을 도입하기로 했지만 업계의 의견을 반영해 내년초부터 적용할 방침입니다. 이 때문에 다가오는 하반기에는 자본확충에 나서는 보험사들이...
외환銀·하나SK카드, 고객 10만명당 민원 최다(종합) 2014-06-03 09:21:32
손해보험사 중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 건수가 가장 많은 곳은 우리아비바생명(59.2건)과 그린손해보험 전신인 MG손해보험(50.4건)이었다. 생보사 중에서는 KDB생명(42.9건)과 ING생명(42.2건), 동양생명[082640](37.6건), 알리안츠생명(36.4건)도 민원 발생이 높았다. 업계 1위인 삼성생명[032830]은 14.8건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