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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우리 농축산물 5년간 1조원 구매 2014-01-15 12:52:38
이번 협약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축산물의 안전성과 품질관리를 지원하고, 동반성장위원회는 농업?중소기업과 대기업의 동반성장 모델 개발과 확산에 노력하고, 녹색소비자연대는 협약의 이행을 모니터링하고, 국산밀산업협회는 농업현장에서 기업과 농가의 상생협력 여건을 조성하는 등 정부와 기업, 민간단체, 농가가 다...
제네시스·K900 북미 출격…'세단의 품격' 제대로 보여준다 2014-01-14 21:34:49
선보였다. 수요가 살아난 북미 시장에 부가가치가 높은 대형 세단 판매를 늘려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브랜드 위상을 한층 더 끌어올려 다른 차종의 ‘제값 받기’를 돕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북미 시장 판매전략을 ‘양’보다 ‘질’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새로 짰다. ...
삼성그룹 매출은 한국 GDP의 23%…정부보다 더 벌었다고? 2014-01-13 20:34:54
gdp는 정해진 기간 국내에서 새로 생산된 부가가치의 총합이다. gdp에서 삼성전자 몫을 계산하려면 삼성전자의 매출이 아니라 부가가치를 봐야 한다. 한 기업의 부가가치는 매출에서 부품값 등 중간 단계에 투입된 가치를 뺀 것이다. 따라서 부가가치는 매출보다 훨씬 작다. 주현수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은 “기업의...
"한국美 담은 백자모양 초콜릿 면세점 납품" 2014-01-12 22:00:44
부가가치를 창조해내는 대표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룹의 중장기 전략에 대한 질문에 윤 회장은 “당장 내일 어떤 일이 있을지 모르는데 중장기 전략을 어떻게 세우나”라고 반문했다. 상황이 변하는데 계획을 지키는 것은 ‘계획적으로 망하는 길’이라는 것이 윤 회장의 설명이다. 그는 “회사를 탄력적으로...
[창조경제 혁신기업을 만나다] “융합·협업 통해 헬스케어 마케팅시장에 디지털 바람 일으킬 것” 2014-01-10 16:53:32
쌓은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창출에 나서고 있는 마크잇의 백승용 대표를 만나 창조경제 시대 경영전략에 대해 들어봤다. ▶ 마크잇은 어떤 기업인가 마크잇은 헬스케어 디지털 콘텐츠 전문 제작사다. 주로 제약사, 병원 등 헬스케어 영역에서 디지털을 접목한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
기재부 "엔화 약세 위험 요인"…대외악재로 공식 분류(종합2보) 2014-01-08 11:43:30
약세 등 대외 위험요인도 여전하다"고 분석했다. 기재부가 그린북에서 엔화 약세를 대외 위험요인으로 공식 분류한 것은 지난해초 이후 1년 만이다. 기존에는 미국의 재정·양적완화 리스크만 대외 악재로 분류했다. 이는 12월말 기준 엔·달러 환율이 105.04엔으로 2012년말 대비 18.26% 오르는등 가파른 엔...
기재부 "日 엔화 약세, 美 양적완화 축소만큼 위험"(종합) 2014-01-08 11:00:37
약세 등 대외 위험요인도 여전하다"고 분석했다. 기재부가 그린북에서 엔화 약세를 대외 위험요인으로 공식 분류한 것은 지난해초 이후 1년 만이다. 기존에는 미국의 재정·양적완화 리스크만 대외 악재로 분류했다. 이는 12월말 기준 엔·달러 환율이 105.04엔으로 2012년말 대비 18.26% 오르는등 가파른 엔...
기재부 "엔화 약세 위험 요인"…대외악재로 공식 분류 2014-01-08 10:00:05
등 대외 위험요인도 여전하다"고 분석했다. 기재부가 그린북에서 엔화 약세를 대외 위험요인으로 공식 분류한 것은 이번이처음이다. 기존에는 미국의 재정·양적완화 리스크만 대외 악재로 분류했다. 이는 12월말 기준 엔·달러 환율이 105.04엔으로 2012년말 대비 18.26% 오르는등 가파른 엔화 약세 국면을...
김중수 한은 총재 "향후 과제는 수출과 내수의 균형 성장" 2013-12-31 11:58:00
근무규율을 적용하여 생산성을 계속 높여나가는 것만이 이 문제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정년퇴직하는 순간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경험을 살려 조직과 국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국가사회에 모범을 보여야 하는 중앙은행으로서 이러한 원칙 아래 엄격하게 일하는...
[시론] 일자리, 제조업의 서비스화에 있다 2013-12-30 21:30:15
지속적인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 수익이 커지면 고용도 늘기 마련이다. 제품에 서비스를 결합해 제품 자체의 부가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제조업의 서비스화’가 고용 없는 성장시대를 극복할 대안으로 꼽히는 이유가 여기 있다. 2000~2011년 국내 제조업이 53만여 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