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플 & 뉴스] '맨큐 경제학' 펴낸 교수가 직접 강의 한다고? 2013-02-01 10:36:58
경제리더 캠프’의 인기가 높다. 유료(12만원)임에도 불구하고 접수 1주일 여만에 130명 이상이 신청서를 내 조기 마감됐다. 서군의 말처럼 테샛 캠프가 인기를 모으는 것은 다른 경제 캠프와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프로그램 때문이다.테샛 캠프는 크게 △경제이론 및 시사경제 강의 △sky 대학생들의 멘토 △실전 대입...
[종목포커스]KT, 4분기 부진한 실적…"LTE 성장성은 유효" 2013-02-01 10:07:01
연구원은 "인터넷tv(iptv)와 스카이라이프의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kt렌탈, bc 카드 등 비통신 자회사의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이익 기여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이에 따라 부진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김홍식 nh농협증권 연구원은 "...
KT, 비통신 분야 성장…지난해 최대 매출 달성(상보) 2013-02-01 07:57:22
91만명이 증가해 604만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iptv는 유료 콘텐츠 이용료 등 부가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하면서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금융·렌탈 매출은 bc카드와 kt렌탈의 성장세에 힘입어 3조5743억 원을 기록했다. 김범준 kt 전무(cfo)는 "2012년은 lte 워프 전국망 구축을 완료하는...
KT, 사상 최대 매출 '23조8000억'…'비통신' 웃고, '유무선' 울고 2013-02-01 07:26:00
대비 91만 명이 증가해 604만 명에 이르렀다. 특히 iptv는 유료 콘텐츠 이용료 등 부가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하면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그러나 유선 전화 매출은 가입자와 사용량이 줄어들면서 전년 대비 11.3% 감소했다. 초고속인터넷은 21만 명이 증가한 804만 가입자를 확보했지만 결합...
'유료 앱 시장' 이 정도였어?…불황에도 '쑥쑥' 2013-01-31 11:45:00
측은 분석했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기간과 유료 앱 설치경험을 비교해 본 결과 스마트폰 이용기간이 2년 이상이 되는 시점부터 유료 결제율이 약 15% 대폭 상승했다. 2009년 말 아이폰이 출시된 지 2년 이상이 되는 2013년 상반기에는 앱의 수익 구조가 보다 견고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휴대폰 구매...
스카이라이프, 성장성·수익성 개선 국면 돌입-대우 2013-01-31 08:14:05
상승한 47%를 나타냈다.지난해 하반기부터 유료방송 시장의 경쟁 강도가 강해지고 있다. 통신서비스 기업의 iptv 가입자의 월간 순증 규모도 대체로 증가하고 있다. 케이블 mso들도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문 애널리스트느 이런 상황 속에서 스카이라이프의 순증 가입자 성장성이 훼손되지...
[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맨큐의 경제학' 펴낸 교수 강의 듣는다니 벌써 설레요" 2013-01-30 17:08:29
‘제1회 한경 테샛 경제리더 캠프’의 인기가 높다. 유료(12만원)임에도 불구, 접수 1주일 만에 100명 이상이 신청서를 냈다. 서군의 말처럼 테샛 캠프가 인기를 끄는 것은 다른 경제 캠프와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프로그램 때문이다.테샛 캠프는 크게 △경제이론 및 시사경제 강의 △sky 대학생들의 멘토 △실전 대입 전공...
유튜브, 2분기께 콘텐츠 유료화 나선다 2013-01-30 16:54:41
콘텐츠의 유료화를 추진하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를 고객들에게 임대하는 서비스를 내놨다.29일(현지시간) 애드에이지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구글 유튜브는 이르면 2분기부터 동영상 제작사들이 원할 경우 사용자에게 일정 금액을 받고 유료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스카이라이프, 고속 성장을 즐기자"…목표가↑-한화證 2013-01-30 07:55:00
"유료방송 시장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스카이라이프의 상품 경쟁력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감안하면 가입자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박 연구원은 "홈쇼핑 송출수수료 매출은 가입자 증가 추세와 가입자당 매출이 경쟁사 대비 3분의 1 수준임을 감안하면 2013년에 1000억원 이상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공룡부처' 미래부, 방송 허가권도 갖는다 2013-01-29 17:11:08
등 유료방송은 방통위 추천 없이 미래부 장관이 허가를 하도록 규정했다. 개정 이유는 “사회·문화적 영향력이 큰 방송국 허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하지만 종합편성방송이나 보도전문채널에 대해서는 같은 이유(사회ㆍ문화적 영향력을 고려)를 들면서 인·허가권은 현행대로 방통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