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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해체착수…지주사 임직원들 뿔뿔이 흩어져> 2013-07-16 06:07:05
이 회장 취임 이후 자리가 사라져 하루아침에 실직자 신세가 된 전직 임원 8명과 부서장 9명도 답답하기는 마찬가지다. 2명의 명예퇴직자도 나왔다. 한 직원은 "민영화라는 거대한 논리에 따라 지주사 임직원들이 '인수분해'를 당하는 느낌"이라며 "원대복귀한 직원도 썩 환영받지는 못한다"고 전했다....
[취재수첩] 슬그머니 사라진 인사혁신안 2013-07-15 17:31:04
인재가 공공기관 임원에 선임될 수 있도록 임추위의 실질적인 임원추천 권한을 보장하겠다”고 공언한 것과는 딴판이다. 국민과의 약속을 생명으로 여긴다는 박근혜 정부가 공약으로 내건 임추위의 독립성 강화방안을 시도조차 하지 않고 저버린 이유는 뭘까. 정부 고위 관계자는 “공공기관장이면 사실상 정무직인데,...
한은 63년 만의 파격…첫 여성 부총재보 탄생 2013-07-15 17:29:26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보수적인 한은에서 여성이 임원에 임명된 것은 신임 서 부총재보가 처음이다. 취임 이후 ‘젊은 피’를 대거 임원 자리에 앉힌 김 총재의 ‘파격 인사’가 이어졌다는 평이다. 신임 서 부총재보는 한은에서 여성 최초라는 기록을 여러 번 남긴 주인공이다. 2급 승진 2년 만인 올해 초 1급에 오른 뒤...
국민은행장 이번주 선임…막판 경쟁 치열(종합) 2013-07-14 16:55:36
임 회장은 지난 12일 취임 직후 노조를 방문해 "영업력을 중요하게 생각해 능력있는 사람을 뽑겠다"고 밝혔다. 영업력의 측면에서 본다면 김옥찬 국민은행장 직무대행과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이 유력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 행장 직무대행은 1982년 국민은행에 들어와 30여년을 `KB맨'으로 지냈으며영업과...
국민은행장 이번주 선임…막판 경쟁 치열 2013-07-14 06:05:09
임 회장은 지난 12일 취임 직후 노조를 방문해 "영업력을 중요하게 생각해 능력있는 사람을 뽑겠다"고 밝혔다. 영업력의 측면에서 본다면 김옥찬 국민은행장 직무대행과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이 유력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 행장 직무대행은 1982년 국민은행에 들어와 30여년을 `KB맨'으로 지냈으며영업과...
우리투자증권 임원 20% 감축 2013-07-12 17:09:07
임원을 선임했다. 사장과 감사를 제외한 27명의 임원 중 4명의 자리가 없어진 셈이다. 앞서 우리투자증권은 지난 9일 김 사장 취임 이후 임원 27명이 일괄 사표를 제출했다. 이 중 8명이 옷을 벗은 것이다. 박희준 부사장과 신성호 리서치센터장(전무), 김은수 글로벌본부장(전무) 등 사업부 대표급들이 물갈이됐다. 사업부...
임영록 KB 회장 “우리투자증권 인수 고민해 볼 것” 2013-07-12 12:57:27
KB금융그룹 신임 회장에 취임한 임영록 회장은 우리금융민영화에 대한 KB금융의 참여여부와 관련해 “우리투자증권 인수에 대해서는 좀 더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임영록 회장은 12일 KB국민은행 본점 4층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 이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KB금융의 모태가 국민은행이어서 은행에...
임영록 "기본에 충실(Back to the Basic)‥리스크관리 총력" 2013-07-12 11:50:00
사명감과 주인의식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취임을 통해 공식 회장 업무를 개시하는 임영록 회장은 우리금융지주 민영화와 관련해 KB금융지주의 성장을 위한 적절한 매물을 찾는 등 인수합병에도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게 됩니다. KB국민은행의 수익에 대한 비중인 높은 금융그룹의 특성을 감안해 인수합병을 통한 수익 다변...
기업銀, 이상진·임상현 부행장 승진…임직원 1900명 '원샷 인사' 2013-07-11 17:06:52
취임한 뒤 이뤄진 네 번째 원샷 인사다. ▶인사명단 a36면 이번 인사의 특징은 ‘창조경제’ 지원에 무게를 뒀다는 점이다. 문화콘텐츠 사업, 특허·실용신안·저작권 등을 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식재산권(ip) 금융 육성 등이 이번 인사의 키워드다. 이에 따라 기존 문화콘텐츠팀과 ib지원팀을 문화콘텐츠금융부와...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전환하고자, 취임과 동시에 ‘고객지향’ ‘품질지향’ ‘경쟁지향’의 경영방침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업무 프로세스상의 표준화 및 단순화 중심의 실행전략으로 업무 효율화를 통해 고객중심 업무에 보다 집중하고 고객과의 소통 중심 경영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서비스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