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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보수 도입·판매 채널 확대…금융당국 공모펀드 활성화 '추진' 2016-04-27 14:01:00
오는 6월께부터 판매사가 펀드판매 서비스 수준에 따라 판매수수료와 보수를 차별화해 받게 하도록 당국은 지도할 계획이다. 일부 판매사의 경우 온라인플랫폼에서 창구판매용 펀드를 비용인하 없이 판매하는 등의 일이 있기 때문이다. 투자자가 직접 펀드를 선택해 가입하는 경우 현재의 창구판매 수수료 및 보수보다 ...
지난해 공공기관 부채비율 200% 밑으로 떨어져 2016-04-27 01:49:20
194%로 22%포인트 떨어졌다. 이는 2015∼2019년 중장기 재무관리 계획상의 2015년 전망치보다 부채는 15조7000억원, 부채비율은 3%포인트 낮은 것이다. 39개 주요 공공기관은 자산 2조원 이상 또는 자본잠식, 손실보전규정이 있는 공기업ㆍ준정부기관으로 전체 공공기관 부채의 95%를 차지한다. 송언석 기재부 2차관은 “그...
정부, 조선·해운 구조조정에 총력…"빅딜은 없다" 2016-04-26 23:39:59
재무구조와 신용 평가가 진행돼 이르면 7월 구조조정 대상이 발표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마지막 제3트랙은 기존 5개 취약업종에 꼽혔던 철강과 석유화학이 공급과잉업종으로 재분류돼, 자발적인 구조조정 계획을 수립하고 정부가 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개별 조선사로는 대우조선이 5월말까지 스트레스테스트를 실시,...
공공기관 부채비율 5년 만에 최저 2016-04-26 19:15:51
수준이다.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정부가 부채를 중점 관리하고 있는 39개 주요 공공기관의 부채도 2014년 497조6000억원에서 2015년 480조9000억원으로 16조7000억원 줄었다. 이들의 부채비율은 같은 기간 216%에서 194%로 22%포인트 낮아졌다. 이들 39개 공공기관은 자산이 2조원 이상이거나 자본잠식 상태인...
[조선산업 구조조정] 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도 주채권은행이 관리…대우조선은 추가 자구안 마련 2016-04-26 18:56:16
관리를 강화하겠다는 것 외에 눈에 띄는 대책이 없다”며 “당분간 세계 선박 발주량이 늘어날 가능성이 없는데도 정부가 상황을 안이하게 생각한 것 같다”고 비판했다.한국 조선사들의 올 1분기 수주량은 총 17만1188cgt(표준환산톤수:건조 난이도 등을 고려한 선박 무게)로, 15년 만의 최저 수준이다....
공공기관 부채비율 200% 밑으로…5년만에 최저(종합) 2016-04-26 14:41:25
대폭 개선됐다"면서 "중장기 재무관리계획 등으로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재무건전성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총사업비가 500억원 이상이고 공공기관 부담분 300억원 이상일 때 신규투자 사업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하는 '예비타당성조사'와 올해부터 도입하는 '구분회계제도'를 통해...
공공기관 부채비율 200% 밑으로…5년만에 최저 2016-04-26 14:16:27
중장기 재무관리 계획상의 2015년 전망치보다 부채는 15조7천억원, 부채비율은 3%포인트 낮은 것이다. 39개 주요 공공기관은 자산 2조원 이상 또는 자본잠식, 손실보전규정이 있는 공기업·준정부기관으로 부채 기준으로 전체 공공기관의 95%를 차지한다. 송언석 기재부 2차관은 "그동안 정부와 공공기관의...
증권가 "대한항공, 한진해운 추가부실 위험노출" 경고(종합) 2016-04-25 15:19:18
위험 노출(익스포저)은 9천억원 수준으로 주주가치 훼손 우려가 있는 데다 실적도 항공화물 시황 부진과 장거리 노선 경쟁심화로 하향 조정될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다. 하준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한진해운에 대해 손상처리를 한다면부채비율 상승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한항공은...
증권가 "대한항공, 한진해운 추가부실 위험 노출' 경고 잇따라 2016-04-25 09:11:18
위험 노출(익스포저)은 9천억원 수준으로 주주가치 훼손 우려가 있는 데다 실적도 항공화물 시황 부진과 장거리 노선 경쟁심화로 하향 조정될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다. 하준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한진해운에 대해 손상처리를 한다면부채비율 상승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한항공은...
"한진해운, 자율협약 신청 긍정적…난관 존재"-신한 2016-04-25 08:52:39
유지했다.한진해운은 재무구조 개선 및 경영정상화를 위해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자율협약)를 신청한다고 지난 22일 공시했다. 한진해운의 채권금융기관협의회 주 채권은행은 한국산업은행이다.자율협약은 기업개선작업(워크아웃)이나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보다 강도가 낮은 구조조정 수단이다. 채권단이 기업실태조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