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자산 1조5000억 그룹 "기업 삽니다" 2013-01-03 17:11:11
전후다. ◆매각 원하는 매출 1100억원 의류회사 유명 패션의류 제조업체인 a사는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지분 60% 매각을 희망한다. 협의를 통해 최대 80%까지 매각할 수 있다는 의사를 갖고 있다. a사는 2011년 매출 1000억원, 영업이익 40억원을 올렸다. 지난해 매출은 1100억원, 영업이익은 50억원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1분기 광주·전남 소매유통업, 체감경기 큰폭 하락 2013-01-03 17:06:58
소매유통업 체감경기가 3분기 연속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주상공회의소가 3일 대형할인점과 편의점, 슈퍼마켓 등 광주지역 109개 소매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올해 1분기 경기전망지수를 조사한 결과 기준치100을 크게 밑도는 82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3분기 연속 하락하면서 지난 분기 98보다 16포인트 내려간...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 기존 베이커리 매장에는 생크림보다 다루기 쉽고 유통기한이 긴 버터케이크가 주로 판매된다. 한국 업체들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의 빈틈, '손기술'을 무기로 내세웠다. 뉴요커들은 손기술을 강조한 우리 제품을 '감각적인 맛(sophicicated taste)'으로 표현했다.카페베네는 세계 최...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유통산업올 소매시장 3.4% 늘어난 232조…불황·규제 겹쳐 사실상 '제로성장' 백화점·대형마트·ssm '흐림'…편의점·온라인몰은 '맑음' 올 소비 트렌드는 '소량·저가형'…업계, 출점 대신 다양화 전략 승부 새해 국내 소매유통업은 지난해에 이어 3~4%대의 낮은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경기...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올해 백화점 성장률을 지난해와 비슷한 4.9%, 롯데미래전략센터는 5.1%로 각각 예상했다. 김민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장은 “글로벌 경제 회복 불확실성으로 소비심리 개선을 기대하기 어려운 데다 면세점이 세력을 확장하고 홈쇼핑·온라인몰들이 명품 등으로 상품군을...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2013 유통산업 - 편의점지난해 점포 3850곳 늘어 지난해 편의점 시장은 10조4000억원 규모로 19.8% 성장했다. 대형마트와 달리 최근 10년 사이에 최고 성장률을 달성한 것이다.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편의점협회에 소속된 편의점들의 작년 말 기준 점포 수는 2만4500개. 2011년 말 점포 수가 2만650개였던 점을...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2013 유통산업 - 식품 새해에는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업체뿐만 아니라 원료 제조, 가공에서 물류, 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이르는 서플라이 체인의 전체적 측면을 관리해야 한다”고 업계의 입장을 대변했다.새해 초 관심이 쏠리는 품목은 식품·외식업 전반에 파급효과가 큰 밀가루다. 동아원이 지난해 12월 밀가루 출고가를 8.7% 인상한 것을 시작으로 cj제일제당, 대한제분,...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2013 유통산업 - 홈쇼핑cj오쇼핑, 모바일 소비자 공략 강화…3년내 해외비중 50%로 gs샵, 동남아 이어 터키 진출…中企 손잡고 상품 다양화 현대홈쇼핑, 패러글라이딩 전문몰 강화…패션 상품·브랜드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2013 유통산업 - 전문점cj·gs에 후발업체 도전장…하이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