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불공단 가보니 지금도 전봇대 천지…정부가 나서 뭉텅이로 문제 풀어야" 2014-06-16 20:47:54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소기업옴부즈만은 中企 현장애로·민원 수집해 정부에 전달…임기 3년 1회 연임 가능중소기업옴부즈만은 중소기업을 찾아다니며 현장의 애로와 민원사항을 듣고 이를 정부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차관급(위촉직) 고위 공무원이다. 무보수이며 한 차례 연임할 수 있다. 이...
금융사 영업점 '불량' 딱지 한달만에 뗀다 2014-06-13 08:04:07
민원 발생이 잦은 금융회사 영업점에 붙여진 붉은색 '불량' 딱지가 한 달만에 없어진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민원발생평가 최하등급(5등급)을 받은 3천여개 금융회사 영업점에 부착한 '불량' 딱지를 떼는 것을 허용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금융회사들에 지난달 12일부터 3개월 동안...
외환銀·하나SK카드, 고객 10만명당 민원 최다(종합) 2014-06-03 09:21:32
고려신용정보[049720](223건)가 해당업계에서 민원이 가장 많았다. 금융당국은 올해도 민원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관련보호 부서의 기능과 역할 강화를 지속적으로 주문할 방침이다. 민원 예방이나 감축 계획의 적정성을 점검해 비현실적이면 재작성을 요구하고상시 감시하면서 문제...
고객 민원 최다 금융사는 외환銀·하나SK카드. 2014-06-03 06:01:10
미흡 금융사에는 금감원 직원을 민원전담관리자(CRM)로 지정해 민원 감축을 유도할 방침이다. 민원 예방이나 감축 계획의 적정성을 점검해 비현실적이면 재작성을 요구하고상시 감시하면서 문제점이 발견될 때는 현장 조사까지 할 예정이다. president21@yna.co.kr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장성요양병원·동대문 홈플러스·도곡역·SK 본사 화재 `연이은 사고에 불안감 확산` 2014-05-28 15:02:34
현장에 도착해 진화 작업에 나서 오전 0시 33분쯤 큰 불을 끄고 0시 55분까지 잔불을 잡았지만, 환자들이 대부분 70~80대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해 피해가 컸다. 이어 오전 9시 6분경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홈플러스 동대문점 주차장에서 차량 화재로 추정되는 불이 났다. 소방 당국은 화재 원인을 에어컨 과열로 보고...
도곡역 방화범 조모씨 검거, 짐가방 들고 전동차 의자에 불 붙인 것으로 추정돼.."인명피해는 없어" 2014-05-28 13:51:33
피해를 입었으며, 소송과 민원 등을 통해 보상을 받긴 했으나 기대에 너무 못 미치는 금액이라 불을 질러 자살해 억울함을 호소하려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범행 동기와 방화 경위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다. 한편 현재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에 275명의 인력과 장비 69대를 출동시켜 수습작업을...
소상공인 외면하는 금융지원...탁상행정에 `울상` 2014-05-16 16:14:42
그거에 대해 불만을 제기한 분들이 있어요" 시간에 쫓기다 보니 지원대상을 제대로 파악하지도 못했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인터뷰> 정부 관계자 "매출감소세는 공식통계가 나오는 부분이 아니다 보니까 민원과 전화, 분위기 파악하는 정도였다" 온 국민을 슬픔에 빠지게 한 사고의 후폭풍을 조기에 차단하겠다던 정부의...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종합2보) 2014-05-15 08:53:31
뽑았다. 민원 발생 평가에서 5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한 ING생명, PCA생명, 알리안츠생명과 손보사인 AIG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에 대해 현장 점검을 벌이기로 한 것이다. 금융사들은 대놓고 금감원에 반발하지 못한 채 민원을 줄이기 위한 추가 개선노력에 들어갔다. 대부분 민원감축 워크숍을 실시하고 전담...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종합) 2014-05-15 08:34:44
뽑았다. 민원 발생 평가에서 5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한 ING생명, PCA생명, 알리안츠생명과 손보사인 AIG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에 대해 현장 점검을 벌이기로 한 것이다. 금융사들은 대놓고 금감원에 반발하지 못한 채 민원을 줄이기 위한 추가 개선노력에 들어갔다. 대부분 민원감축 워크숍을 실시하고 전담...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 2014-05-15 06:05:07
뽑았다. 민원 발생 평가에서 5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한 ING생명, PCA생명, 알리안츠생명과 손보사인 AIG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에 대해 현장 점검을 벌이기로 한 것이다. 금융사들은 대놓고 금감원에 반발하지 못한채 민원을 줄이기 위한 추가 개선 노력에 들어갔다. 대부분 민원감축 워크숍을 실시하고 전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