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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트한자 디지털혁신, 한국이 최적 시험대" 2017-09-26 19:40:49
2004년 세계 항공사 최초로 기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해는 5억유로를 투자해 메신저 기반의 챗봇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객실서비스를 가상현실(vr)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분켄부르크 이사는 “본사에서 한국을 디지털 혁신을 시험할 최적의 시장으로...
경희의료원, 환자와 대화하는 'AI 채팅로봇' 개발 추진 2017-09-26 14:55:04
챗봇'(채팅과 로봇의 합성어) 개발 협약을 맺었다. 병원 측에 따르면 현재 상용화한 대다수 의료 관련 애플리케이션은 진료예약·길 찾기·주차지원·진료순서 안내 등 외래 환자를 위한 제한적 편의 서비스가 대부분이다. 임영진 경희의료원 의료원장은 "기존 의료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한계를 넘기 위해 24시간 내내...
KB국민은행, 차세대 뱅킹 플랫폼 ‘리브똑똑’ 서비스 2017-09-26 10:15:18
위해 ‘안전보내기’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안전보내기’서비스는 수신인이 30분 이후에 송금을 받는 기능으로, 송금 후 30분 전에는 언제든지 거래를 취소할 수 있어 송금인에게 안전과 편의를 제공합니다. 리브똑똑은 기업 사내메신저 서비스도 같이 제공하며 리브똑똑에서 나눈 대화 내용은 해외 아마존 클라우드...
마인즈랩, 대구시와 '지능형 민원상담 시스템' 구축 2017-09-25 09:48:27
서비스에 AI 플랫폼 기술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마인즈랩은 핸디소프트[220180], 지음지식서비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내년 2월까지 자사 인공지능 플랫폼 '마음에이아이(maum.ai)'를 대구광역시의 검색 기반 챗봇 '뚜봇'에 적용해 지능형 자동상담 서비스를 고도할 계획이다. 민원...
임지훈 "AI강화...삼성·현대 협력 확대" 2017-09-21 16:46:37
서비스를 연결해 고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금융사들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챗봇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거나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에서 음성인식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임대표는 "매일 카톡을 사용하는 4천만명의 고객들은 파트너사들이 고객과의 접점을...
"버거 하나"…롯데 매장서 카톡 음성주문 서비스 추진 2017-09-21 11:54:04
결제까지 끝내는 서비스다. 카카오의 AI 음성 인식과 대화 엔진(챗봇) 기술에다 롯데의 고객 데이터를 융합해 실제 사람과 대화하듯 주문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불고기 버거 하나 시켜줘"라고 하면 "세트로 드시겠어요"라며 AI가 맥락을 파악한 추가 질문을 한다. 또 "불고기버거 2개, 음료는 콜라 하나...
임지훈 "AI강화...삼성·현대 협력 확대" 2017-09-21 11:28:04
또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과 금융서비스를 연결해 고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금융사들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챗봇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거나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에서 음성인식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임대표는 "매일 카톡을 사용하는 4천만명의 고객들은...
"카톡으로 롯데리아 햄버거 주문"…카카오, 롯데와 손잡았다 2017-09-21 11:14:32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다.음성 주문서비스는 ai기반으로 작동하는 신개념 서비스다. 기존 롯데정보통신의 빅데이터 플랫폼과 카카오의 통합 ai플랫폼인 카카오아이(kakao i)의 음성 엔진(음성인식/합성) 기술을 융합했다. 고객은 카운터에서 말로 주문하는 것과 동일하게 카카오톡을 켜고 음성으로 주문이 가능하다.대화...
카카오, `카카오 I` 등 인공지능(AI) 청사진 공개 2017-09-20 10:44:37
AI 음악 검색 서비스 ‘스마트i’,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등에 카카오 I 가 적용돼 있습니다. 카카오 I 오픈빌더는 카카오의 AI 기술 및 카카오톡 접점이 필요한 파트너나 개인에게 제공되는 개발 플랫폼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적용할 수 있는 챗봇을 만들거나 카카오미니에 적용된 음성 인터페이스와...
AIA생명 "AIA바이탈리티 출시로 건강관리 서비스에 주력" 2017-09-20 09:50:32
온(ON)을 준비 중이다. 올해 안에 AI에 기반한 챗봇을 내놓고, 내년 1분기 중으로 AI에 기반한 콜센터를 출범시킬 계획이다. 차 대표는 새로운 회계기준인 IFRS 17 도입과 관련해 "미리부터 새 회계기준을 적용해왔고 보장성 상품 판매에 집중했기에 자본확충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감독 기관과 협의하에 필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