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6일 증권사 추천종목]대우조선해양·GS건설 등 2013-03-26 07:12:11
전환, 한류 영향 등에 따른 콘텐츠 수요 증가의 수혜. 지상파 연합 플랫폼을 통한 신규 수익원 확보 및 주문형비디오(vod) 가격 인상으로 실적 모멘텀 보유. sbs드라마 시청률 상승세에 따른 vod 매출 성장 및 드라마 수출 회복 기대감 부각)<추천제외종목>- 바텍(이익실현)◆우리투자증권<신규추천종목>-...
반도체·음식료 '방긋'…조선·증권 '우울' 2013-03-24 10:00:19
‘한류’ 열풍 등 문화산업 확산으로 혜택을 볼 종목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시각도 있었다.강호 안인기 대표는 “고령화사회 수혜주인 건강복지 관련주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업종의 성장성이 두드러지고 있고 기관의 수급이 좋은 모바일 게임 업종과 엔터테인먼트 업종도 실적이...
'車 애프터마켓 한 자리에'…오토모티브위크, 28~31일 킨텍스서 개최 2013-03-21 10:48:43
수출 상담회(28일) △카오디오 장착 시연 및 경쟁 행사(28~31일) 등이 마련됐다. △오토캠핑·레저 특별관 △모터스포츠 특별관 △자동차 용품관 △블랙박스 특별관 등을 갖췄다.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는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상담회는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업체의 세계...
"중국은 지금 'K-Beauty' 시대"…화장품株 뜨나 2013-03-20 13:24:02
내 한류 열풍이 일명 'k-beauty'로 확장되면서 해외성장이 국내 수준을 압도할 것이란 분석이 우세하다. ◆ 화장품 수출액 연간 20% 성장…中 관세 개선 지속 '긍정적ཐ일 한국무역협회 등에 따르면 실제 국내 화장품 수출액은 연간 20% 이상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1~2년 뒤 전체 수입금액(약...
만리장성 처음 넘는 창작 뮤지컬 '김종욱 찾기' 6월 상하이 무대에 2013-03-17 16:46:31
공연했고, 일본에서는 한류 붐을 타고 2007년 ‘대장금’ ‘달고나’부터 지난해 큰 반향을 일으킨 ‘빨래’까지 한국팀 공연과 일본어 라이선스 공연을 활발하게 펼쳤다.하지만 뮤지컬 시장이 활성화하지 않은 중국에는 아직까지 한국팀 공연이나 라이선스를 수출한 적이 없다. 2007년 ‘만화방 미숙이’가 중국 상하이...
'그 겨울', 방영전 고가에 日 선판매…지상파 편성 준비中 2013-03-15 06:00:03
수 있는 '겨울연가'와 계절적 배경이 같아 일본에서는 또다시 한류를 리드할만한 드라마로 평가하고 있는 것 같다"면서 "'궁' '꽃보다 남자' '미남이시네요'가 일본 젊은 층을 한국 드라마 팬으로 만들었다면 '그 겨울'은 1세대 한류 드라마 팬들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中 복잡한 통관절차에 국산 화장품 수출 '고전'> 2013-03-14 09:06:05
한류(韓流)의 날개를 단 국내 화장품이 중국 시장의 까다로운 통관절차 때문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14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중국 화장품 시장은 2001년부터 10년간 연평균 15. 8%의 고속 성장을 거듭했다. 작년 기준으로 시장 규모는 1천340억위안(약 216억달러)에 달한다. 중국 시장의 급속한...
[라면 50년] 너희가 라면을 아느냐 2013-03-13 15:35:06
이른바 ‘우지파동’이다. ○음식 한류 주역으로 부상(2010년대) 많은 라면업계 종사자가 아직까지도 라면이 ‘배고팠던 시대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토로한다. 그도 그럴 것이 라면은 전 세계로 퍼져 나가는 ‘음식 한류’의 주인공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농심은 신라면을 지구의 ‘지붕’이나 다름...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해외진출 계획 주요 라면업체들의 수출 실적은 최근 몇 년 새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신라면’ ‘삼양라면’을 비롯한 전통적인 인기상품 외에 ‘신라면블랙’ ‘나가사끼짬뽕’ ‘꼬꼬면’ ‘기스면’ 같은 제품들이 한류 열풍을 타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농심은 수출과 해외법인 판매량을 포함한 해외사업 전체...
베지밀 '두유 韓流' 야심…중국 입맛 사로잡는다 2013-03-12 16:57:44
한국산 제품의 강점을 내세워 ‘두유 한류(韓流)’를 이끌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정식품은 중국 상하이에 판매법인 두허러(都喝樂)상하이상무유한공사를 설립하고, 최근 현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직접 판매할 첫 번째 물량을 내보냈다. 중국법인 이름인 두허러는 ‘함께 마시고 즐기자’는 뜻.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