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mart & Mobile] 간편결제 서비스 '봇물'…수초내 송금되고 스마트폰이 카드 단말기로 2015-03-05 07:00:35
비바리퍼블리카, 한국nfc 등 핀테크 스타트업(신생기업)뿐만 아니라 기존에 결제 관련 사업을 전문적으로 해온 kg이니시스와 같은 중견기업도 새로운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다. 네이버 다음카카오 등 인터넷 업체들도 최근 간편결제 시장에 뛰어들면서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나서는 모양새다.비바리퍼블리카는 최근 간편...
[Smart & Mobile] 음악·영화·IT의 경연…스타트업 대표선수 한 자리에 모인다 2015-03-05 07:00:23
참가한 스타트업은 글로벌 대기업·투자사와 미팅이 성사되는 등 긍정적 성과를 거뒀다. 당시 참가한 기업인 jjs미디어는 현지에서 유니버설뮤직의 협업 제안을 받았고, 종이접기 게임 앱을 내놓은 ‘다섯시삼십분’ 부스에는 로비오 공동창업자인 피터 베스터바카 최고마케팅책임자(cmo)가 방문하기도...
[창간특집 텐센트2] 수십조 총알, 2년 40곳 인수합병 '블랙홀' 2015-03-05 06:48:58
중국 퍼블리싱 계약으로 이어졌다. 스타트업 투자로는 한국캡스톤파트너스를 통해 1560억 펀드에 투자했다. 현재 다음카카오 3대 주주(9.9%, 720억투자, 2012.4.6.)로 명실상부 한국 게임의 절대 강자로 껑충 뛰어올랐다. 하지만 텐센트 '문어발' 전략은 오프라인 온라인 가리지 않고, 모든 영역을 손대기 시작한다....
최대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앱쇼코리아 2015” 7월 개최 2015-03-04 18:44:01
액세서리 제품 등이 참여하게 된다. 이에 일반 사용자, 업계 종사자, 기업 홍보 및 구매 담당자, 업계 진출 희망자 등 30,000여명이 박람회를 찾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어플리케이션 박람회는 B2B와 B2G 강화를 위해 벤처투자사 및 바이어를 초청하여 참여 업체들에게 새로운 사업 제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
KOCCA "침체된 게임산업 살리자" 279억 예산 쏜다 2015-03-04 16:12:00
스타트업 등 2개 분야에 걸쳐 六茶蓚汰?선정해 약 36억 원을 지원한다. 글로벌 분야는 해외시장 진출을 노리는 12개 안팎의 과제를 선정하며, 과제당 최대 2억 5000만원(사업비의 50%)을 지원한다. 스타트업 분야에서는 창업 3년 미만으로 내년 3월까지 출시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 약 10개에 대해 과제당...
캠핑 형식 콘텐츠사업 아이디어 경연 '캠프 허브' 개최 2015-03-03 10:19:00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도내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해 5월 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에 개소한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사무 공간 지원은 물론, 창업지원전문가 '문화창업플래너' 양성, 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제공 등 문화콘텐츠 창업 초기 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갤럭시에 결합된 M&A 효과는…강소기업 DNA 심었다 2015-03-03 06:15:08
때문에 보안성에서도 탁월하다는 평가다. 삼성 페이의 기반이 된 것은 강소기업 인수합병(M&A)이었다. 삼성전자[005930]는 지난달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특허기술을 보유한 미국의 모바일 결제 업체 루프페이(LoopPay)를 인수했다고발표했다. 루프페이는 미국 매사추세츠에...
[창간 3주년 텐센트 특집] 텐센트, 글로벌 게임 1위 '합체로봇' 2015-03-03 05:29:58
및 '블레이드' 중국 퍼블리싱 계약으로 이어졌다. 스타트업 투자로는 한국캡스톤파트너스를 통해 1560억 펀드로 스타트업 투자했다. 현재 다음카카오 3대 주주(9.9%, 720억투자, 2012.4.6.)로 명실상부 한국 게임의 절대 강자로 껑충 뛰어올랐다. 일부에서는 "한국 게임업계 전체가 텐센트 우산 아래 모일 것 같다....
[CEO 창간 축사1] "SNS 선도 게임톡 3주년, 진심으로 축하!" 2015-03-03 05:01:01
산업 곳곳을 취재하시는 동안 게임 耽兀?어느덧 엔터테인먼트 산업군을 대표하는 '아이콘'으로서 자리매김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많은 고충이 뒤따를 스타트업 기업들을 응원해주시고, 더불어 게임 산업계가 옳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한경닷컴 게임톡이 귀 기울이며 목소리에 힘을 실어주셨기 때문에...
[창간사] 세 살배기 게임톡도 '뇌섹남' 꿈꾸다 2015-03-03 04:47:58
창간일로 정할 때 '과연 3주년'이 올 수 있을까 아득했다. 스타트업이 Ɖ년 후 생존비율 20%'라는 풍문도 무시무시한 공포감을 불러일으켰다. 1999~2001년 '벤처붐' 당시 코스닥시장에 무더기로 상장됐던 기업의 3분의 2가 상장 폐지되었다는 뉴스를 보면서도 숨이 턱 막혔다. '한 집 건너 커피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