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N, 네이버게임 개편 2013-01-03 15:46:34
이용자 맞춤 기능과 게임 정보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이번 ‘네이버 게임’ 개편으로 기존의 채널링 형태로 서비스 되는 ‘온라인 게임’과 웹 기반의 ‘소셜 게임’으로 양분화 되어 있던 구성이 통합됐습니다. 또 이용자들의 게임 콘텐츠 소비 성향을 반영하여 ‘인기게임’, ‘장르별 게임’, ‘신규 추천 게임’,...
"금융권 위기의식 갖고 사회적 책임 다해야"(종합) 2013-01-03 15:42:55
한층 강화해 우리 사회가 기대하는 금융의 사회적책임을 수행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가계부채 문제는 "채권자인 금융회사가 스스로 책임을 나눌 방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소기업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도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자금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은 확실히...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점포별 배송 시스템에 근거한 온라인몰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헬스·뷰티스토어 등 전문점과 창고형 할인점 등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한 업태 다양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슈퍼마켓도 그동안 성장세를 이끌었던 ssm에 대한 규제가 본격화하면서 지난해 신장률이 4.1~4.5%로 둔화했다. 올해도 ssm에...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끌어들이기 위해 상품·매장 구성을 바꾸고 판촉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아울렛, 복합쇼핑몰, 온라인몰 등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성장세 한 자릿수 중반대로 둔화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지난해 백화점 시장 규모가 28조4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 연속...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강화…3년내 해외비중 50%로 gs샵, 동남아 이어 터키 진출…中企 손잡고 상품 다양화 현대홈쇼핑, 패러글라이딩 전문몰 강화…패션 상품·브랜드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올해 tv홈쇼핑 시장 규모는 지난해(약 10조1000억원)보다...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자체상표(pb) 상품도 강화할 예정이다.디셈버24는 자연친화적인 상품들과 향초, 입욕제 등의 ‘힐링 상품’들을 강화할 계획이다. 노석지 디셈버24 사업본부장은 “앞으로 헬스·뷰티 스토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자연친화 상품들과 힐링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방식을 제안해 줄 수 있...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완구전문점 토이저러스도 5개 점포를 신규 오픈할 예정이다. 김종인 롯데마트 전략본부장은 “올해는 긍정적인 부분보다는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며 “국내에서는 매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성장동력인 해외사업부문에서는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최만수 기자...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해외 브랜드 인수…색조 화장품 강화 지난해 9조7000억원대(아모레퍼시픽 추정)였던 국내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은 물론 더페이스샵, 미샤, 이니스프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등...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쇼킹 시리즈' 강화…인터파크 '전문몰'로 변화 지난해 온라인몰 시장 규모는 2011년(29억1000억원)보다 11.8% 증가한 32조5000억원이었다. 올해는 9.8% 성장한 35조7000억원이 될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새해 온라인몰 업계는 오프라인 업체들이 온라인몰 역량을 강화하며...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글로벌 식품업체에 납품하기 위해 해외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동아원은 치매나 뇌졸중 같은 뇌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밀가루를 상용화하기 위해 연구·개발(r&d)을 벌이고 있다.○1인 가구 늘면서 ‘소용량’ 대세 식품업계에서 뜨고 있는 또 다른 제품은 1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식품이다.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