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장 회사를 바꾸려면…협업하고 팀에 자율권 부여하라 2013-04-18 15:29:07
6000명으로 늘어난다”고 말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힘이 그만큼 커졌다는 얘기다. “산업화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 대량 생산체제를 이어서 대량 주문 생산이라는 방식이 등장했죠. 하지만 지금은 그것으로는 부족합니다. 고객별 차별화가 필요하죠. 예컨대 자동차 보험은 연령별, 직업별, 과거 사고 경력...
르노車에 페인트 납품하던 바스프, 공정 효율화 방안까지 제시 2013-04-18 15:29:06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의미한다. 고객사는 자신이 기반을 두고 있는 시장에서 포지션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고려하고, 그 전략들을 바탕으로 구매한다. 이 경우 기본적으로 ‘품질’과 ‘가격’을 따지겠지만 이면에는 ‘시장 내 포지션 강화’ 또는 ‘시장 침투’ 등의 요소들이 잠재해 있다. 고객사의 고민을...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헬스케어·스마트 스토어…ICT 융합사업 키워 해외공략" 2013-04-18 15:29:03
‘마이샵’으로 알려진 스마트스토어는 자영업자들의 고객과 실적 관리, 마케팅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서울 중곡제일시장, 코코호도, 골프존 등에 공급했다. 지난해 b2b 매출은 1조5000억원에 이른다.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가 운영하고 있는 유무선 iptv 서비스를 통해 미디어와 콘텐츠 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sk하이...
미래에셋證, 스마트폰 트레이딩시스템 'New M-Stock' 출시 2013-04-18 10:02:00
미래에셋증권은 18일 최신 스마트폰 트랜드를 반영하고 고객편의성을 향상시킨 모바일 증권거래서비스 어플리케이션 'new m-stock'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번 새롭게 출시된 'new m-stock'은 최근 하드웨어의 고사양화로 하이엔드(high-end)급 스마트폰 제품이 대중화 되고, 업그레이드된 os에 기반한 다양한...
토요타, 하이브리드 `왕좌` 확인‥누적판매 500만대 돌파 2013-04-18 09:39:43
답을 제시하고자 개발했다. 기반이 없는 상황에서 출발해 많은 어려움에 봉착했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을 얻었다"고 회고했다. 토요타 관계자는 "97년 당시 3만 대 팔렸던 하이브리드 차량이 약 16년 만에 누적 판매 500만 대를 돌파했다. 그만큼 하이브리드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매우 높아진 것"이라고 말했다. 4월...
<증권사 추천종목> 우리투자證(*신규종목) 2013-04-18 07:25:11
▲일진디스플레이[020760]-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는 2013년 태블릿PC 시장 내점유율 확대를 목적으로 전년대비 두배에 달하는 3천300만대의 공격적인 판매목표설정. 최근 MWC에서 공개된 갤럭시 노트 8인치용 터치패널을 3월말부터 공급하기 시작할 예정이고, 초기물량은 동사가 독점적으로 공급하게 될 전망. 6월...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전시나 공연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이나 고객들의 체험 등을 기반으로 둔 다양한 방식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일례로 최근 한 달 사이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명동본점에 각각 7일씩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패션잡화 브랜드 ‘블랙마틴싯봉’을 들 수 있다. 3월15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잠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일주일간...
[2013대표브랜드] 신한카드, 대한민국 넘버1 대표 신용카드 2013-04-17 18:00:02
질적 측면에서도 압도적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2,200만 고객의 big data를 심층 분석해 얻어낸 신한카드만의 고객 insight는 아무나 모방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신한카드는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의 대부분을 커버하는 data와 이를 활용하는 업계 최고의 분석력을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 이에 부합...
[2013대표브랜드] 청정원 순창고추장, 대한민국 대표 고추장 우뚝 2013-04-17 17:59:43
원료와 전통의 제조공정을 적용해 고객 만족의 극대화를 추구해왔다. 장류 발효의 최적지라 여겨지는 전북 순창에 공장을 건립해 최적의 생산 기반을 갖추고, 고추장의 본고장인 순창 이미지를 적극 커뮤니케이션에 활용하면서 순식간에 업계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특히, 최근에는 ‘항아리원리 신발효공법’을 개발하고,...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2013-04-17 15:29:22
오픈마켓이다. 11번가는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신뢰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개점 5년 만에 신뢰와 혜택이라는 차별화된 키워드로 고객기반을 확보했다. 2011년 거래액 3조9300억원을 달성, 사업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연간기준 흑자구조로 전환했다. 2012년에는 거래액 4조6000억원을 달성했다. 위조품 110% 보상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