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수출입은행, 올해 대출·보증 74조 수출기업에 공급 2013-01-02 15:31:00
공급하고 취약부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등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지기로 했다. 김용환 수은 행장은 신년사를 통해 “위기 때 빛을 발휘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며 “수출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와 고용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성장과 고용을 기본가치로 선정하고 관련 분야에 대출...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국내 보험사업 강화, 미래 성장동력 육성, 사업 다각화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영속기업의 토대를 구축한다는 취지로 보험사의 존재 이유와 역할을 규정한 ‘생명보험업의 개념’도 정립했다. 업의 개념을 ‘사랑을 더 큰 사랑으로 키워주는 사업’으로 정해 ‘고객이익 중심회사’로 나아가겠다는 목표를 분명히 했다. 박...
[2013 대전망] 현대해상, 장기보장성 강화해 실속 성장 2013-01-02 15:30:56
효율성을 강화해 내실과 지속성장이란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방침이다. 상품 포트폴리오 측면에선 손해보험 본연의 기능인 장기보장성 중심의 매출 전략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실속있는 성장을 위해선 가장 필요한 게 장기보장성 보험 확대란 판단이다. 인구 고령화 시대를 맞아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2013 대전망] 삼성화재, 해외사업 수익 확대에 집중 2013-01-02 15:30:54
세부 전략으로는 고객중심 경영활동 강화와 해외사업 성장 가속화를 꼽았다. 삼성화재가 내세우고 있는 2013년 키워드는 ‘고객’이다. 저성장·초저금리 시대 진입 및 손해보험 시장 성숙에 따른 경쟁 심화 등 당면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해법이 바로 고객에 있다는 판단이다. 이를 위해 내부적으로는 자유롭게 소통하는...
[2013 대전망] 농협은행, 실버 특화상품·차별화된 서비스 주력 2013-01-02 15:30:53
강화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스마트금융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도 함께 추진한다. 고객별로는 실버세대를 위한 특화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또 농산물 유통사업 등 다른 계열사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는 구상이다.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범...
[2013 대전망] 우리은행, 시니어·1인가구 적극 공략…틈새시장의 지배력 대폭 강화 2013-01-02 15:30:52
3대 경영전략으로 △미래경쟁력 강화 △경영효율화 △성장동력 확충을 제시했다. 우량자산과 우량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수익과 자산건전성을 동시에 제고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이를 위해 적극적인 시니어층, 1인 가구, 스마트금융 등 신규·틈새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방안을 마련했다. 또 기존 고객층을 다시...
[2013 대전망] 국민은행, 스마트뱅킹 확대·해외 수익기반 강화 2013-01-02 15:30:51
게 골자다. 국민은행은 우선 고객중심 영업을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베이비부머’(1955년~1963년 출생)들을 중심으로 은퇴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실버고객을 위한 ‘골든라이프 서비스’를 더욱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폰 뱅킹 고객이 국내 최초로 5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새 시장이 확대됨에 따...
<외환당국, 재정절벽 해소로 2단계 조치 `초읽기'> 2013-01-02 15:13:15
외환당국은 선물환포지션 한도 규제를 강화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역외선물환(NDF) 규제 카드도 꺼내들 것으로 전망된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기자들과 만나 "재정절벽이 해소되면서 해외로부터의 자본유입과 함께 환율 등에 특정 방향으로의 쏠림현상이 걱정된다"며 "적극적이고 단계적인 대응방안을...
아동음란물 시청-아동성범죄와 상관관계 높아 2013-01-02 15:06:59
단속·처벌을 강화하는 등 아동음란물 근절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구본준 "고객 마음 꿰뚫는 제품으로 시장선도" 2013-01-02 14:59:32
자원 효율적으로 배분함으로써시장지배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질을 개선하자고 역설했다. 아울러 불필요한 회의나 보고를 없애 빠른 의사결정으로 조직별·개인별 역량이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LG전자만의 일하는 방식을 구축하고, 어떤 상황에서도타협 없이 정도경영을 실천해 회사 역량을 축적해나가자고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