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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구축 2014-04-04 16:29:14
시스템은 현장영업시 고객 보험상품 설명과 재무설계, 가입설계서 작성, 청약 입력 등의 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전자청약 활성화를 통해 대고객 서비스 제고와 함께 고객민원 예방 등 고객관리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금융관련 숨은 규제, 인터넷으로 신고하세요` 2014-03-31 11:39:28
신고할 수 있게 됐다. 금융위원회는 31일 `e-금융민원센터(www.fcsc.kr)`에 숨은 규제 찾기 메뉴를 신설하고 일반 금융소비자와 금융사, 중소·벤처 기업 등 수요자의 요구를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법령상의 규제 뿐만 아니라 각종 지도·지침, 모범규준과 가이드라인 등 숨어있는 규제들도 신고 대상...
금융위, '숨은 규제 찾기' 사이트 개설 2014-03-31 11:22:23
규제 개혁과 관련해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다음 달 3일 '숨은 규제 찾기' 사이트를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e-금융민원센터(www.fcsc.kr)'에 '숨은 규제 찾기' 메뉴로 오픈되는 이 사이트는 금융회사는 물론, 중소·벤처기업·창업자, 일반 금융 수요자 등의 생생한 목소리(Real...
규제완화法에 패스트트랙 적용…'입법 빨라진다' 2014-03-31 06:03:05
"현장 애로를 하루빨리 해결해 투자를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차원에서 규제 완화 법안 처리 속도를 더 빨리하는 방안을 법무부 등 관계부처와 조율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규제를 만드는 법안과 규제를 푸는 법안의 처리 속도를 달리하자는 취지"라면서 "입법예고나 규제개혁위원회 및...
CT 방사선 피폭량 안 알려주는 병원 2014-03-28 21:02:41
의료현장에선 전혀 실행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1월 이후 1500여개 전국 ct기기 비치 병원 가운데 400여곳이 식약처가 배포한 방사선 측정기를 무료로 받아갔다. 서울대병원, 경희대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은 물론 지방의 작은 병원까지 포함됐다. 하지만 대부분이 피폭량을 측정하더라도 환자에겐 공개하지...
<연내 풀리는 규제개혁안 41건 세부내용>-2 2014-03-27 12:06:21
수로점유허가를 5월중 조치 완료하고 향후 같은 민원의 재발을 막기 위해 마을이장 동의서 제출 등 불필요한 절차와 관행을 개선키로 했다. ▲외투기업 세무조사 애로 해소 = 외국 또는 외국인 투자기업이 잦은 비정기 세무조사에 애로를 느낀다는 주장이다. 정부는 비정기조사도 조사선정, 조사방법·절차 ...
금융당국, 구두·전화 지도 개선한다…6월까지 '그림자 규제' 정비 2014-03-26 21:29:39
숨은 규제를 목록화하고 4월에는 민원분석과 조사를 통해 개선해야 할 규제를 발굴하기로 했다. 5월에는 기관별로 개선방안을 마련해 민관합동 태스크포스(tf)에서 논의키로 했다. 숨은 규제가 담긴 근거 규정 수는 756개에 달한다. 행정지도 31개, 모범규준·가이드라인·해설서·매뉴얼 81개, 공동업무처리 지침 63개,...
금융위, 금융현장 '숨은 규제' 6월까지 개선 2014-03-26 15:31:12
기관별 TF·민원분석·서베이 등으로 발굴 금융현장의 '숨은 규제'가 6월까지 개선된다. 각 기관은 태스크포스와 민원 분석, 서베이 등을 통해 개선 사안을 발굴하고, 수요자가 규제 내용을 확인하고 의견을 낼 수 있는 창구도 구축한다. 금융위원회는 26일 오후 금융감독원, 업권별 협회, 금융공기업...
노인·주부에게 금융상품 함부로 권유 못한다 2014-03-23 06:01:11
등 생계형 민원은 현장 조사를 원칙으로 신속히 구제된다. 이상 징후, 다발성 민원은 테마별 현장 조사를 피해 확산을 차단하기로 했다. 불법 채권추심 행위를 강력히 단속하고 적발 시 수사기관에 통보하게 된다. 고령자 등에 설명 의무 및 적합성 원칙 적용을 강화하고 가입 시까지 일정 유예기간 설정이...
[규제개혁 끝장토론] "이런 규제 왜 있나" 따지면 해당부처가 3개월내 소명 2014-03-20 21:39:22
바뀌게 된다. 국민이 제기한 합리적 민원을 해당 부처가 수용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3개월 내에 ‘이 규제는 이래서 필요하다’는 이유를 대야 한다. 소명을 못하거나 소명이 충분치 않으면 총리실 산하 규제개혁위원회가 해당 규제를 심사해 부처에 ‘규제를 고치라’고 권고하게 된다. 김동연 국무조정실장은 지난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