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식왕” 오픈이벤트 수익금왕 132% 대박 2013-02-15 14:45:10
실시간 주식정보를 기반으로 모의투자를 할 수 있는 게임 “주식왕” ■ 게임에서의 투자 실력이 실제 투자실력과 동일하게 설계 ■ G-Learning 개념을 살리는 등 게임의 순기능에 주목 “주식왕” 게임 ‘그랜드오픈 수익금왕’ 대회 1위 수익률 132.4% 기록 (주)큐빅스튜디오(대표 최웅규)는 실시간 투자전략...
<대우일렉 '미드로우 전략' 세계10위 종합전자 도약> 2013-02-15 14:40:43
기반으로 새로운 고급 브랜드를 런칭함으로써 프리미엄 시장 이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이재형 대표는 이 같은 전략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오랫동안 중저가 브랜드로있던 토요타가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렉서스'라는 초특급 브랜드를 성공시킨 것에 비유했다. 대우일렉은 이를...
[상장예정기업]윈팩 "시스템 반도체 시장 진출 본격화 할 것" 2013-02-15 14:08:24
고객사인 sk하이닉스와 오랜 기간동안 안정적인 거래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지난해 3분기 기준 sk하이닉스에 대한 매출 비중은 전체 매의 91.4%에 달한다. 이에 따라 매출처 다변화 우려도 제기돼 왔다.유 대표는 "본격적인 시스템 반도체 시장 진출로 메모리 및 비메모리 반도체의 패키징부터 테스트까지 일괄...
멜론 "주민번호 유출 위험 없앤다" 2013-02-15 10:12:05
있는 고객정보 보호정책을 고민한 끝에 주민번호 유출 우려가 전혀 없는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라며, “멜론은 그 동안 저작권법을 가장 모범적으로 준수하는 등 음악 산업계를 선도해왔던 만큼,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재호 무학 회장 "순한 소주로 女心 공략…'초저도 소주' 시장 열었죠" 2013-02-14 17:10:19
부산지역에서도 70% 이상의 고객들이 좋은데이를 선호할 정도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에는 국내 소주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던 ‘처음처럼’의 롯데주류를 제치고 소주시장 2위에 등극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최 회장은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월 8000만병 이상 생산이 가능한 창원2공장(중리공장)을...
재래시장서 태블릿으로 장부쓰네 2013-02-14 16:59:37
추이가 그래프로 뜨고, 고객 숫자가 신규·단골·충성·이탈로 분류돼 나타났다. 박태신 중곡제일시장협동조합 이사장은 “이전에는 매출이 떨어지면 왜 떨어지는지 모르고 경기나 날씨, 대형마트 등 외부요인 탓으로만 돌렸다”며 “지금은 자기 점포의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돼 스스로 개선하려는 노력들을...
[BIZ Insight] LG화학, 기술·협업 통해 추격자서 선도자로 '도약' 2013-02-14 15:35:02
고객가치 창출을 최우선으로 한 솔루션 활동”이라며 “잠재적인 필요까지 파악해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분야별 협업이 만들어내는 마술”이라고 말했다. 협업은 ‘함께 하는 성장’을 이뤄냈다. lg화학이 세계적인 화학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회사로 발돋움한 힘의 원천이다. ◆글로벌 종합화학 회사로...
박진수 LG화학 사장 "中 유화업체 추격 빨라져…고부가 제품으로 경쟁우위 지킬 것" 2013-02-14 15:30:32
첫 삽…2016년 하반기 에틸렌 등 생산 “기술 기반의 선도형 사업을 적극 육성하겠습니다. 석유화학 부문은 기능성 수지와 친환경 합성고무 사업을 확대하고, 정보전자소재 부문에서는 디스플레이 소재를 강화해 차별화 전략을 꾀할 생각입니다.”박진수 lg화학 사장(사진)은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한경 bi...
기업 역량 수준 따라 다섯단계 구분…단계별 가격전략 세워야 2013-02-14 15:30:26
통해 고객이 인지하는 가치를 이해하고, 그에 걸맞은 가격을 결정한다.서비스, 제품 차별화, 브랜드 등에 기반해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 부문에 적합한 값을 설정한다. 양질의 경쟁자 가격 정보를 획득하고 자사의 경쟁우위를 고려해 가격 주도 또는 순응 전략을 취한다.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재무, 마케팅 등...
비코티에스, 싱가포르 진출 글로벌 기업 도약 2013-02-14 12:04:46
비코티에스 만의 현지화 전략이 있었다. 해외 법인을 기반으로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홍콩, 상하이 등 현지 예약센터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한 결과, 빠른 시일 내에 대규모 호텔 공급이 가능하게 되었다. 더불어 현지에서만 가능한 안정적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비코티에스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