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허창수 회장 “농촌 여름휴가 보내기, 내수회복 첫걸음” 2015-07-07 14:42:00
대형 용기에 준비된 재료로 칠월칠석의 대표 음식인 복숭아화채를 만들고 거리를 지나가는 행인들에게 나눠주며 `농촌 여름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안내했습니다. 이어서 농업박물관 앞 원두막에서는 어린이들과 수박, 참외 등 여름 과일을 시식하며 도시 속에서 잠시나마 여름휴가의 기분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농림부,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연계 수출 농산품 홍보 행사 진행 2015-07-06 11:28:07
등을 알리며, 대형수박화채 및 수출 농식품 시음·시식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 토피어리 수출 농식품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또한 at는 전라남도와 연계해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취재하는 외신기자단을 대상으로 전남지역 수출 농산물 생산현장 방문과 문화체험을 위한 팸투어를 마련했다.이와 함께 온라인에서...
온라인 유통가 `여름아 부탁해` 2015-06-25 22:35:12
있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을 7900원(3kg 내외)에 체리, 망고, 블루베리 등 다양한 냉동과일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또 미니빙수, 아이스커피, 아이스티, 젤리 등 여름철 인기간식도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오픈마켓 11번가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백화점&몰 얼리 머 세일`을...
메르스가 '토마토와 홍삼' 소비 늘렸다 2015-06-24 09:25:59
행태도 바꿔놓은 것으로 분석됐다.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서 농식품 구매비율이 줄어든 반면 온라인 쇼핑을 통한 농식품 구매자와 구매의향자가 늘어난 것이다. 메르스 발생 전 대비 최근 1주일 간 응답자의 16%가 대형마트 이용을 줄였으며, 전통시장은 응답자의 5%, 기업형 슈퍼는 응답자의 4.5%가 각각 이용을 줄였다고...
마트에 사람이 없어졌다··메르스로 온라인매출 `쑥쑥` 2015-06-15 10:14:29
덕에 꾸준히 성장하던 대형마트의 온라인 주문과 매출이 메르스 사태로 최근 50~60% 크게 뛰자 업체들도 인력과 차량을 늘리는 등 대응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15일 이마트에 따르면 첫 메르스 사망자가 확인된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이마트몰(http://emart.ssg.com)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무려...
메르스가 장보기 문화도 바꿔…마트 온라인 매출 60%↑ 2015-06-15 06:14:42
쌀, 수박을 포함한 생필품·식품 등 전형적 장보기 품목의 매출이 온라인에서 급증했다.롯데마트 온라인몰(www.lottemart.com)의 주문 건수도 61.8% 늘었다.매출 증가율은 이보다 낮은 26.8%에 그쳤지만 같은 기간 전체 오프라인 매장 매출(기존점 기준)이 10%나 줄어든 것과 비교하면 두드러진 실적이다.이처럼...
안전한 과일 선택을 위한 `잔류 농약 기준치` 이해하기 2015-06-09 10:26:18
프리미엄 과일은 대형 유통 브랜드에서 마케팅 수단으로 띄운 면이 크다고 말한다. 해당 발표는 2015년 시트러스 과학 컨퍼런스에서 진행된 것으로,적은 양의 농약을 사용한 과일은 적정수준의 농약을 사용한 과일보다 오히려 인체에 해로울 수 있다는 의견을 제기했다. 그에 따르면, 과일별로 인정된 기준치의 잔류농약의...
맘에 늘 품고 있던 그 곳…심장이 떨릴 때 떠나라…손발이 떨릴 땐 늦으리 2015-05-18 07:10:05
여행은 뷔페와 같다. 시간 관계상 수박 겉핥기식으로 다니다 보니 딱히 기억에 남는 것은 많지 않다. 예전에는 유럽일주 상품으로 짧은 시간 동안 이곳저곳을 훑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요즘 여행객들은 한 곳만 집중적으로 다니는 여행을 선호하고 있다. 한 나라만 둘러보려면 각 도시의 매력이 풍부해야 한다....
씨엘씨(CLC), ‘페페’ 뮤직비디오 100만뷰 돌파 기념 안무 영상 공개 2015-03-31 14:52:20
특히 사과, 오렌지, 수박, 딸기, 토마토 등 각자의 매력을 옮긴 다섯 가지 과일이 프린트 된 상큼한 ‘과일룩’ 티셔츠를 맞춰 입은 씨엘씨는 자신들을 자칭 ‘과일농장’이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탄산음료처럼 톡 쏘는 청량한 매력을 뽐냈다. 이후 카메라를 들고 이동해 대형을 맞춘 씨엘씨는 ‘펭귄춤’, ‘헷갈려춤’ 등...
'창립 17주년' 롯데마트, ‘품질 혁신’경영 나선다 2015-03-24 08:03:00
노력에도 나서 과일의 당도 선별 작업을 한층 강화한다. 사과, 수박, 참외 외에도 감귤, 메론 등으로 당도선별 과일 품목을 늘려, 전체 과일 중 당도선별 과일 운영 비중을 기존 26%에서 57%로 대폭 확대한다.소비자가 제품을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 이력 정보를 제공하는 ‘생산자 표시’,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