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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삼성重도 30척 계약 임박"…조선 빅3 '카타르 잭팟' 2023-10-25 22:10:02
2027년까지 100척 이상의 LNG운반선 건조를 위한 슬롯(도크) 예약약정서(DOA)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선3사, 올해 수주 목표 초과할 듯HD현대중공업이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가격이 척당 2억2940만달러 정도다. 최근 LNG운반선 신조선가(2억6500만달러)보다 13% 낮다. 가계약과 비슷한 수주약정서를 카타르에너지와...
HD현대重, 카타르서 5.3조 수주 '사상 최대' 2023-10-25 22:08:35
카타르 측과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17척 건조 계약을 맺었다. 39억달러(약 5조3000억원) 규모로 단일 계약으로는 국내 조선업 사상 최대다. 카타르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타밈 빈 하마드 알사니 카타르 국왕은 25일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HD현대중공업과 카타르에너지 간 LNG운반선 건조...
尹방문 계기 HD현대重 5조원 규모 카타르 LNG선 수주…사상 최대 2023-10-25 20:22:33
LNG 운반선 건조 슬롯 계약(독 선점 계약)을 체결했고, 지난해 말부터 실제 발주를 이어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카타르는 현재 연간 7천700만t 수준인 LNG 생산량을 2027년까지 1억2천600만t으로 늘릴 계획"이라며 "LNG 운반선 같은 고부가가치 선박 수요가 많아질 전망으로, 우리 조선업계의 수주 지원에...
[남동구 ESG경영 컨설팅-인천테크노파크 기업CEO] 가죽 폐기물 업사이클링 전문 제조 기업 ‘케이지셀틱에너지’ 2023-10-25 20:04:05
과정에서 생긴 작은 가죽 스크랩을 완전히 건조해 분쇄하면 미세한 가죽 분말 가루가 형성이 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인 공정을 더해 다시 한번 원단을 생산하는 공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특허가 등록이 된 상황이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케이지셀틱에너지는 가죽 폐기물인 쉐...
한-카타르 정상, 관계 격상 합의…5조원 규모 LNG선 계약 2023-10-25 20:00:48
5조원(39억 달러) 규모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7척 건조 계약도 체결됐다. 이날 카타르 도하 아마리 디완 궁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양 정상은 한-카타르 관계를 기존 '포괄적 동반자' 관계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외교·안보 분야 소통 채널을 확충하고...
한화 인수 통했다…한화오션, 11개 분기만에 적자 탈출 2023-10-25 15:21:06
2020년 6월 한국 빅3와 맺은 LNG 운반선 건조 슬롯 계약(독을 미리 선점하는 계약)에 따라 올해 말 최소한 10척 이상을 한화오션에 발주할 것으로 보인다. 또 한화오션은 최근 드릴십 2척에 대한 선수금 반환 중재 소송에서 승소해 유입되는 현금을 늘렸고, 해군 차기 호위함인 울산급 배치Ⅲ 5·6번함 건조사업에서 HD...
10월 24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10-24 08:08:30
급유기 건조 경쟁에서 손을 떼기로 했다는 로이터 단독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로써 보잉의 KC-46 페가수스가 수십억 달러 규모의 방산 계약에 탄력을 받게 됐는데요. 록히드는 급유기 팀과 자원을 미 공군의 차세대 공중급유 시스템을 지원하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옮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잉 주가는 오늘 장에서 0.55%...
HD현대, 韓·사우디 경제협력 선봉에…'현대家 3세' 정기선 주도 2023-10-23 11:27:30
건조공간)과 4기의 골리앗크레인, 7개 안벽을 갖췄다. 이 조선소에서는 연간 40척 이상의 선박 건조가 가능하다. 또 IMI 옆 부지에서는 HD현대가 아람코, 사우디 투자공사 두수르와 공동 투자한 선박엔진 합작사 '마킨'의 공장이 설립 중이다. 이 공장에서는 오는 2025년부터 HD현대가 원천기술을 보유한 중형엔진...
5년간 멈춘 '국산 화물창' LNG선…공동 개발 조선사 "운항 재개해야" 2023-10-22 18:15:01
계속 불어난다. 가스공사와 SK해운의 운항 계약은 20년으로, 남은 15년간 배상액은 최소 5458억원으로 추정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위험성 평가를 통해 운항을 재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조선사들은 독자적인 화물창 제조 기술이 없어 프랑스 GTT에 기술 사용료를 매년 1조원 이상 지불하고 있다. 이...
대우조선 닮아가는 아시아나 인수전…EU '몽니'로 안갯속 2023-10-22 07:30:03
본계약을 체결하며 EU를 포함한 6개국으로부터의 기업결합 심사 완료를 인수의 선결 조건으로 내걸었다. 이후 두 조선사의 합병은 카자흐스탄과 싱가포르, 중국 경쟁당국으로부터 무조건 승인을 받으며 순항했다. 또 EU의 승인을 따내면 나머지 심사국인 한국과 일본도 이를 따를 가능성이 컸다. 하지만 EU는 코로나19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