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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프로듀서스] ⑩ 아이오케이 컴퍼니 지성욱 대표 2014-01-15 14:41:32
기존의 산업과 접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분야 내에서 확장을 할 계획입니다. 브랜드 마케터 지성욱의 상대에 대한 이해와 존중, 그리고 소통 q. 연예기획사를 운영하기엔 좀 남다른 이력을 갖고 있는데, 개인 이력에 대한 소개 a. 건국대 환경공학과 졸업 후 1996년부터 2010년까지 삼성엔지니어링, 다날...
‘모델 한류’를 일으킨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의 네버엔딩스토리 2014-01-05 19:23:02
페스티벌’이 해외 진출의 핵심 마케팅 콘텐츠로 인정을 받았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호경에프씨의 이용재 대표는 “한국모델협회가 가지고 있는 중요 콘텐츠인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 face of 베트남, 미얀마 등에 함께 참여하여 아시아에 진출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피력했다. 또 메구스코리아(대표...
'2013 이스포츠 실태조사 보고서' 최초 발간 2013-12-23 15:23:02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콘텐츠 지식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한국 아케이드게임, 482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한콘진, '콘텐츠산업정보포털' 확대 오픈 한콘진 금융지원, 콘텐츠기업 자금난 해소에 기여 올해 콘텐츠산업 결산 및 2014년 전망...
게임인재단, 문화자문위원에 김수로씨 위촉 2013-12-12 12:33:47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로 문화자문위원은 '게임은 다양한 문화요소가 어우러져 빚어내는 아름다운 하모니의 결정체라 생각한다' 며,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모인 게임산업이 타 문화산업과 교류하고, 더욱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공연 기획부터 제작, 연...
한콘진, '콘텐츠산업정보포털' 확대 오픈 2013-12-06 15:07:49
최근 창조경제 핵심으로 떠오른 콘텐츠산업과 관련해 기업이나 개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 시스템이 마련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콘텐츠산업정보포털'은 지난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 개소 1주년을 계기로 유관 기관들과 구축에 관한 협약을...
"게임은 창의적 문화콘텐츠, 중독법 철회하라" 2013-12-05 15:34:57
셈이 됩니다. 현행 발의안은 인터넷 게임뿐 아니라, 미디어 콘텐츠까지도 중독물질로 규정하고 있어, 경우에 따라서는 모바일, tv, 위성채널, 인터넷에서 생산되는 미디어 및 그 미디어에서 생산하는 문화콘텐츠 모두가 중독물질로 포함될 위험성을 안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발의안은 인터넷 게임과 미디어 콘텐츠에...
[오영욱 TOC까놓고]게임규제, 만화 화형식 떠오르는 이유 2013-11-15 08:39:04
길들이지 않고 중국을 위한 콘텐츠를 국내에 제공하겠다는 것이죠. 하지만 한국은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정책도, 규제도 문화의 다양성을 담보하기에 너무 힘든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많은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국내 시장을 버리고, 글로벌 시장을 노리는 것이 현실이니까요. 하지만 국내 인디 음악 신을 보면 알...
'데바의 날' 5주년 아이온, 매출 1조 원 금자탑 2013-11-11 19:19:11
환경, 하늘을 나는 그 이상의 의미가 담긴 전략 비행, 국내 게임음악 사상 최대규모 ost, 웹 2.0이라 부를 만한 웹 서비스 '파워북' 등이 아이온이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해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mmorpg의 업데이트는 일반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와 달리 새로운 온라인 게임 하나를 선보이는 정도의 규모...
[부산경제 재도약] 센텀시티 일대, 동부산권 관광·첨단산업 중심지로 도약 2013-11-01 06:58:00
높다”고 말했다. 센텀 일대는 영화영상산업과 함께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영화애니메이션, 게임, 방송광고 및 정보통신업체들이 속속 둥지를 틀고 있다. 넥슨커뮤니케이션즈, 휴먼웍스 등 수도권 업체도 이곳으로 옮겨왔다. 다른 지역에서 이전한 기업만 150여개에 이른다. 도심 내 공단으로 젊은...
[규제 덫에 걸린 게임산업] "술·도박과 똑같이 보는데 인재 오겠나…게임산업 추락 불보듯" 2013-10-31 21:04:11
교수, 이수명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장, 이중규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과장이 토론을 벌이는 식으로 진행됐다. 게임 규제를 찬성하는 단체와 반대하는 단체 회원들도 방청객으로 참여해 첨예한 의견 대립을 보였다. 토론 도중 한 방청객이 뛰쳐나와 “게임을 마약과 같이 취급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