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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어나는 치매환자…장기요양·단계별 보장 확인을 2019-11-03 15:19:10
위험할 수 있다. 고령사회에서 필수품의 하나로 인식되는 간병자금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보험만큼 좋은 대비책이 없다. 보험사들은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장점을 갖춘 장기간병 관련 특약을 CI(치명적 질환)보험 등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최근 판매되고 있는 장기간병 관련 특약은 치매 및 기타요인에 의한...
日, 노인층이 소비 주도?…슈퍼 매출 연금지급일>직장인 급여일 2019-10-21 11:27:17
연금을 흡수하기 위해 여러 대책을 내놓고 있다. 이온은 고령자의 소비의욕이 높아지는 15일에 55세 이상 고객이 지정 신용카드 등을 이용하면 5%를 할인해 준다. 신발업체인 치요다도 매달 14-17일 55세 이상 고객의 상품구매시 할인혜택을 준다. "매달 전반기에 살 물건을 정해 뒀다 14일 이후 손자와 같이 오는 고령고객...
고령사회 대한민국…노후 의료비 보장은 선택 아닌 필수 2019-10-20 15:19:53
비해 부차적인 것으로 치부되던 특약들이 최근에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형태로 변신하고 있다. 3회에 걸쳐 주의 깊게 살펴볼 만한 생명보험 주요 특약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첫회는 ‘노후의료비 특약’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8 고령자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65세 이상...
BNK저축은행,보이스피싱 막아 해운대경찰서 감사장 받아 2019-10-15 16:22:58
BNK저축은행 해운대점에서 기지를 발휘해 고령 노인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막아낸 조나영 과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광호 해운대경찰서장은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막아 안전한 사회구현에 기여한 공이 커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BNK저축은행 해운대지점 직원...
삼성생명, 유병자 보험가입 문턱 낮춰 2019-10-14 16:38:12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신뢰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보험거래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애인, 고령고객 등 금융취약계층 대상 편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험가입-계약유지-보험금 지급 등 모든 과정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삼성생명은...
'안전하고 좋은 상품' 1분 전화권유로 고위험 DLF 판 은행 2019-10-01 12:00:11
고객을 속인 부적절한 사례들이 다수 드러났다. 수익에 급급했던 이들 은행은 '짧은 만기와 높은 수익률' 등 긍정적인 내용만 강조했을 뿐 손실 가능성을 제대로 알리지 않았다. 1분간 전화통화로 원금 전액 손실이 가능한 DLF를 판매하는가 하면, 투자자 정보를 조작해가면서 75세 고령자에게 상품을 권유한...
"소상공인 3분의 2가 50대 이상, 고령화 위험 가중" 2019-09-29 12:00:09
고령화에 따른 소비 감소의 영향을 더욱 많이 받는 등 고령화의 위험이 소상공인에게 더욱 크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중소기업연구원이 29일 발표한 '인구구조 변화가 소상공인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소상공인 중 50대 이상 비중은 67.6%에 달했다. 연구원은 "소상공인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
[마켓인사이트]내년 IPO 대어 태광실업 법률자문사에 지평-세종 선정 2019-09-27 12:11:41
고령인 박 회장의 건강상태를 감안할때 더이상 승계작업을 미루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소문”이라며 “태광실업의 최대주주인 박 회장이 IPO로 지분을 팔아 박 실장에게 현금을 증여하거나, 박 실장이 상장 후 지분을 담보로 잡아 세금납부 재원을 마련할 길을 모색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IB업계에서...
BNK저축은행,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2019-09-25 16:35:53
BNK저축은행 해운대점 직원이 기지를 발휘해 고령 노인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막아냈다. 지난 24일 낮 12시경 고객 A씨(88)가 영업점에 방문해 병원비 용도로 정기예금 중도해지를 요청해 처리하는 도중 옆 창구에서 근무 중이던 이지은 계장은 고객이 국제전화를 받고 휴대폰을 켠 채로 ...
투자경험없는 고령층에 DLF 불완전판매시 최대 70% 배상 2019-09-22 06:31:20
구성된다. 적정성은 금융사가 고객의 연령과 수입원, 금융 지식과 투자목적 등에 맞는 상품을 추천했는지에 대한 부분이고, 설명 의무는 위험성을 제대로 설명했는지가 핵심이다. 부당권유는 이율이나 수익을 보장하는 등 판매 과정에서 고객을 유치하려고 부당한 조건을 제시하는 것이다. 금감원은 이번 DLS·DLF가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