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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오염 사고, 기업 연관성 입증 안돼도 배상" 2014-04-23 21:07:04
관련 기업의 과실 여부나 인과 관계가 명확히 입증되지 않더라도 피해자에 대해 손해를 배상하도록 한 법안이 23일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특히 산업계의 요구로 환경부가 수용했던 ‘적법 운영 시 인과 관계 추정을 배제한다’는 조항마저 상임위 논의 과정에서 삭제돼 기업 부담이 한층 커질 전망이다. 국회...
세종 모아미래도 비대위, "분양자 피해 최소화" 촉구 2014-04-14 09:41:07
협의를 거치지 않은 제안으로, 해약신청의 경우 쌍방 과실이 있을 때 적용하는 `합의해지`라는 용어를 이용해 부실시공 책임을 회피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 `해지`의 사전적 의미는 앞으로의 관계를 종료시키는 것으로 계약 당사자 어느 한쪽의 의사 표시에 의해 계약에 기초한 법률관계 소멸을 의미하며, `해제`는...
관세청 "美 록히드마틴 항공장비 원산지 규정위반" 2014-04-14 05:58:06
고강도 조사를 벌이고 있다. 협정문에는 과실 조제품은 미국에서 100% 생산된 것만 원산지를 미국으로 면세표기하도록 규정했으나 미국업체 4곳이 다른 국가로부터 농축액을 수입해 가공했다는 것이다. 이에 미국 정부가 반발하면서 한·미 FTA 원산지 규정을 둘러싼 문제가 통상 마찰로 비화할 조짐도 보이는...
[이슈N] 한국진출 10년‥뒷걸음치는 씨티은행 2014-04-12 07:18:33
노사협의 사항인 만큼 단호하게 대처하겠다는 입장이어서 각종 악재에 몸살을 앓고 있는 씨티은행은 안팎으로 이래저래 쉽지 않은 여정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렇게 되면 한국씨티은행, 향후 어떻게 되는 것인가? 이런 환경에서 외국계 은행들은 어떻게 해야하는 것인가? <기자> 국내 금융소비자들과 은행권 등이...
대형마트 규제 2년...갈등 재점화 2014-04-08 17:03:03
막기 위해 전통시장·골목상권 지키기 대책협의회를 조직하고 앞으로 투쟁도 불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앵커> 논란의 핵심은 대형마트 의무휴업의 과실이 전통시장으로 고스란히 돌아가느냐, 또 상생의 효과가 어느 정도나 되느냐 이런 것들 아니겠습니까? 앞서 리포트를 보면 의무휴업이 골목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
[이슈N]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도입, 과제는 2014-04-07 17:13:32
과실은 전국적으로 막강한 영업력과 네트워크를 지닌 곳에 유리할 수 밖에 없다는 설명입니다. 또 정부 검토와 국회 논의 과정 등에서 현행 과세체제와의 비교 및 적절성 여부 등을 따져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얼마만큼의 효과를 낼지도 의문입니다. 이와 관련, 금융투자업계 한 관계자는 "업권, 특히 보험업권의 반발이...
신제윤 "한국이 위안화 허브되면 금융 도약"(종합2보) 2014-04-02 17:28:26
허브 선점 경쟁에 소극적이어서 위안화 국제화의 과실을 누리지 못할우려가 있다고 언급했다. 영국 금융 전문가들은 한국은 홍콩, 런던과 같은 금융 중심의 위안화 허브보다무역거래 등 실물에 기반을 둔 위안화 허브를 우선 추진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또 한국 정부가 위안화 무역결재 활성화를 ...
신제윤 "한국이 위안화 허브되면 금융 도약"(종합) 2014-04-02 14:31:25
허브 선점 경쟁에 소극적이어서 위안화 국제화의 과실을 누리지 못할우려가 있다고 언급했다. 영국 금융 전문가들은 한국은 홍콩, 런던과 같은 금융 중심의 위안화 허브보다무역거래 등 실물에 기반을 둔 위안화 허브를 우선 추진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또 한국 정부가 위안화 무역결재 활성화를 ...
신제윤 "한국이 위안화 허브 되면 금융산업 도약" 2014-04-02 12:09:40
허브 선점 경쟁에 소극적이어서 위안화 국제화의 과실을 누리지 못할우려가 있다고 언급했다. 영국 금융 전문가들은 한국은 홍콩, 런던과 같은 금융 중심의 위안화 허브보다무역거래 등 실물에 기반을 둔 위안화 허브를 우선 추진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또 한국 정부가 위안화 무역결제 활성화를 ...
네이버·구글에 검색광고 불공정 약관 시정조치 2014-04-02 12:00:37
4개 업체는 광고주에 손해가 발생할 때 과실 여부와 상관없이 검색광고 사업자의 책임을 배제하거나 책임 범위를 제한하는 조항을 뒀다. 네이버는 검색광고의 대상이 된 상품·서비스와 관련해 법적 분쟁이 발생하더라도 귀책사유와 무관하게 그에 따른 책임과 비용을 면책하도록 하는 조항을 뒀고 다음, 네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