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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경환의 존재감…부처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2014-06-19 20:52:27
덩달아 힘을 받고 있다. 저탄소차협력금제도 시행 시기를 놓고 환경부(2015년 시행)와 산업통상자원부(시행 보류)가 팽팽히 맞서고 있는 가운데 최근 중재에 나선 기재부가 눈에 띄게 산업부 측 의견에 무게를 실어주고 있다는 전언이다. 산업부의 한 관계자는 “과거 (산업부의 전신인) 지식경제부 장관을 지냈고...
한국보쉬 사장, "저탄소협력금제 자율경쟁에 맡겨야" 2014-06-17 15:47:33
열린 연례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논란이 되는 저탄소협력금제도와 관련해 "정부의 최종 결정을 기다리고 있지만 열린 경쟁을 통하면 소비자가 가장 경제적인 해결책을 결정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날 기자간담회에서도 저탄소협력금 문제는 화두로 떠올랐다. 국내 완성차업체와 뗄 수 없는...
자동차 저탄소협력금, "정부가 돈 뺏고, 낙인 찍는 법" 비판 2014-06-12 16:08:20
도입을 준비 중인 '저탄소차협력금제도'의 명칭부터 잘못됐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또한 해당 제도는 소비자에게 부담과 함께 불명예를 씌우는 낙인효과를 가져오는 나쁜 정책이라는 강한 비판이 제기됐다. 반면 법으로 이미 만들어진 사안이고, 뒤늦게 시행 여부를 놓고 공청회를 여는 것이야말로 환경을 무시한...
저탄소차협력금제 '후진'하나…산업계, 규제 철회 공동건의 2014-06-12 14:40:48
금제도는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은 자동차 구매자에게는 보조금을 지급하고, 그 반대의 경우에는 부담금을 부과하는 제도다.산업계는 규제의 환경적 효과가 미미한 반면 국가 경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지적했다.지난 9일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저탄소차 협력금제가 가져올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는 미미한 반면...
저탄소차협력금제 도입 놓고 정부부처 충돌 2014-06-09 20:41:00
저탄소차협력금제도가 내년부터 시행될 경우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는 크지 않고, 국내 자동차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9일) 열린 `저탄소차협력금 도입 방안` 공청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공동 연구 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저탄소차협력금...
탄소세 실효성 도마 위…"환경 효과 미미·국내 車 판매 감소" 2014-06-09 18:09:08
엘타워에서 '저탄소차협력금제도 도입방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연구 결과에 대해 논의했다.이날 발표자로 나선 홍승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재정지출분석센터장은 협력금제도를 도입할 경우 2015년 4만9000t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다.2020년 누적 감축 목표치인 160만t을 달성하기...
저탄소차협력금제 도입 놓고 정부부처 '기싸움'(종합2보) 2014-06-09 16:39:10
시행" 일명 탄소세로 불리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가 내년부터 시행될 경우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는 크지 않으면서 국내 자동차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오후 열린 '저탄소차협력금 도입 방안' 공청회에서 이런 내용을 ...
"탄소세, 온실가스감축 효과 적고 자동차산업 피해만"(종합) 2014-06-09 11:42:23
탄소세로 불리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가 시행될 경우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는 크지 않으면서 국내 자동차산업에 부정적인 영향만 끼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또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량에 부과하는 부담금 상한선을 1천500만원까지높이더라도 환경부가 예상한 160만t(2015~2020년)의 온실가스...
"탄소세, 온실가스감축 효과 적고 자동차산업 피해만" 2014-06-09 11:09:26
탄소세로 불리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가 시행될 경우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는 크지 않으면서 국내 자동차산업에 부정적인 영향만 끼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또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량에 부과하는 부담금 상한선을 1천500만원까지높이더라도 환경부가 예상한 160만t(2015~2020년)의 온실가스...
<국내서 '씽씽' 디젤차 …본고장 유럽서는 시들> 2014-05-27 06:05:08
주거나 부담금을 부과하는 '저탄소차 협력금제'가 시행되면 디젤차 판매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하지만, 국내 업체들이 디젤엔진의 핵심 기술 대부분을 해외에 의존하는 점과환경 문제 등을 고려할 때 우리도 뒤늦게 디젤차 경쟁에 뛰어들기보다는 전기차 활성화에 주안점을 둬야 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