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 업계 최초로 AI 활용한 신상품 선보여…청구서류 500만 건 분석해 3대 암 보장 2024-05-16 16:00:38
앱 설치 없이 고객에게 전송된 링크 주소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상담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보험계약 관계자들이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페이퍼리스'를 통한 친환경 경영도 실천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40대 직장인, 중고차 사러 갔다가…확 달라진 분위기 '깜짝' 2024-05-16 13:00:03
완료했다면 실제 주행을 통해 이상이 없는지 고객이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단계다. 중고차 업계 관계자는 "환불로 이어지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며 "환불 가능 기간 전에 구매를 결정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업계의 차량 검수와 보증 강화 등으로 소비자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국내 중고차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
시진핑-푸틴, 우크라전 후 4번째 대면…中은 러 어떻게 도왔나 2024-05-16 12:09:32
후 4번째 대면…中은 러 어떻게 도왔나 中, 핵심부품 제공 러 군비증강 돕고 수출길 '좁아진' 러 원유 수입도 늘려 전문가 "홍콩·UAE 유령회사도 이용…드론 등 민간·군용 이중용도 제품 매달 4천억원어치 수출"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6일 중국에 도착해 1박2일 국빈...
홍콩 ELS 불완전판매 최대 65% 배상 2024-05-14 18:25:35
나온 농협은행 사례를 보면, 은행 측은 70대 고객의 투자 성향을 부실하게 파악해 공격투자자로 분류하고 손실 위험을 왜곡해 설명했다. 통장 겉면에 확정금리로 오인할 수 있는 내용을 기재하고, 고령자 보호 기준 등도 준수하지 않았다. 이 사례에서 농협은행의 기본 배상 비율은 40%로 인정됐다. 대면 가입(10%포인트),...
닥솔,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기능성인솔 부문 1위 2024-05-14 16:06:45
고객이 스스로 알아서 구매하는 방식과 매장 방문 및 진단을 거쳐, 매장직원의 추천을 통해서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매를 하게 되는 것에 반해 닥솔은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불편함 및 비용(금전/시간) 등을 인공지능과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비대면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함과...
[게시판] KB국민은행 "가정의달 최대 14만원 혜택" 2024-05-14 14:51:49
최초 개설·비대면 가족고객 등록·4대 연금 신규 수령 이벤트가 동시에 마련되는데, 4개 행사에 모두 참여하면 최대 14만3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게 KB국민은행의 설명이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시니어 고객 대상 '4대연금 신규 수령' 이벤트의 경우 2023년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KB국민은행 입출금계좌로...
홍콩 ELS 대표 배상비율 30~65%…농협은행 최대 2024-05-14 10:25:15
고객 간 분쟁 사안 중 각사별 대표사례를 각 1건씩 선정해 이 같은 결론을 냈다고 14일 밝혔다. 분조위는 금융소비자가 금융기관을 상대로 제기하는 분쟁조정 기구다. 양측의 분쟁이 소송까지 이어지지 않도록 합의를 유도한다. 금융소비자와 은행이 분조위 결정을 받아들이면 재판상 화해와 같은 효력을 갖는다. 분조위는...
ELS 대표사례 배상비율 30∼65%…은행별 기본배상비율 공개 2024-05-14 09:31:01
원칙 추가 위반으로 기본배상비율이 30%로 산정됐다. 이 고객은 모바일을 통해 가입했지만 지점에 방문해 가입한 경우여서 대면가입으로 10%p 가산 요인을 인정받았다. 다만 ELT에서 지연상환 경험이 있고(5%p), 매입규모가 5천만원을 초과(5%p)해 최종 배상비율은 30%로 결정됐다. ELS 투자경험이 없는 고객의 투자성향을...
KT알파, 1분기 영업이익 87억원…작년 동기보다 425.5% 증가 2024-05-13 16:44:43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면서 고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수 있는 고품질 영상 제작을 통해 TV 기반 커머스의 강점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T알파의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은 5.2% 증가한 244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상품권 사업은 기업 대상 온라인 플랫폼(기프티쇼 비즈) 활성화와 적극적인 대면 영업을...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고객을 대접하는 방식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차용한 셈이다. 미국 패션 전문지 하퍼스 바자는 “지출이 많은 고객에게 돈으로 살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충성도를 키웠다”고 평가했다. 국내에선 ‘젠테’가 대다수 업체 매출이 대폭 줄어든 가운데서도 나 홀로 성장했다. 2020년 설립된 후발주자 젠테는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