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의 시장] 모스크바 최대 식료품 시장 푸드시티 2020-04-14 08:01:15
김치처럼 먹음직스럽게 보인다. 선반에는 라면, 간장, 부탄가스 등 한글이 적힌 다양한 한국산 제품이 진열돼 있다. 말린 과일을 파는 상점엔 한국에선 흔하지만, 외국에서 보기 쉽지 않은 곶감도 있다. 반건시가 대세인 한국과 달리 하얀 분이 가득한 곶감이 대부분이다. 말린 과일의 종류도 다양하다. 이름을 알기...
태극기 걸고 빈민구제 나선 인도 교민…봉쇄령 속 온정 '화제'(종합) 2020-04-13 16:57:40
씨는 "우리 가게와 교민이 절반씩 후원해 100루피(약 1천600원)짜리 식빵을 어려운 인도인들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봉쇄령이 내린 뒤 열흘가량 동안 식빵 5천개 분량의 후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유 씨는 "지금은 후원 빵을 모두 만들지 못할 정도로 물량이 밀렸다"며 "이에 남은 금액으로 콩기름 등을 사서 쓰레기촌,...
봉쇄령 녹인 印교민 온정…고립 한인 식품지원·빈민구제 '앞장' 2020-04-13 13:13:33
씨는 "우리 가게와 교민이 절반씩 후원해 100루피(약 1천600원)짜리 식빵을 어려운 인도인들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봉쇄령이 내린 뒤 열흘가량 동안 식빵 5천개 분량의 후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유 씨는 "지금은 후원 빵을 모두 만들지 못할 정도로 물량이 밀렸다"며 "이에 남은 금액으로 콩기름 등을 사서 쓰레기촌,...
정릉서 수지랑 데이트하고 박새로이처럼 이태원을 누벼볼까? 2020-04-10 16:11:23
승민은 동네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다가 정릉까지 가게 되고 그곳에서 우연히 서연을 만나면서 둘의 인연이 시작된다. 영화 속 정릉은 풋풋했던 대학생 시절의 추억의 공간이자, 첫사랑을 떠나보낸 아련함이 깃든 곳이다. 영화 속에서 교수님이 서연에게 “정릉이 누구 능이야”라고 묻는데, 서연이 “...
긴급사태선언 첫날 '차분한 혼란, 어정쩡한 자숙'에 들어간 도쿄 [현장 리포트] 2020-04-08 14:05:06
가라오케에서부터 입시학원까지 다양한 시설과 가게에 휴업을 요청할 계획이었다. 그런데 도쿄도가 돌연 휴업을 요청할 대상 시설과 업종의 발표를 10일로 늦추기로 했다. 시행시기도 11일로 미뤄지면서 선언 이후 사흘의 공백기가 생겼다. 도쿄도의 명단을 받은 정부가 "휴업대상이 너무 광범위해 이대로라면 시민들...
베트남, `사회적격리` 4월말까지 확대 검토‥세계은행, 베트남경제 긍정 전망/세계경제 뇌관 `유가 치킨게임` -
북적, 쌀·생수·라면 등 생필품 위주 쇼핑 -하노이·호치민 당국자, 생필푸 제품별 최대 재고량 5배 준비, 사재기 필요치 않아 -하노이 공상국, 재고물량 730만 달러어치 준비, 2~3개월 공급 문제없어 http://bizhub.vn/news/supermarkets-traditional-markets-remain-open_314429.html* 베트남,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한...
'놀면 뭐하니' 새 부캐 닭터유, 전국민 최애 교집합 '유느님X치느님' 치명적 만남 2020-04-03 08:10:00
레시피로 새로운 치킨의 세계를 개척한다. 닭터유와 함께할 치킨 가게 운영 유경험자도 등장한다. 제작진이 준비한 닭터유 전단지에는 ‘오늘 하루 치킨 0원’, ‘치킨은 가슴이 시킨다’ 등 보는 이들을 유혹하는 메시지와 치킨의 자태가 시선을 강탈한다. 새 부캐 닭터유의 활약을 지켜보는 시청자들...
뒤늦게 코로나 공포에 질린 日…도쿄 명물거리도 인적 뚝 끊겼다 2020-04-01 14:09:07
일종) 가게 100여 곳이 모여 있는 도쿄의 명물이다. 상대적으로 관광객이 덜 찾는 곳이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무관하게 단골 손님으로 밤늦게까지 북적거리던 거리였다. 하지만 불과 며칠 만에 인적을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가게의 절반가량은 일찌감치 셔터를 내렸다. 쓰쿠시야도 지점 두 곳은...
"'방콕' 중인데 봄옷은 무슨…" 코로나가 바꾼 의식주 '언택트 혁명' [여기는 논설실] 2020-04-01 10:04:33
감소했다. 남성패션도 30% 가까이 줄었다. 화장품과 액세서리 가게 역시 파리를 날리고 있다. 줄어든 오프라인 수요의 일부가 온라인으로 이동했지만 ‘풍선효과’는 미미하다. 삼성물산·LF·한섬 등 국내 주요 패션브랜드의 온라인 매출 비중이 10% 수준에 불과한 데다 수요 자체가 줄어든 탓이다....
'생활의 달인' 토리소바X속독x닭꼬치 달인의 숨겨진 비결은? 2020-03-30 20:16:00
가게를 찾아간다. 서울을 대표하는 인쇄 골목이었다가 젊음의 창업 거리로 변신한 열정도. 그곳의 좁고 허름한 골목에 위치한 작은 라멘집은 오픈 전부터 사람들이 줄을 선다. 이 집의 시그니처인 토리소바는 매일 직접 뽑는 면과 닭 육수로 우린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쫄깃함 이상의 씹는 맛이 살아있는 얇은 수제 면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