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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보험 슈퍼마켓 9월 출범한다 2015-05-17 06:09:05
보험 계약금이 크고 구조가 복잡한 생명보험 상품은 설계사의 설명을 들어야 불완전 판매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금융 상품을 전문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토록 하는 것은 금융회사로부터 독립된 금융상품자문업(IFA)의 출범과 연계돼 있다. 금융상품자문업은 특정 금융사 점포를 방문해 주...
김승연 회장 "한화생명, 그룹의 심장이자 핵심 축" 2015-05-15 15:32:52
회장은 "설계사 여러분이 걸어온 삶의 여정에 한화그룹이 '함께 멀리'의 정신으로 든든한 동반자가 돼 드리겠다"며 "세계 초일류 보험사 한화생명의 새 시대를열어가자"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시상식에서는 신울산지역단 다운지점 정미경(40) 영업팀장이 보험여왕상을 받았다. 지난해 수입보험료(매출)...
삼성생명, 하반기에 자회사 법인대리점 출범 2015-05-11 19:38:05
삼성생명 설계사 가운데 원하는 사람이 근무하게 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겠다는 것"이라며 "조금씩 규모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삼성생명 전속대리점 측이 삼성생명의 자회사 GA 설립에 반대 움직임을보이고 있어 출범 준비 단계에서부터 난항이 예상된다. 전속대리점...
"보험상품 중개업자 제도 도입하자" 2015-05-08 14:00:17
승환계약(한 보험사에 스카우트된 보험설계사가 종전 보험사의 보유계약을 함께 옮겨가져가는 부당 모집행위)을 할 때 보험 계약자가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사전설명하도록 의무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호 보험연구원장은 "보험상품 중개업이라는 새로운 제도를 도입해 보험 판매채널 환경이 선진화되기를...
모바일 카드 시대 '활짝'…카드업계 '잰걸음' 2015-05-05 06:05:05
카드사로서는 플라스틱 카드에 드는 발급 비용, 설계사 비용, 카드 배송 비용등을 줄일 수 있어 이득이고, 소비자들은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기존 카드 한 장을 발급할 때 1만5천∼2만원이 드는데 모바일 단독카드는 이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며 "당장 원가가 크게 줄일 수...
"보험금 청구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2015-05-03 06:05:12
보험설계사를 통해 보험금 청구를신청하고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험사 콜센터나 인터넷 홈페이지로 보험금을 청구하면 필요 서류를 팩스나 스캔 파일로 보험사에 보내면 된다. 일단 보험금 청구 신청서를 내면 청구인이 할 일은 대부분 끝나는 셈이다. 보험사는 서류 심사를 거쳐 필요한 경우 관련한...
해외시장으로 눈 돌리는 생명보험사들 2015-04-26 06:05:09
기업 주재원들이 주고객이라 설계사가 많이 필요하지 않고 상품개발 비용도 적게 드는게 장점이다. 반면에 생명보험은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영업해야 하기 때문에 설계사가 많이필요하다. 현지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야 하므로 초기 사업 비용도 많이 들어 안정적인 수익을 내기까지는 10∼15년이 걸린다는 게...
[재테크 알아야번다] 2030 눈높이 재무설계 `임승남 FSR` 2015-04-22 14:12:12
있다. 재무 설계가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다. 사람은 죽을 때까지 금융활동을 하기 때문에 쏟아지는 금융상품중, 개개인의 성향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대로 된 금융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됐다. 저는 그런 금융소비자를 위해 상품선택에 대한 업무를 도와드리고 있다. Q....
우리은행, 은행권 최초 인터넷 전용 방카슈랑스 판매 2015-04-22 11:12:03
통해 판매하는 방카슈랑스 상품은 설계사 채널을 이용하는 것보다 보험료가 싸고 고객 수익률이 높지만,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우리은행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고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구축,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게 했다. 판매하는 상품은 직장인이 많이...
"마음 바꿨어요" 보험 청약철회 100건에 5건꼴 2015-04-21 06:09:08
형편이 안 된다고 판단해 무르는 등변심이 주된 이유라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설계사, 개인대리점, 법인대리점(방카·텔레마케팅·홈쇼핑·기타), 직영(복합·다이렉트) 등 8가지 판매채널로 나눠본 업계의 평균 철회율은 천차만별이다. 홈쇼핑이 생보(14.26%)와 손보(13.78%) 모두 14% 안팎으로 가장 높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