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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플랫폼 판매수수료 평균 26.7%…전체 온라인몰의 2배" 2021-04-22 12:00:09
쇼핑몰 평균 13.6%보다 높았다고 22일 밝혔다. 거래하는 패션 플랫폼은 무신사가 60.0%로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하프클럽(16.0%), W컨셉과 29CM(각 12.0%)이었다. 입점 업체의 전체 매출액 가운데 패션 플랫폼을 통한 매출은 평균 29.1%를 차지했다. 패션 플랫폼 입점 효과 대비 수수료 수준이 높다는 의견은 59.4%였다....
무신사, 온라인 1위 찍고 오프라인 진출 2021-04-18 17:44:31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가 서울 홍대 패션거리에 대형 매장을 마련하고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한다. 그동안 온라인 플랫폼에 집중해온 무신사의 첫 오프라인 매장이다. 중저가 의류를 판매하는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탑텐’ ‘스파오’ 등이 밀집한 패션거리에 들어서는 만큼 온·오프 업체 간...
들썩이는 여성복 플랫폼…지그재그·W컨셉, 무신사 넘어설까 2021-04-18 07:30:02
온라인 남성복 업계에서 무신사가 독주하고 있다면, 여성복에서는 W컨셉이 중심에 있다. W컨셉의 입점 업체는 주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대중적으로 생소한 경우가 많지만, 인기 아이돌과 배우 등 연예인 협찬을 통해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W컨셉의 자체브랜드(PB)인 프론트로우도 배우 김태리, 이성경 등을...
무신사 지난해 매출 3,319억원…대규모 투자로 영업익 감소 2021-04-14 16:54:04
규모도 연간 200억 원으로 확대한다. 조만호 무신사 대표는 "국내 패션 시장에서 현재 무신사가 차지하는 규모는 아직 작기 때문에 올해 더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신규 카테고리 확대와 플랫폼 기능 확장의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한 개선 작업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3월 말 기준 무신사 입점...
온라인 쇼핑은 "다 무신사랑 해"…유니콘 올라선 '패션 공룡' 2021-04-14 15:04:46
10번째다. 패션업계에선 무신사가 유일하다. MZ세대의 놀이터성장세는 놀랍다. 국내 패션시장 규모는 2016년 43조2000억원에서 지난해 40조8000억원(한국섬유산업연합회)으로 5.6% 줄었다. 하지만 같은 기간 무신사의 거래액은 1990억원에서 1조2000억원으로 여섯 배 폭증했다. ‘패션산업은 레드오션’이라는 편견을 깼다....
무신사, 몸값 2조5000억원…동반성장이 '거대 플랫폼' 만들다 2021-04-14 15:02:57
1조2000억원….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플랫폼 무신사의 위상이다. 신발 사진을 올리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불과하던 무신사가 2조5000억원의 가치를 인정받는 플랫폼기업으로 성장한 비결은 ‘신뢰’와 ‘콘텐츠’였다. 100% 정품 판매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믿음을 줬다. 단순히 상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 소통...
"무신사, 명품시장 본격 도전장…'패션계의 쿠팡' 되겠다" 2021-04-14 15:00:29
응대하기 어려웠다. 이런 점에 착안해 무신사가 고객지원센터를 설치해 환불, 반품에 대응하는 방식으로 공급업체들과 윈윈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는 얘기다. 무신사는 국내 브랜드를 육성해 K패션의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K드라마와 K영화 등 K콘텐츠의 영향력은 늘어나고 있지만, 국제 패션시장에서 K패션의 영향력은...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매달 100% 이상 '폭풍성장' 2021-04-14 14:59:11
무신사가 만든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soldout·사진)’은 작년 7월 첫선을 보인 이래 매월 100% 이상의 거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솔드아웃은 무신사가 개발한 한정판 스니커즈 중개 서비스 앱이다. 입찰 시스템을 통해 거래가격을 결정할 수 있다. 거래가 체결되면 판매자는 솔드아웃 검수센터로 상품을 발송하고,...
무신사, 지난해 매출 3천319억원…전년보다 51% 성장 2021-04-14 09:32:06
진출을 돕기 위한 자금을 투입했다"고 말했다. 무신사는 올해 거래액 1조7천억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입점 브랜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거래액은 1조2천억원이다. 특히 서울 시내 3개 지역의 옥외 광고의 40%를 연 매출 50억원 미만의 중소 브랜드에 할당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9곳과 제휴해...
현대카드, 패션 피플 필수품 '무신사 현대카드' 공개 2021-04-12 10:15:41
현대카드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무신사 현대카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 현대카드는 현대카드와 무신사가 두 회사의 브랜딩 및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결합해 만든 전용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로 MZ세대의 소비 성향을 면밀히 분석해 심플한 할인 혜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