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성비 최고"…'트레이더스' 장 보러 온 주부들 몰리더니 2024-08-13 14:43:02
풀이된다. 이마트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34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530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184억 줄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560억원으로 3% 줄었다. 순손실은 1119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앞세워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
이마트 2분기 영업손실 346억원…상반기 흑자전환(종합) 2024-08-13 14:03:49
등으로 2분기에 적자를 기록했다. 별도 기준 이마트의 상반기 총매출은 8조422억원으로 작년 동기와 비슷(0.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722억원으로 87.5% 증가했다. 매출이 성장하지 않은 것은 지난 4월 천안 펜타포트점, 5월 상봉점이 잇따라 영업을 종료하고 죽전점 등 대형 점포 4개점의 리뉴얼 공사 진행으로 영업...
대학생 74% "해외여행은 필수"…힐링보다 경험쌓기 2024-08-13 11:06:17
선택했고 투어·티켓이 42%, 숙소와 쇼핑이 각각 37%, 36%를 기록했다. 대학생들은 해외 여행지로 일본을 많이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해외여행을 다녀왔거나 계획 중인 대학생의 여행지(복수 응답)는 일본이 73.2%로 가장 많았고 동남아 35.8%, 동아시아(홍콩, 대만 등) 27.1%, 서유럽 15% 등으로 집계됐다. 최근...
'큰손' 유커 줄줄이 몰려온다…대규모 방한에 기대감 폭발 2024-08-13 10:13:06
지난해 연간 실적인 1만8800여명과 비교해도 이미 기록을 크게 넘어섰다. 최근 한국을 찾은 유커는 중국 광둥성 소재 바이오 회사 안가정심그룹 임직원 1030명이다. 지난 6월 공사에서 실시한 중국 산둥·광둥 지역 여행업자 팸투어를 통해 유치된 첫 단체관광객이다. 지난 11일 중국 산동성 석도항에서 출발해 12일 인천항...
월즈 첫 단독유세 시작…美민주 약세 중소도시 외연확대 노린다 2024-08-13 01:00:39
로드아일랜드 뉴포트와 사우스 햄튼을 방문한다. 월즈 주지사는 지난 6일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러닝메이트로 최종 낙점된 뒤 펜실베이니아를 시작으로 7개 경합주를 해리스 부통령과 돌며 지난주 숨 가쁘게 신고식을 치렀다. 중서부 출신 특유의 소박함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비롯한 공화당을...
올림픽 기간 1120만명 파리 방문…숙박업계 호황 2024-08-12 17:52:55
방문객이 찾을 걸로 예상됐다. 파리 방문객의 85%는 프랑스인으로, 이 가운데 45%는 수도권 거주민이었다. 나머지 15%를 차지한 외국인 방문객 중엔 미국, 독일, 영국인이 상당수를 차지했다. 덕분에 호텔업계는 호황을 누렸다. 파리 도심의 객실 점유율은 84%에 달해 지난해 같은 기간(7월23일∼8월6일)보다 10%포인트 더...
따끈따끈한 '마이바흐 SUV'…또 바뀐 김정은 車 2024-08-12 13:41:30
지난 8∼9일 평안북도 의주군 수해현장을 재차 방문했다며 조선중앙통신이 10일 공개한 사진에서 벤츠 로고가 달린 검은색 SUV가 포착된 것. 당시 김 위원장은 전용 열차 한 칸의 문을 양옆으로 완전히 개방한 채 이곳을 무대 삼아 수재민들 앞에서 연설했는데, 문 뒤에 SUV 한 대가 놓여 있었다. 번호판에는 '7 27...
북한 김정은이 수해 현장에 가져간 '신상 벤츠 SUV' 가격이… 2024-08-12 13:22:48
8~9일 방문한 모습을 찍은 것이다. 사진 속 김 위원장의 전용열차 안에서 포착된 차량은 지난 4월부터 한국에서 판매가 시작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600 4MATIC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추정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2억7900만원부터다. 번호판에는 ‘7 27 1953’이라는 숫자가 적혀 있다. 북한이 6·25전쟁에서 미국에...
경험을 파는 '콘텐츠 제국' 변신…디즈니의 '플라이휠' 속도낸다 2024-08-11 18:48:06
D23 관람객은 공식 행사 전 디즈니랜드를 방문한다. 공식 행사가 시작되면 아침 7시부터 줄을 서서 행사장에 들어가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 부스를 찾아다니며 한정판 굿즈를 양손 가득 산다. 이어 저녁에는 쇼케이스를 관람하며 새로운 콘텐츠 공개일을 달력에 저장한다. 디즈니는 D23을 통해 자사 콘텐츠에 관한 소비자...
저출산 직격탄…위기의 테마파크 에버랜드, '데이터 경영'으로 돌파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8-11 18:34:01
10만 명)이 아니면 방문객의 기본 정보조차 알 수 없었다. 테마파크에서 어떤 어트랙션을 타고, 어디서 어떤 상품을 구매하는지도 알기 어려웠다. 그렇다 보니 홈페이지를 통한 ‘매스 마케팅’밖에 할 수 없었다. 멤버십 도입 이후 1 대 1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우선 앱에 가입할 때 방문객의 기본 인적 정보, 자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