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폭스콘 회장 "트럼프 관세 영향 적을 것…멕시코에도 계속 투자" 2024-11-27 15:51:46
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류 회장은 이날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포럼에 참석해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그 이유는 폭스콘의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가 관세 문제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줄 것이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고객사들은 생산거점을 옮기려 할 수도 있지만, 폭스콘의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를 살펴보면...
오리온, 2년 만에 제품값 인상…13개 평균 10.6%↑(종합) 2024-11-27 15:34:49
최근 2년 동안 네 배 이상 급등했다"며 "견과류도 6년 새 두 배 가까이 올랐다"며 "가격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는 시장 전망에 따라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제품인 초코파이 가격은 이번에 동결하고, '투유' 등 일부 제품은 30% 이상의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며 가격 인상...
골든블루, 새 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MZ세대 취향 저격 2024-11-27 15:25:44
컬러로 사용해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보석의 반짝임과 투명함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현대적인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했으며 높은 가시성을 위해 라벨링 또한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골든블루는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위스키의...
폭염 속 잡초처럼 살아남은 '가리비' 매출 터졌다…'대반전' 2024-11-27 15:22:43
쉴 새 없이 돌아가고 있었다. 정해문 효성푸드 대표는 "여름철 해수온도가 30도 가까이 오르면서 대부분의 조개류가 피해를 입었는데, 굴과 가리비는 비교적 양호해 오히려 매출이 작년보다 두 배 늘었다"고 했다. 이상기후로 인한 폭염이 조개류 시장을 바꾸고 있다. 올 여름 홍합, 바지락, 멍게 등 조개류 대부분이...
현대차證 "미래 성장동력 위한 유상증자…종투사 교두보 마련" 2024-11-27 15:19:42
약화하는 상황에서 위험인수 능력이 제고돼 새 영업활동을 확대해 수익 기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다만 시장에서는 주주배정 방식인 이번 유상증자가 주주가치를 희석시킬 수 있다고 우려한다. 이러한 우려에 이날 증시에서 현대차증권의 주가는 장중 전 거래일보다 16% 넘게 하락하며 ...
올해 가격 인상 없다더니…1년도 안 돼 말 뒤집은 오리온 2024-11-27 15:11:56
18일 농림축산식품부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러나 8개월 만인 27일 오리온은 13개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정부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이 대표의 공식 발언을 1년도 되지 않아 뒤집은 것이다. 지난 3월 당시 한훈 농식품부 차관은 오리온 청주공장을 찾았고,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제품 가격 동결을...
"초코파이는 지켰다"…요즘 과자 가격 "왜 이렇게 오르나" [이슈+] 2024-11-27 15:05:59
27일 밝혔다. '초코송이'는 20% 오르고 '마켓오 브라우니'는 10%, '톡핑'과 '오징어 땅콩'은 6.7% 각각 오른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국제시세가 최근 2년 동안 4배 이상 급등했다"며 "견과류도 6년새 두 배 가까이 올랐다"며 "가격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는 시장...
[2024년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 CEO] 국내 최초 선인장 원단 개발로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만드는 ‘그린컨티뉴’ 2024-11-27 14:35:12
새로운 도전”이라며 “원단이 제품으로 나왔을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전 대표는 “친환경이라면 소비자들이 납득 할 수 있어야 하는 만큼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새로운 친환경 제품으로 새로운 친환경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이 되고...
토스·쿠팡이츠·챗GPT, 올 이용자 증가 폭 1~3위 2024-11-27 14:34:33
27일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5120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이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토스였다고 발표했다. 토스의 지난달 이용자는 2467만 명으로 올해 1월보다 481만 명 늘었다. 2위를 기록한 앱은 쿠팡이츠다. 쿠팡이츠는 9개월 새 389만 명의 새로운 이용자를 확보했다. 364만 명의...
"원가 압박 때문에"…다음달 과자값 오른다 2024-11-27 14:27:33
6년 새 두 배 가까이 올랐다"며 "가격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는 시장 전망에 따라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오리온은 소비자가 많이 찾는 제품인 초코파이 가격은 동결하고, 30% 이상의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투유' 등 일부 제품은 가격 인상 대신 제품 공급을 당분간 중단하기로 했다. 이번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