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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투자증권,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출범 2013-09-12 09:20:05
소비자보호협의회가 출범했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은 12일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준법감시본부장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로 임명하고 그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설치해 지난 1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신설된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가 의장을...
방사선치료도 암수술급여금 지급받는다 2013-08-26 12:00:00
금감원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금융분쟁 전문위원들에게 법률자문과 의료자문을 구해 방사선치료도 암수술급여금을 받을 수 있도록 결정했습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보험사가 금감원의 지급기준에 부합하는 암수술급여금을 신속하게 지급할 것으로 기대돼 보험소비자의 권익 증진 및 보험민원 감축에 기여할 수 있을...
“시크(CHIC)한 주부들을 위해 새로운 장(場)이 열렸다” 2013-07-17 16:42:42
뿐 아니라 소비자의 권익에도 증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아울러,“공영방송국으로서의 혁신적인 신뢰 프로세스를 더욱 구축하는데 가장 핵심과제로 둘 것이며, 한국장애인재단 (www.hubnanum.org) 과 함께 하는 장애인 복지 및 교육사업에 적립금 기부를 통한 나눔의 실천에도 앞장서고 기여하는...
사회적 협동조합 제품 공공기관 우선 구매 2013-05-31 15:23:08
입법예고했다. 사회적 협동조합은 조합원의 권익을 높이고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사업 조직이다. 일반 협동조합이 영리 목적을 갖고 있는 것과 달리 사회적 협동조합은 지역 주민과 취약 계층의 권익·복리 증진을 설립 목적으로 삼고 있다. 개정안에 따르면 사회적 기업, 소비자 생협 등과 비슷한 수준의 인센티브를 ...
박근혜 정부, 140대 국정과제 확정 … '경제민주화' 용어 되살려 2013-05-28 15:26:54
▲ 경제적 약자의 권익 보호 ▲ 소비자 권익보호 ▲ 실질적 피해구제를 위한 공정거래법 집행체계 개선 ▲ 대기업집단 지배주주의 사익 편취행위 근절 ▲ 기업지배구조 개선 ▲ 금융 서비스의 공정경쟁 기반 구축 등의 세부과제가 포함돼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open@hankyung.com ▶ 유부女, 성폭행 당해도 말 못한...
[공정위 업무보고] "소비자가 주인이 되는 시장환경 만든다" 2013-04-24 18:40:53
통해 "소비자가 주인이 되는 시장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소비자 정보제공 강화, 표시광고법에 동의의결제 도입, 소비자권익증진기금 설립 등을 통해 소비자가 주인이 되는 시장환경을 만들겠다고 보고했습니다. 먼저 소비자 정보제공 강화를 위해 가격·품질 비교정보 대상품목 확대와 정보내용 다양화를...
[Cover Story] 보이는 손 vs 보이지 않는 손 2013-04-05 13:34:06
규제하는 명분은 주로 물가안정이나 소비자·약자 권익보호다. 특히 독점기업이 공공서비스 가격을 좌지우지하면 정부는 가격을 통제하려는 욕구를 느낀다. 가격 규제로 자원의 왜곡을 막아 분배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다. 하지만 어떤 것을 통제하고, 어느 정도 통제할 것인지를 판단하기란 쉽지 않다....
제12회 `공정거래의 날`기념식..유공자 29명 포상 2013-04-01 14:00:00
교수와 소비자 교육과 연구 및 학술활동을 통해 소비자권익 증진에 이바지한 여정성 서울대학교 교수가 ‘홍조근정훈장’을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공정거래 질서확립과 제도개선에 기여한 오승돈 변호사(법무법인 한로)가 `국민포장`을 수상하는 등 모두 공정거래분야 유공자 29명에게 정부포상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종신·치명적질병 등 보장성 보험 확대 놓고 생보업계 내분 2013-03-24 17:09:36
“소비자 편익 증진과 은행권의 수익성 확대를 위해 방카슈랑스 도입 당시 약속했던 것처럼 전면 개방할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말했다. 특히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은행들의 수익성이 악화하고 있어 새 성장동력 확보가 절실하다는 판단이다. 이와 관련, 금융연구원은 올 상반기 발간을 목표로 ‘방카슈랑스 시행...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CU, 울릉도·백령도…한국형 편의점 전국 7000개 2013-03-18 15:31:23
지향적 경영문화와 소비자 만족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점주와 스태프에 대한 가맹점 교육·관리 과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점포 운영력 진단’, ‘서비스매니저’, ‘스태프 킹왕짱’ 등 다양한 서비스 향상 제도를 만들었다. 또 업계 최초로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