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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확실성을 뛰어넘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의 M&A [삼정KPMG CFO Lounge] 2023-05-03 09:33:02
집중되는 모습이다. 고가 제품 선호 분위기는 와인 시장에도 고스란히 전달됐다. 하이엔드 제품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와인업계는 포트폴리오를 재점검하며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고 있다. 늘어난 와인 수요에 생산력을 증대할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중대형 와이너리는 자체 생산 시설을 갖춘 곳은 물론...
이젠 일본이 베낀다…"불닭볶음면 모방으로 한국에 복수" 2023-04-28 19:11:23
일본 제품을 모방한 사례는 매우 많다. 한국 농심의 스낵 ‘새우깡’은 일본 칼비의 ‘갓파에비센’을 모방했다는 지적을 받는다. 새우깡은 1971년에 처음 나왔고, 칼비가 갓파에비센을 출시한 것은 1964년이기 때문. 또 한국 롯데의 ‘빼빼로’는 일본 에자키글리코의 ‘포키’를 모방한 것으로 지적된다. 글리코가 포키를...
"한국이 압도적 1위"…전세계 열광한 '검은 반도체' 뭐길래 2023-04-24 10:46:28
김스낵·부각 등 해외 소비자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미국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특히 김은 양식, 가공, 유통 등 모든 단계가 국내에서 이뤄져 수출 시 국내로 돌아오는 부가가치가 크다는 것이 수산업계 설명이다. 문제는 글로벌 시장에서 ‘김(GIM)’...
칼로리 확 줄이고 설탕 쏙 뺀 '제로음료' 전성시대 2023-04-23 07:11:01
기간 4종에서 32종으로 급증했다. 음료 중심이던 제품군도 젊은 층의 수요에 맞춰 스낵, 젤리 등으로 영역이 확장하는 추세다. 트렌드가 급변하는 와중에 이처럼 제로 음료가 이례적으로 '롱런'하는 것은 건강에 대한 민감도가 크게 높아진 사회 분위기가 무관치 않다. 편의점 주 이용 고객인 젊은 세대가 주도...
"도넛 가격으로 끼니 해결"…미국인도 못 참는 '한국 음식'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21 15:04:21
3.6%. 2020년 6.1%를 기록하기도 했는데, 한동안 제품 가격을 못 올려서 3% 대까지 밀렸어요. 제조업은 산업 특성 상 이익률이 낮은 편이긴 한데, 그래도 이건 너무 낮죠. 주식 하는 사람들이 눈여겨 보는 지표 중에 자기자본이익률, ROE란 것이 있는데. 내 돈 100원을 넣으면 얼마 벌어 줄래, 하는 개념인데요. 농심의...
'불닭' 다음은?…건면 내놓고 소스·냉동식품 진출도 2023-04-20 17:44:56
삼양이 스낵, 라면에 이어 진출을 꾀하고 있는 분야는 소스와 냉동식품이다. 김정수 부회장도 작년 말 콘퍼런스에서 ‘주식(主食) 부문 글로벌 톱100 기업 진입’을 목표로 제시하면서 소스, 냉동 부문 강화 방침을 밝혔다. 소스는 2018년 선보인 불닭소스와 작년 7월 내놓은 불닭비빔장을 중심으로 수출국을 늘려나가고...
오리온, 베트남·인도서 꼬북칩 출시..."대표 K-스낵 발돋움" 2023-04-17 10:08:04
카테고리인 스낵시장을 개척하고 대도시 대형마트부터 이커머스 채널까지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꼬북칩은 미국을 비롯해 호주, 영국, 싱가포르 등 전 세계 2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은 만큼 베트남과 인도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친환경 트렌드에 부산물 활용 '업사이클링' 식품 잇단 출시 2023-04-16 09:50:39
따라 식품업계에서는 식품 부산물을 활용해 만든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1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깨진 쌀과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로 만든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을 선보였다. 제품은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을 통해 발굴됐다....
가격에 민감해진 20대…대형마트서 '이것' 많이 찾았다 2023-04-14 10:30:19
36% 증가했다. 특히 냉장 간편식과 스낵, 유제품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PB 상품이 인기였다. 일반 브랜드 제품보다 최대 40% 저렴한 요거트는 전년보다 매출이 7배 이상 늘었으며 치즈와 버터는 330% 더 잘 팔렸다. PB 상품은 20대 젊은층에서도 인기였다. 이 기간 홈플러스시그니처를 구매한 20대 고객 수는 전년 대비 21%...
고물가에 '가성비' PB 인기…홈플러스, 매출 36%↑ 2023-04-14 10:02:42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낙농 품목(요거트·치즈 등)과 냉장 간편식, 스낵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 홈플러스는 PB 제품을 기존 NB 제품보다 최대 40% 저렴하게 선보였다. 1~3월 요거트 매출은 전년비 7배 이상, 치즈·버터와 스낵은 각각 330%, 220% 이상 늘었다.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