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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규정 악용 '해외직구 되팔이' 업체 등 43곳 적발 2021-12-17 09:40:31
기간에는 스마트워치, 게임기, 탈모제 등을 150달러 이하의 목록통관 물품으로 반입하거나 국제우편으로 밀수입한 사례가 31건(556만점·약 149억원·죄목 중복집계) 적발됐다. 실제로는 판매 목적으로 물건을 수입하면서 직접 사용할 목적이라고 속여 수입 신고를 하지 않은 것이다. 오트밀, 위장약, 유아용 완구 등을...
'에르메스' 붙이자 가격 5배 껑충…불티나게 팔렸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1-12-16 13:38:10
명품 시계로 전년 대비 6.7% 성장이 예상됐다. 이어 가죽 제품(6.5%), 의류 및 신발(5.8%), 안경류(5.6%), 쥬얼리(5.2%), 필기구(0.4%) 등 순이었다. 유일하게 하락한 분야는 뷰티·케어로 전년 대비 1.1%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명품 시장 상위 10개국 중 한국의 명품 휴대용 전자기기 성장률은 일본과 미국에 이어 3번째...
'강방천의 굴욕'…액티브ETF 수익률 마이너스 2021-12-15 17:34:35
1.16% 하락했고, ‘MASTER 스마트커머스액티브 ETF’는 3.75% 떨어졌다. 메리츠자산운용의 ETF 2종은 모두 국내 주식에 투자한다. MASTER 테크미디어텔레콤액티브는 IT인프라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MASTER 스마트커머스액티브는 온라인 소비 전환 가속화 및 MZ세대라는 새로운 소비층 등장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소비재...
"신발 매장서 신어 볼 필요없다"…폰으로 발 찍으면 사이즈 측정 2021-12-15 17:08:16
의류 등 패션 상품만은 여전히 오프라인에서 구매하고 있다. 마음에 드는 신발이 있어도 사이즈가 맞을지 알 수 없고, 맞지 않으면 다시 반품하는 과정이 번거롭기 때문이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신발 사이즈 커스터마이징’ 스타트업인 펄핏을 우연히 알게 된 후 이 같은 ‘고정관념’이 깨졌다. A씨는 “펄핏에서...
알아두면 돈 되는 2022 주요 이벤트[한경제의 솔깃한 경제] 2021-12-15 07:00:02
디지털 건강, 푸드테크, 미래 모빌리티, NFT, 스마트홈 등을 제시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한 차례 쉬어갔고 올해는 1월 5일부터 8일까지 개최됩니다. CES 이외에도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모바일 박람회 MWC,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국제 가전박람회 IFA 를 묶어서 세계 3대 전자 박람회라고 부릅니다....
패션업계 트렌드는 요즘 'IT 마케팅' [한경 엣지] 2021-12-14 23:17:21
새로운 상황에 맞닥뜨렸습니다. 의류를 인터넷에서 눈대중으로 보고 산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반품률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배송비도 시간도 걸리는 반품을 줄이기 위해서는 의류를 온라인으로 살 때부터 최대한 현실감 있게 구현해야 했습니다. 증강현실(AR) 기술을 사용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얼굴을 비추면 선글라스나...
나이키도 NFT 시장 뛰어들었다…패션 NFT 기업 인수 2021-12-14 17:09:28
뒤 자신의 발을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가상 신발을 착용한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RTFKT의 NFT는 '슈테크(운동화+재테크)'로서의 가치는 물론 디지털 세계에서의 경험성이란 가치도 갖춘 셈이다.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확장시키는 데 주력해온 나이키가 RTFKT를 선택한 이유가 여기 있다. 나이키는 올 10월...
[인천대학교 2021 초기창업패키지] 2mm 슬림 휴대폰 슬림그립케이스 개발한 ‘모모스틱’ 2021-12-14 13:36:35
국내 온라인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옥션 등에서 판매 중이다. 아마존 미국에 진입해 해외 판매가 이뤄지며 아마존 유럽 진입도 준비 중이다. 유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의류 유통일을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중국 내 숙련된 생산 인프라가 있었고 개발 경험이 풍부해 아이디어를 살려 글로벌화 할 수...
"타이슨푸드·룰루레몬···지금 당장 매수할 만" 2021-12-13 15:04:17
‘요가복계의 샤넬’로 불리는 룰루레몬은 의류업체 가운데 가장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룩 로치 애널리스트는 “올 3분기 공급망 역풍과 홈트레이닝 스마트 기기 ‘미러’의 저조한 매출에도 제품, 유통 채널 등 광범위한 강점을 바탕으로 2년간 26%의 매출 증가율을 달성했다”고 분석했...
아바타가 입을 옷에 수백만원···'메타패션'에 꽂힌 MZ 2021-12-12 17:22:59
디지털 의류와 신발 등을 선보였다. 구찌는 지난 10월 ‘구찌 스니커 개러지’라는 스마트폰 앱을 출시했다. 여기서 가상 신발을 구매한 뒤 스마트폰 카메라로 발을 비추면 증강현실(AR) 기술로 ‘가상 피팅’이 가능하다. 아바타만 입을 수 있는 디지털 드레스도 인기다. 구찌, 루이비통, 버버리는 로블록스와 제페토 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