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작비 폭증속 과도한 콘텐츠 경쟁, 국내OTT 재정위기 불러" 2023-09-04 16:00:01
주최, 주관, 중계하는 스포츠 이벤트와 예능 등 오리지널 콘텐츠의 성공, 극장 상영 중 독점 주문형비디오(VOD)를 서비스하는 '쿠플 클럽' 등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고 있다. 버티컬 전략을 내세운 중소 규모 OTT 사례들도 소개됐다. 아시아 콘텐츠를 다루는 MOA, 애니메이션에 특화된 라프텔, 키즈 콘텐츠와 교육에...
순천향대학교, 메타휴먼전형 신설…학생부교과 100% 반영 2023-08-30 16:09:50
3종목의 실기고사를 진행했던 스포츠의학과는 20m 왕복달리기, 제자리멀리뛰기 2종목만을 진행한다. 공연영상학과의 실기전형은 연기 또는 노래 중 하나를 선택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학생부종합전형 중 일반학생전형, 지역인재전형, 기초·차상위전형, 농어촌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를 종합적·정성적으로...
허민회 CJ CGV 대표 "10월 초까지 유상증자 등 자본확충 차질 없이 진행" 2023-08-30 15:48:39
" 영화 이외에 콘서트, 뮤지컬, 오페라, 스포츠, 게임 중계 등 CGV만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겠다"며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CGV가 공연실황을 상영한 '방탄소년단: 옛 투 컴 인 시네마', '블랙핑크 더 무비' 등이 좋은 반응을 얻어 글로벌 시장에서 공연...
조우종, 이런 남편 또 없습니다…'동상이몽' 뒤흔든 각방 이유 2023-08-29 16:09:41
또 스포츠 관련 안정적인 중계 실력까지 갖춘 조우종이 만능 아나테이너로서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활약 중인 만큼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조우종과 정다은의 결혼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동상이몽'은 월요일 오후 10시 10분 S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토너먼트 첫 대회 성료" 2023-08-28 19:04:54
e스포츠 전문 안승용 캐스터가 맡고, 심판은 한국e스포협회 공인 심판진이 담당했다. 드래곤플라이는 대회 참가 선수에게 주 무기로 영구 사용할 수 있는 희귀 총기를 지급했다. 참관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기 쿠폰을 제공했다. 대회 중간중간에는 스페셜포스에 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선수와 참관객 모두에게...
"프로배구 선수단 숙소에서 칼부림"…흉기난동 예고한 20대 2023-08-28 10:35:02
스포츠 중계 앱에 프로배구 선수단 숙소에서 칼부림하겠다는 취지의 글을 쓴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경찰은 인력 180여명을 배구단 숙소 주변에 배치했다. 또 배구단은 훈련 등 계획한 일정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못했다. A씨는 동종 전과가 없고 정신과 치료 기록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이른바 '묻지마...
살인 예고 글도 협박일까? 법원 판단은... 2023-08-25 15:20:11
"스포츠경기 중계 사이트에 (협박성) 글을 반복해 올린 사람에게 정보통신망법 위반으로 유죄가 선고된 사례가 있다"며 "피고인이 게시한 글을 직접 본 여성 이용자들은 피고인이 동일 IP 주소로 계속 글을 올려 공포심이나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진술했다"고 반론했다. 이씨는 이날 공판에서 본인의 혐의 사실은 모두...
네이버, 영화 팬사인회 '오픈톡'으로 연다 2023-08-25 14:54:28
지난해 9월부터 운영한 오픈채팅 서비스다. 스포츠 경기 중계를 보면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도록 만든 채팅방이 시초다. 올해 1월부터는 지상파·종합편성 드라마 대표 오픈톡을 출시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드라마 오픈톡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930만 명을 돌파했다”며 “콘텐츠 시청 커뮤니...
KIC, 뉴욕 금융인 포럼 개최…"미디어 산업 투자 적기" 2023-08-25 14:34:17
생겨나고 있으며 특히 라이브 공연·이벤트, 스포츠, 디지털 광고 시장 등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디지털에서의 경험이 지배적이던 코로나 기간이 지나고, 소비자들이 생생한 경험을 원하면서 전 세계 티켓 판매 시장이 연간 10% 성장하는 중"이라며 "스포츠 산업은 경기 현장티켓 판매는 물론 경기 중계,...
스포츠·SNS…LG유플, 콘텐츠 플랫폼 선점한다 2023-08-20 18:48:20
스포츠 플랫폼 앱인 ‘스포키’를 출시했다. 기존 스포츠 중계 앱과 달리 구단별 소통 공간을 만들고 인공지능(AI) 승부예측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 5월엔 일상 기록용 SNS 앱인 베터를, 지난달은 부모나라를 출시했다. 이런 ‘플랫폼 살포’ 전략은 경쟁사와 비교할 때 차이가 뚜렷하다. SK텔레콤은 다양한 플랫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