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치색 없는 '형님 리더십'…충청 금융인 '잘나가유~' 2017-04-21 18:53:38
기획과 영업 능력을 함께 갖춘 인력이 늘면서 중용되고 있다.조 회장은 평소 소탈한 성품으로 직원 사이에서 ‘엉클 조’로 불린다. ‘시골 촌놈’이 별명인 함 행장 역시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섬김과 배려의 자세로 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이 행장의 별명은 ‘k9’이다. 임직원들이...
JB금융, 계열 캐피탈사 미얀마 현지법인 출범‥소액대출시장 진출 2017-03-14 11:18:56
소매금융상품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JB 캐피탈 미얀마는 우선 교외 지역의 농민이나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소액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이후 현지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한 뒤 오토바이 할부, 농기계 구매 자금 대출 등 차별적인 금융 상품을 선보인다는 방침입니다....
신한금융, 카드 임영진·금투 김형진 사장 내정 2017-03-06 17:53:57
신한금융지주 부사장은 신한은행에서 경영기획과 기업금융 부행장을 역임한 후, 신한데이타시스템 사장을 거쳐 신한금융지주에서 전략기획과 글로벌, 디지털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주 관계자는 "김 내정자는 그룹 WM/CIB 사업 모델의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면서 신한금융투자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으며,...
우리은행, 민영화 첫 임원인사‥정원재 부행장 영업지원 부문장 승진 2017-02-03 16:48:33
기획력과 영업력을 보유한 이창재 영업본부장이 연금신탁그룹 상무로, 기획과 재무, 자금, 영업 등 업무경험을 지닌 이종인 기업영업본부장이 자금시장그룹 상무로, 차세대ICT 구축을 총괄해온 홍현풍 영업본부장이 차세대ICT구축단 상무로 승진했습니다. 이와함께 기업금융 전문가로 불리는 하태중 기업영업본부장이...
갤S8·제네시스 '출격'…제일기획·이노션 힘 받나 2017-01-31 18:35:15
희비 엇갈려 제일기획 영업익 60% 급증 [ 나수지 기자 ] 광고주(株) 시가총액 1위를 다투는 제일기획과 이노션 주가가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엇갈렸다. 각 회사 최대 광고주인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의 신제품 성공 여부에 주가 향방이 달렸다는 분석이 나온다.제일기획은 3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1550원(9.12%) 오른...
[한경 미디어 뉴스룸-한경BUSINESS] '잃어버린 20년' 버틴 일본 돈키호테의 힘…"직원을 사장처럼!" 2017-01-20 17:55:24
회사로 영업이익률이 50%를 넘는다. 제품 제작은 외부 업체에 맡기고 키엔스 직원들은 기획과 영업 개발에만 전념한다. 철저하게 ‘가격 대비 성능이 높은 제품’을 목표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미쓰와하가네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신”정밀기계 부품의 가공·조립을 전문적으로...
[인사] 우정사업본부 2017-01-01 16:48:04
> ▲ 우편정책과장 최상규 ▲ 보험기획과장 이동명 ▲ 보험대체투자과장 김도균 ▲ 서울강남우체국장 박진상 < 4급 > ▲ 우편집배과장 김군현 ▲ 예금자금과장 진봉준 ▲ 정보기반과장 최용록 ▲ 예금정보과장 구영섭 ▲ 서울지방우정청 사업지원국장 김영호 ▲ 서울지방우정청 금융사업국장 이성천 ▲ 광화문우체국장...
[대기업 연말 임원 인사 분석] 불안한 미래에 '전략통 CEO' 떴다…"AI·바이오 등 새 먹거리 찾아라" 2016-12-29 17:44:27
최고경영자(ceo) 인사에서 기획과 신사업 발굴에 강한 ‘전략통’이 약진했다. 과거 불황기에 관리에 능한 ‘재무통’이 뜨던 추세와 대비된다. 당장 허리띠를 졸라매는 것보다 미래 먹거리를 찾는 게 시급하다고 보는 기업이 많다는 의미다. 현장을 잘 아는 ‘야전형’ 최고경영자(ceo)도...
LG 시그니처, 프리미엄 가전 본능을 깨우다 2016-12-23 20:20:42
제품의 상품기획과 영업마케팅을 지원한다. 이 같은 전담 조직을 통해 보다 통합되고 발빠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다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가 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것이란 관측이 많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하나의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각인되는 데...
[SNS 풍향계] ①유경철 페이스북코리아 팀장 "목표 벗어난 부가적인 일 과감히 버려라" 2016-10-17 19:11:56
기획과 구성 모두 젊은 PD와 기자들에게 전권이 주어졌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었다"며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데 개방적인 사고는 필수"라고 말했다. (▲ 사진 = `오늘뭐먹지?` 페이스북 페이지 캡쳐) 지난 7월 `오늘 뭐먹지?`라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선 수박에 고무줄을 끼워 터뜨리는 버즈피드의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