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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건강, 피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옴 스킨’ 런칭…마이크로바이옴 시장 선두주자로 ‘주목’ 2020-11-09 11:26:59
프리미엄 기능성 피부유산균 브랜드 ‘락토바이옴 스킨’을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에 진출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란 장내 미생물을 연구하여 인체 건강 및 신진대사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영역으로, 건강기능식품이나 화장품, 신약 등의 개발에 활발히 적용되며 2년 내...
[커버스토리 part.4 - 핫 컴퍼니] 천랩, 세계 최고 수준의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와 분석 플랫폼이 경쟁력 2020-11-06 13:37:08
환경을 분석하고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를 추천한다. 또 모바일 앱으로 이용자의 건강관리를 돕는다.신약 개발 전 주기에 걸친 기술이전 추진천 대표는 앞으로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시장은 파이프라인이 아닌, 발굴 및 분석 플랫폼 자체에 대한 기술이전이 활발해질 것이라고 했다. 그는 “마이크로바이옴은 기...
이른 추위에 세컨드 냉장고까지…'겹호재' 맞은 김치냉장고 2020-11-06 11:32:41
김치냉장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위니아딤채 등은 올해 성수기 시즌인 여름과 가을이 교차하는 8월 말께 일제히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신기능을 추가한 대용량 스탠드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김치 외에도 다양한 식재료를 4계절 보관하는 '비스포크 김치 플러스'...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피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옴 스킨’, CJ오쇼핑 런칭 2020-10-30 11:40:49
한편, ‘국민유산균’으로 불리는 ‘락토핏’을 국내 유산균 매출 1위 브랜드로 성공시키며 유산균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종근당건강은 일찍이 마이크로바이옴의 중요성을 간파하고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에 꾸준히 투자해 왔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뜻한다. 장내...
GS홈쇼핑 '비대면 쇼핑 수혜'로 강세 2020-10-29 17:33:47
효과도 더해졌다. 수익성이 높은 크릴오일,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 판매가 늘었다. 일시적인 실적 상승이라는 의견도 있다. DB금융투자는 “긍정적인 실적이지만 길어진 장마와 일시적 온라인 수요 증가를 감안해야 한다”며 “3분기 실적 개선을 근거로 2021년 실적 추정치를 대폭 상향할 만한 상황은 아니다”고 판단했...
퓨어랜드, 면역 증진 제품 인기… 일교차 커지면서 면역에 관심 높아져 2020-10-26 10:09:08
맘스밀’은 필수비타민, 필수무기질, 유산균, 식물성DHA 등 필요한 영양소만 가득 담아 영양관리를 도울 수 있게 개발되었다. 부드러운 바닐라 맛으로 입덧으로 인해 영양섭취가 걱정인 임산부에게도 탁월한 제품이다. ㈜퓨어랜드는 프리미엄 유제품 기업에서, 고객의 일상에서도 프리미엄 가치를 느낄 수 있게끔 먹는샘물...
2020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고객의 소리에 집중한 기업이 웃었다 2020-10-14 15:35:21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유행이 지속되면서 유산균발효유(86.3점)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아웃도어의류도 점수가 크게 올랐다. 비대면 운동으로 등산이 각광받으면서 아웃도어 업계가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제품들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내구재 제조업에선 고객만족도 상위 10개 중 9개가 생활가전 및 자동차 제품이었다....
수요 커지는 유산균…이마트, '100% 국산 유산균' 3종 출시 2020-10-12 06:00:04
=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 제품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이마트에 따르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조사한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약 4조6천억원 규모로, 앞으로 시장 규모는 연평균 7%대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 유산균 시장 규모는 2017년보다 약...
코로나에 환절기까지 “몸 건강 비상”, 매일 손쉽게 즐기는 건강 음료 인기↑ 2020-10-08 13:45:11
인기가 높다. 최근 세계적으로 4조 이상의 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는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에 설탕과 유익균, 효모를 넣고 발효시킨 유산균 음료로 알려져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건강 음료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다. 린제이 로한, 제시카 알바 등 많은 해외 셀럽들이 즐겨 마시는 것으로 입소문을 타며, 국내 수요 또한...
천랩 바이오틱스, 강남 판매 1위 기록하며 `강남 유산균`으로 주목 2020-10-07 17:11:26
`강남유산균`으로 자리매김한 것. 특히 서울 강남구에서만 10% 이상의 매출이 발생했는데, 이는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장을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맞춤형 유산균을 제공하는 천랩의 혁신성이 차별화된 건강 관리를 선호하는 강남 지역 주민들의 니즈에 부합한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프로바이오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