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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 작년 영업이익 2조316억원…전년보다 40% 감소 2024-01-26 16:33:56
조선 부문에서의 건조 물량이 증가하고 선가가 회복된 2022년 상반기 이후 수주 물량이 실적에 반영되며 상승했다. 또 선진 시장에서 건설기계 수요가 확대되고 변압기 시장이 호조를 보인 점도 반영됐다. 다만 2022년과 비교해 국제 유가와 정제 마진이 하락하며 정유 부문에서의 수익이 줄어들었다. HD현대는 투자자...
中 조선사, 이 정도일 줄이야…'해양강국' 日에 첫 수주 2024-01-23 16:49:15
조선사가 일본 선사로부터 중형 벌크선 건조 계약을 따내며 사상 처음으로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 조선사가 거의 만들지 않는 선박이지만, 자국 내 조선사에 발주했던 일본 선사가 처음 중국에 발주를 낸 것이라 주목된다. 중국 조선사의 가격 경쟁력, 기술력이 해양 강국인 일본 선사의 벽을 넘었다는 평가다. 23일...
부산시, 영도 중소형 조선산업에 12억 지원 2024-01-22 19:41:03
부산시는 2025년까지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소형 조선산업은 중소 선형 수리 및 건조, 숙련 기술 기자재,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기자재 제작 등으로 구성된다. 시는 국비 등 12억원을 투입해 컨설팅과 제품 고도화, 공정 개선 사업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선박 사이버보안 사업 진출 2024-01-22 18:34:01
HD한국조선해양을 포함한 글로벌 조선사들이 건조하는 선박에 적용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협약은 국제선급협회(IACS)가 오는 7월부터 체결되는 모든 선박 건조계약에 대해 ‘사이버 복원력’ 확보를 의무화한 데 따른 것이다. 사이버 복원력은 선내 정보기술(IT) 시스템이 중단돼도 신속하게 복구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HD한국조선해양, VLAC 3척 수주…4,911억원 규모 2024-01-22 16:39:27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중남미 소재 선사와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VLAC) 3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총 수주금액은 우리 돈으로 약 4,911억 원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울산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해 2028년 6월까지 인도 예정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올해 들어서만 총 11척의 VLAC를...
"잠수함 도면 해외 유출한 한화오션 엄중 제재해야” 2024-01-22 16:17:42
않는다"고 반박했다. 권명호 의원은 국내 조선업계의 함정 분야 수출 확대 전략에 대해 “국내 다른 방산 분야처럼 함정 분야도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이 잠수함과 호위함급 이상을 연구개발 및 건조하고, 다른 조선사들은 중소형 함정 등으로 전문화해 경쟁력을 키워 수출 시장을 노려야 한다”고 제언했다. HD현대중공...
한화, 우주항공·방산·태양광…성과 앞당긴다 2024-01-22 16:12:06
통해 처음으로 1200t급 잠수함 ‘장보고함’을 건조했다. 이후 1800t급 잠수함, 3000t급 신형 잠수함, 해외 수출 잠수함 등을 성공적으로 건조하며 대한민국 잠수함의 역사를 쓰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장보고-Ⅲ 배치-Ⅱ’ 3번함을 재수주하며 잠수함 명가의 위상을 높이기도 했다. 한화그룹이 주목하는 또 하나의...
HD한국조선해양, 암모니아 운반선 3척 4천911억원에 수주 2024-01-22 14:55:29
=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009540]은 중남미 선사와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3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총 수주 금액은 4천911억원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울산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8년 6월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으로 올해...
한화오션, 새해 첫 수주…3312억 암모니아운반선 2척 2024-01-22 10:45:49
탑재된다. 암모니아 운반선은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2027년 하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최근 두 달 사이 VLAC 총 7척 계약에 성공했다. 지난 18일 HD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은 VLAC 2척을 각각 3330억, 3150억원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친환경...
중후장대 기업들이 자꾸만 힙해지려는 이유 [긱스] 2024-01-21 10:08:58
운송수단으로 분류되는 조선업과 자동차 산업도 탄소배출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조선업의 경우 국제해사기구(IMO)의 규제를 강하게 받습니다. 국제해사기구는 최근 2050년 해운업계에서 발생하는 탄소 순배출량 ‘Zero’를 목표로 제시하고 연도별 감축 계획안을 채택했습니다. 배의 건조부터 운행에 이르기까지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