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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와 '협업할 결심'…챗GPT 시대, 화이트칼라의 생존법 [긱스] 2023-02-21 08:45:34
"지식근로자들이 불안해하는데 기술이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고 확신하냐"고 묻자, 나델라 CEO는 "전 세계 80억 명의 생활 수준을 높이고, 경제 성장을 이뤄내려면 생산성 곡선을 바꿀 기술이 필요하다"고 답한다. 또, 노동량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일과 그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산업인력공단, 채용·교육 등 '직무 중심' 인사관리 초점…중소·중견기업 6200여곳에 맞춤 컨설팅 2023-02-20 16:27:42
NCS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지식, 기술, 태도)을 국가가 표준화한 것을 말한다. 최근 기업에서는 NCS를 활용한 직무 중심의 인사관리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산업인력공단은 2015년부터 ‘NCS 기업활용 컨설팅’ 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직무를 분석하고 역량모델링, NCS 기반 채용·훈...
"카카오, '카톡' 키우기에 집중…2분기부터 수익 회복 본격화"-DS 2023-02-20 08:39:44
개선을 강조했다"며 "△친구 탭의 개선 △톡 채널 확대 △오픈채팅의 별도 탭 신설 등 3가지를 개편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실적에 대해선 "카카오가 전년 수준의 보수적인 성장을 가정했다"며 "특히 비용 통제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의 SM엔터테인먼트 지분 투자에 대해선 "사업적 제휴가...
앞에선 폭로, 뒤에선 기습 매각…막장 치닫는 SM엔터 경영권 전쟁 2023-02-16 18:04:38
투자총괄대표는 “카카오의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SM엔터의 팬 플랫폼 디어유에 입점시켜 라인업을 강화하고 카카오가 보유한 기술 기반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디어유 매각이 현실화하면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한 카카오와의 사업 협력 명분을 이사회 스스로 백지화하는 셈이 된다. 매각...
SK엔무브 박상규 사장 "올해는 에너지 효율화 기업 도약 원년" 2023-02-16 08:53:06
에너지 효율화 기업 도약 원년" 사내 보도채널 인터뷰…"전기차용 윤활유 개발 준비·열관리 분야 진출"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사업 자회사 SK엔무브 박상규 사장이 "올해는 SK엔무브가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도약하는 첫해"라며 "비즈니스 모델 혁신으로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겠다"고...
앱토스 디파이 페럼·해시드, 해커톤 '퍼네스' 15일 개최 2023-02-13 14:05:19
내용 및 참가 신청은 페럼 측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주최자이자 페럼의 코어 컨트리뷰터인 소주(Soju)는 "퍼네스는 디파이에 흥미를 느끼는 신규 개발자들이 높은 수준의 상금과 지식을 활용해 강력한 프로젝트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재미+재테크 꿀팁' 한경 유튜브에 100만명이 꽂혔다 2023-02-12 18:22:34
채널의 대표 콘텐츠다. 드론 영상으로 입지 구석구석을 뜯어보는 게 백미다. 최근엔 쇼트폼 콘텐츠 제작도 활발하다. 부동산 상식을 1분짜리 애니메이션으로 재구성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총총부동산’이 대표적이다. 간결함을 우선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최적화한 콘텐츠다. 양정애...
카카오, 성장 둔화에도 작년 역대최대 매출…"내실 다지겠다"(종합2보) 2023-02-10 11:17:46
채널 메시지 등 톡채널·톡스토어를 결합한 기능으로 카카오 고유의 광고형 전자상거래 사업 모델도 마련한다. 홍 대표는 "카카오톡이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가 많이 남아 있고 (메시지 수·발신) 트래픽도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브레인은 비용 효율성을 강조한 한국어 특화 인공지능 모델...
카카오, 4년 만에 역성장…연매출은 7조원 돌파 2023-02-10 09:07:33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톡비즈 광고형 매출은 광고 시장 둔화 등의 영향에도 메시지 광고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전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톡비즈 거래형 매출은 선물하기 배송상품의 성장으로 전분기 대비 19%,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일부...
카카오, 작년 매출 7조 넘어 역대최대…영업이익은 소폭감소(종합) 2023-02-10 08:59:36
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톡비즈 광고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전 분기 대비 5% 증가한 5천201억원이었다.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톡비즈 거래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전 분기 대비 19% 올랐다. 포털비즈 매출은 일부 연결종속회사의 연결 제외 등의 영향으로 전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