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80원 초저가' 컵라면 나왔다...CU, 라면 라인업 확대 2024-02-14 16:22:49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고물가에 런치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면서 라면 수요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실제 CU의 최근 3년간 라면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8.6%, 2022년 25.6%, 2023년 23.7%로 매년 큰...
'생존경쟁' 이커머스 실적 볕 드나…G마켓 등 수익개선 성공 2024-02-14 14:28:47
테무 같은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이 초저가를 무기로 국내 시장을 공격적으로 파고들면서 업계의 위기의식은 어느 때보다 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알리익스프레스의 앱 사용자 수는 717만5천명으로 지난해 1월(336만4천명)에 비해 113% 급증했다. 테무도 지난해 8월...
단돈 2천원…초저가 '한끼 식사' 등장 2024-02-14 10:53:14
초저가 편의점 음식이 등장했다. 편의점 CU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880원짜리 컵라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CU는 매장에서 판매 중인 컵라면 가운데 최저가로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인다며 '팔팔 끓는 라면'이라는 뜻과 880원이라는 가격을 동시에 이름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해당...
편의점 CU, 초저가 컵라면 '880 육개장 라면' 출시 2024-02-14 10:38:38
CU, 초저가 컵라면 '880 육개장 라면'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CU는 매장에서 판매 중인 컵라면 가운데 최저가로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인다며 '팔팔 끓는 라면'이라는 뜻과...
'테무·알리' 中플랫폼 침투…정부, 국내 온라인 유통사 간담회 2024-02-14 10:12:23
중국산 초저가 상품을 앞세워 국내 시장으로 빠르게 침투하는 가운데 정부가 국내 온라인 유통사들과 간담회를 열고 대책 마련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지마켓, 네이버, 쿠팡, 11번가, SSG닷컴(쓱닷컴) 등 온라인 유통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어 해외플랫폼 진출에...
[단독] '짝퉁' 버젓이 파는 中 e커머스…정부, 불공정 행위에 칼 뺐다 2024-02-13 21:11:51
‘초저가’가 불공정행위와 맞닿아 있다는 것이다. 알리에선 삼성전자, F&F 등 국내 기업 브랜드들의 ‘짝퉁’이 아무런 제재 없이 팔리고 있다. 한국 소비자가 제품 상태, 배송 등에 민원을 제기하려고 해도 제대로 된 고객센터가 없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돼 왔다. 알리가 자체적으로 정화에 나서겠다고 했지만, 업계에선...
[단독] "中 저가공세 막자"…정부, 유통社 긴급 소집 2024-02-13 21:09:14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중국 e커머스가 초저가를 앞세워 e커머스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자 국내 유통산업을 보호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중견기업정책관 주재 회의를 연다. 참석자는 한국유통학회와 네이버, 쿠팡, 11번가, 지마켓, SSG닷컴 등...
쇼핑앱 큐텐의 확장…이번엔 美 위시 인수 2024-02-13 18:15:45
사세가 급격히 쪼그라들었다. 위시는 주로 중국산 생활용품을 초저가로 판매했는데 중국 쇼핑앱과 사업 모델이 겹친 영향이었다. 위시의 쇼핑앱 사용자 수는 2020년 1억700만 명을 정점으로 이듬해인 2021년 9000만 명, 2022년 2700만 명으로 크게 감소했다. 매출 또한 2020년 약 25억달러에서 지난해 2억9400만달러로 3년...
4초에 1개씩 팔렸다 '돌풍'…편의점서 불티난 빵 2024-02-13 10:13:35
있다. CU의 빵 매출 증가율은 2021년 11.7%(이하 전년 대비), 2022년 51.1%, 지난해 28.3%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앞으로도 베이크하우스 405, 초저가 득템 시리즈, 놀라운 간편식 시리즈 등을 기반으로 경쟁업체와의 상품 격차를 벌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큐텐, 글로벌 쇼핑 플랫폼 '위시' 2천300억원에 인수(종합) 2024-02-13 08:48:59
등 중국산 초저가 상품의 전방위 공격을 받는 상황에서 해외 각지로 진출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큐텐은 싱가포르 시장에서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이유가 고품질의 한국 상품이 중국 상품을 대체해 구매력 높은 소비자를 붙잡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큐텐 관계자는 "국가 간 경계 없는 상거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