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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참이슬·테라 오른다…하이트진로, 출고가 약 7%↑ 2023-11-09 06:00:01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올린 바 있다. 이날 하이트진로까지 주류 가격을 인상하면서 음식점에서 마시는 '소맥'(소주+맥주) 가격은 더 큰 폭으로 오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미 강남권에서는 소주나 맥주를 7천원에 판매하는 음식점이 있는데, 출고가 인상으로 인해 소주와 맥주를 한 병씩...
소주값 내려가나…기재부, 주세 기준판매율 도입 본격 검토 2023-11-07 19:29:01
오는 9일부터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를 7% 올리기로 했다. 소주 원료인 주정(에탄올) 값이 10.6%, 병 가격도 21.6% 오른 영향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주세에 대한 기준 판매 비율 제도의 구체적인 도입방안은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roc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주세 깎아 소주·위스키 가격 낮춘다 2023-11-07 18:49:23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경우 1167원인 참이슬(360mL) 출고가는 940원대로 낮아진다. 소주업계 1위 하이트진로가 이달 9일부터 ‘참이슬’ 출고가를 지금보다 6.9%, ‘진로’는 9.3% 올리겠다고 발표한 것도 정부가 기준판매율 도입을 서두른 배경이라는 분석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소주 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집중 관리 기준이 뭐냐"…물가 타깃 된 식품업계 '아우성' [하수정의 티타임] 2023-11-07 16:19:32
하이트진로에 앞서서 주요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했다. 정부가 겨냥한 품목 중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경우 기호식품으로, 서민생활에 직접적 영향을 줄지 의문이란 목소리도 나온다. 식품업계에선 정부의 과도한 반시장적 간섭이 기업들의 투자와 고용을 위축시킬 것이란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업계...
재룟값 떨어져도 외식비는 올랐다 2023-11-05 11:45:51
7% 올리고, 맥주 출고가를 평균 6.8% 인상한다. 앞서 오비맥주는 지난달부터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올린 바 있다. 일선 외식업계는 재료비뿐만 아니라 전기·수도·가스 요금, 인건비 상승까지 제반 비용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만큼 단순 비교에 무리가 있다는 입장이다. 다만 전반적인 원가 부담을...
'홈술' 인기 맥주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2023-11-05 08:01:00
순위가 더 떨어질 가능성이 크다. 이 밖에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의 가격 인상도 소비자들의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달 11일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6.9% 올렸고, 하이트진로는 오는 9일 테라, 켈리 등의 출고가를 평균 6.8% 인상한다. 켈리의 가격 인상은 지난 4월 출시...
우유 물가 상승률,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14:15
'나100%우유'(1L)의 출고가를 대형할인점 기준으로 3%가량 올렸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나100%우유 가격은 2천900원대로 상승했다. 또 매일유업이 우유 제품 가격을 4∼6% 올리고 발효유·치즈 제품은 6∼9% 상향 조정했으며 남양유업은 흰우유 제품 '맛있는우유GT'(900㎖) 출고가를 4.6% 인상했다....
지난달 우유 물가 상승률 14.3%…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11-05 06:01:03
'나100%우유'(1L)의 출고가를 대형할인점 기준으로 3%가량 올렸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나100%우유 가격은 2천900원대로 상승했다. 또 매일유업이 우유 제품 가격을 4∼6% 올리고 발효유·치즈 제품은 6∼9% 상향 조정했으며 남양유업은 흰우유 제품 '맛있는우유GT'(900㎖) 출고가를 4.6% 인상했다....
육류·라면 내려도 메뉴판 올랐다…밀크플레이션까지 '꼼수인상' 2023-11-05 06:01:01
외식업체들은 육류·주류의 출고가 인상분보다 더 큰 폭으로 메뉴판 가격을 올리는 양상이다. 제조사들은 원재료 가격상승과 맞물려 출고가격을 대폭 올리고, 외식업체는 더 높은 가격의 메뉴판을 제시하면서 최종 소비단계에서는 체감 물가가 크게 튀어 오르게 되는 구조다. [표] 10월 상품-외식부문 소비자물가 상승률...
출고가 인상에…中 귀주모태 주가 반등 2023-11-02 18:45:54
인상하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됐다. 이번 출고가 인상은 2018년 1월 이후 5년 만이다. 당시 구이저우마오타이는 출고가 인상 효과로 4년간 연평균 매출이 13%씩 성장했다. 내년 구이저우마오타이의 바이주 판매량이 올해와 동일하다면 2024년 예상 매출과 순이익은 기존 예상 대비 각각 11%, 6%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