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넥트웨이브 "작년 영업익 324억, 86%증가…자사주 5년간 소각"(종합) 2023-03-14 19:14:11
"기존 사업이 견조한 가운데 흡수합병한 가격 비교 쇼핑몰 '다나와' 실적이 지난해 2분기부터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데이터 커머스(다나와·에누리), 이커머스 솔루션(메이크샵·플레이오토), 크로스보더 커머스(몰테일) 3개 사업 부문에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기업 간 거래(B2B), 국내·해외,...
커넥트웨이브, 2027년까지 자사주 15% 소각 2023-03-14 17:58:13
에누리), 이커머스 솔루션(메이크샵, 플레이오토), 크로스보더 커머스(몰테일) 3개 사업 부문에서 B2C/B2B, 국내/해외, 서비스/솔루션/데이터를 망라하는 다각화된 이커머스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했다. 지난해 영업수익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전년 대비 각각 33%와 71% 성장한 4526억원과 519억원을 기록했다....
커넥트웨이브 "작년 영업익 324억으로 86% 증가…역대 최대실적" 2023-03-14 17:51:38
"기존 사업이 견조한 가운데 흡수합병한 가격 비교 쇼핑몰 '다나와' 실적이 지난해 2분기부터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데이터 커머스(다나와·에누리), 이커머스 솔루션(메이크샵·플레이오토), 크로스보더 커머스(몰테일) 3개 사업 부문에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기업 간 거래(B2B), 국내·해외,...
kt cs, 올해 디자인 중심 브랜드 사업으로 영역 확대 2023-03-14 10:41:47
제공하며 소비자 유입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자사 몰에서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데이터 분석 △타켓 마케팅 △개인화 상품 추천 △양방향 소통과 더불어 자사 몰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기대했다. kt cs는 지난해 7월 KT의 Y 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와이숍(Y SHOP)’ 운영을 맡으며,...
명품백 25분 만에 '완판'…첫 방송서 대박 낸 쇼호스트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09 20:00:01
콘텐츠 소비 행태와 입점 셀러의 수요에 맞춰 미디어커머스를 개편한다. 유저 중심으로 콘텐츠 접근과 시청자 접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지난 1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라이브 11'에 '오픈 라이브' 서비스를 추가해 오픈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과거에는 11번가와 협의한 판매자만 라방을 할...
"800만원 샤넬백 직접보고 사야지"…잘나가던 명품앱 어쩌다 2023-03-07 08:21:04
명품 커머스 앱(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수가 최근 감소하고 있다. 7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트렌비, 발란, 머스트잇, 오케이몰)의 올해 1월 사용자 수 합계는 86만명으로 전년 대비 33%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10월 113만 명, 11월 100만 명, 12월...
콘센트릭스 CATALYST 코리아, 이커머스 사업 확장 `코즈 2.0` 출시 2023-03-01 09:00:00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콘센트릭스 CATALYST 코리아는 자사몰 구축을 통한 D2C(Direct to Consumer)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분리 운영하는 헤드리스 커머스 기술이 주목받고 있는 최근 유통 업계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코즈 2.0 이커머스...
20대 공략하는 휠라, 온라인몰 싹 바꿨다 2023-02-27 17:55:27
자사몰 업그레이드가 한창이다. 의류유통의 주도권을 무신사, W컨셉 등 e커머스에 빼앗기지 않으려는 소비자직접판매(D2C) 전략의 일환이다. 휠라코리아는 공식 온라인 매장을 대대적으로 새단장해 27일 선보였다. 단순히 구매하는 채널이 아니라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는 ‘디지털 플래그십 스토어’ 수준으로 탈바꿈한다는...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모든 고객 AI 누리는 세상 만들 것" 2023-02-27 10:10:55
미디어 밸류체인 전반에서 AIX를 시도하는 AI TV, AI 커머스, AI 콘텐츠 등을 준비 중이라 밝혔다. 구독 사업, T우주는 지난해 가입자·제휴사·하루 평균 거래액(GMV) 등 모든 지표가 2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는 T딜, Btv 시너지와 금융·보험·렌탈 등 다양한 신규 상품 도입, 글로벌 탑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규모와...
동남아서 '우영우' 인기 끌더니…러브콜 쏟아진 'K푸드' 정체 [긱스] 2023-02-24 09:27:27
거래(B2B) 비중을 확대했다. 홍성우 CSO는 "많은 커머스가 B2C를 중심으로 하니 물류비가 많이 든다는 문제가 있었다"며 "B2B 비중을 높여야 수익구조가 잡힐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업체들의 요청이 강했던 해외 B2B 진출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올해 초 회사는 홍 CSO를 필두로 해외사업팀을 조성하고 싱가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