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신증권, 증시·IT산업 전망 라이브 세미나 개최 2021-11-22 14:07:27
등으로 구성됐다. 대신증권은 음료 기프티콘 이벤트도 병행한다. 세미나 시작전까지 사전질문을 보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 2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정경엽 대신증권 프라임고객서비스부장은 “시장의 불확실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어 개인투자자들의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 줌라이브...
[imazine] 당진에서 영덕까지…우리가 몰랐던 국토의 속살 ②영덕 2021-11-18 07:07:01
모닝커피도 무료로 제공한다. 아침에 일어나 음료를 주문했더니 호박죽도 함께 내주신다. 안주인이 직접 조리한 것이라 구수한 맛이 느껴졌다. ◇ 송이 향 그윽한 수프…숲속의 통나무 카페 영덕 강구항에서 머지않은 야트막한 야산에 영덕 특산물인 송이를 주재료로 한 수프를 파는 카페가 있다. 3년째를 맞는 이곳은...
`탈(脫) 플라스틱` 신드롬...카페서 사라진 일회용품 2021-11-15 17:06:14
컵 보증금을 추가로 받는 겁니다. 커피를 마시고 반납기에 컵을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줍니다. 환경호르몬에서 자유롭고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재질로 만들어진 컵이라 세척 후 최소 70회 이상, 많게는 100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이런 식으로 내년까지 서울 전 매장을, 2025년에는 전국 모든 매장을...
VIG의 '기대주' 바디프랜드, 기업가치 2조에서 반토막…아쉬운 매각[딜리뷰] 2021-11-08 05:50:05
번 음료 업종에 투자한 배경은 무엇일까요. 유니슨은 테라로사를 단순히 커피 업체라고 하기에는 설명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공차의 경우 프랜차이즈형 식음료 제조 업체지만, 테라로사의 경우 엄밀히 얘기하면 커피 원두 유통 업체라는 표현이 보다 적합하다는 설명입니다.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른 커피 업체들처럼 커피...
"1년 간 4000만잔 팔았다"…'가성비 커피' 맥도날드의 도발 2021-11-04 09:55:12
대비 성능)'을 내세워 2009년부터 ‘커피공화국’으로 불리는 한국 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에스프레소 추출 기반 메뉴들의 원두 투입량을 1잔 당 평균 14% 늘려 소비자 입맛을 맞추고 나섰다. 그 결과,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맥카페 주요 메뉴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평균 14% 증가했다. 현재...
물만 마셔도 시린 '민감성 치아'…방치했다간 뇌졸중·치매까지 부른다 [이선아 기자의 생생헬스] 2021-10-29 17:30:12
좋다. 커피·녹차 등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는 피해야 한다. 이뇨작용을 촉진해 구강을 오히려 더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정기적인 검진도 필수다. 음식물 찌꺼기가 이미 딱딱하게 굳어 치석이 생겼다면 양치질만으로 제거할 수 없다. 스케일링 등 치과 치료를 통해 없애야 한다. 박 원장은 “구강 노화가 시작되는...
美 스타벅스, 구인난 속 내년 평균 시급 14→17달러 인상 2021-10-28 08:05:28
커피 체인점 스타벅스가 내년에 시간제 근로자인 바리스타에 대한 시간당 임금을 대폭 올릴 전망이다. 블룸버그 통신은 스타벅스가 내년 여름부터 바리스타의 시간당 평균 임금을 현재 14달러(1만6천429원)에서 17달러(1만9천949원)로 올리기로 했다고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임금 인상은 계속되는 미국의 노동시장...
스타벅스 꽉 잡은 리페이퍼 "맥도날드·네슬레도 뚫을 것" 2021-10-20 17:03:14
코팅 용제가 편의점 GS25의 자체브랜드(PB) 커피 카페25, 이마트 PB 컵 등에 이미 적용되고 있다. 리페이퍼의 다음 목표는 글로벌 식음료 기업 네슬레, 맥도날드와 거래를 트는 것이다. GPI 계약 이후 맥도날드와의 거래 추진에 속도가 붙기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윤 대표는 “2022년 7월부터 세계적으로 환경 규제가 한...
캡슐커피로 뚝딱…MZ 홈카페는 미니멀 2021-10-14 17:25:46
방법”이라고 말했다. 캡슐형 커피머신·얼음정수기 판매 증가최근 홈카페 인기를 가장 반기는 곳은 단연 커피업계다. 이들은 향후 홈카페 시장이 계속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간과 분위기, 경험을 파는 것을 주된 마케팅 포인트로 삼고 있는 스타벅스마저 올해 커피 트렌드 첫손으로 홈카페를 꼽았다. 지난달부터는...
감성 한스푼, 감동 두스푼…날 위한 소확행 블렌딩 2021-10-14 17:23:39
게 장점으로 꼽힌다. ‘어떤 음료를 만들까’ ‘어떤 재료를 사용해서 더 돋보이게 만들까’ 등의 고민을 하며 다양한 실험을 해보는 게 활발하다. 김씨는 “홈카페는 2~3일만 지나도 트렌드가 확 바뀌었다고 느낄 정도로 매일 새로운 시도가 쏟아진다”고 했다. 홈카페를 여러 번 차려본 ‘숙련자’가 되면 커피나 음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