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코로나 봉쇄 완화 기대…`K-뷰티` 강세 2022-11-08 09:41:46
9시 27분 아모레퍼시픽은 전 거래일 대비 2,500원(2.36%) 오른 10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휴엠엔씨(+4.63%), 애경산업(+3.72%), 코스나인(+3.07%), 토니모리(+2.31%) 등도 나란히 오르고 있다. 화장품주는 지난주 중국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봉쇄 정책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에 일제히 급등한 바...
[특징주] 중국 방역완화 기대·실망 교차…관련종목 주가 혼조(종합) 2022-11-07 15:48:01
장을 마쳤다. 화장품주 아모레퍼시픽[090430](-3.20%)은 하락했으나 LG생활건강은 2.70% 상승했으며, 애경산업(-1.33%), 토니모리[214420](-0.86%) 등은 약보합권에서 마감했다. 이들 종목은 전 거래일인 지난 4일 제로 코로나 정책이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급등했으나, 당국이 이를 곧바로 부인하자 차익 실현 매물이...
부형순 프로(51), KLPGA PLK 챔피언스 클래식 2차전 우승 2022-11-07 08:23:21
부형순 프로(51)가 퍼시픽링스코리아(이하 PLK)가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KLPGA PLK 챔피언스 클래식2022` 2차전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부형순는 4일까지 이틀간 인천에 위치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2라운드 합계 144타로 2위인 유재희 프로(48)와 1차타로 우승컵을 차지했다....
코스피, 중화권 훈풍에 2,350선 육박…외국인·기관 '쌍끌이'(종합) 2022-11-04 16:19:11
영업이익을 기록한 대한항공[003490]은 5.04% 상승했다. 아모레퍼시픽[090430](12.77%), 애경산업[018250](10.70%), LG생활건강[051900](6.32%) 등 화장품주와 롯데관광개발[032350](14.49%), GKL[114090](7.22%) 등 카지노 관련주도 크게 올랐다. 코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0.24포인트(0.03%) 내린 693.89로 장을 마감했다....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31일) 주요공시] 2022-11-01 06:05:00
▲ 아모레퍼시픽그룹 3분기 영업이익 330억원…작년 대비 36.2%↓ ▲ 아모레퍼시픽[090430] 3분기 영업이익 188억원…작년 동기 대비 62.6%↓ ▲ 한화[000880] 3분기 영업이익 9천170억원…작년 동기 대비 60%↑ ▲ 대웅제약[069620], 3분기 영업이익 303억원…작년 동기대비 27% 증가 ▲ 한국항공우주[047810]산업 3분기...
[이태원 참사] 경제계도 조문…추모 이어가(종합) 2022-10-31 16:59:09
동안 회식 금지를 당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과 LG생활건강도 자사 홈페이지에 애도 성명을 냈다. 업계 관계자는 "최대한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하자는 취지"라며 "기업 차원에서 도움이 될 일이 있을지 내부적으로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경제단체들도 조문에 나섰다.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이 오전...
KLPGA PLK챔피언스 클래식 2차전 개막…`PLK 챔피언스 클래식` 개최 2022-10-28 16:48:30
퍼시픽링스코리아(이하 PLK)가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KLPGA PLK챔피언스클래식` 2차전이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인천시 서구 소재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레전드들의 꿈을 계속해서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신설 시니어 투어로서 올 시즌 두번째 경기다. 기존...
GS건설, 하이엔드 브랜드없이 ‘프리미엄 포지셔닝’성공 2022-10-27 16:18:41
재건축, 재개발 수주 경쟁까지 강화되면서 건설 산업에도 브랜드의 가치, 마케팅 역량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별히 최근 건설사들은 기존의 브랜드에 하이엔드 브랜드를 추가하는 “멀티브랜드(Multibrands)”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멀티브랜드 전략은 같은 제품 카테고리 내에 또 다른 브랜드를 출...
中광군제 앞두고 뷰티업계 마케팅 박차…실적전망은 '흐림' 2022-10-27 06:18:18
클린 라인을 중심으로 판매 활동을 전개한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자음생 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83% 늘었는데 특히 자음생 에센스는 325%나 증가했다. 라네즈 브랜드는 38% 매출이 늘어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한 바 있다. LG생활건강[051900]은 후, 숨, 오휘 등을 앞세워 광군제 대비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다....
신상품 기획에서 디자인까지…매년 中企 60곳 선발해 전방위 지원 2022-10-26 16:16:41
협력으로 동반 성장스타일테크 영역에선 아모레퍼시픽·무신사파트너스 등 ‘멘토 기업’이 성장을 이끌기도 한다. 스타일테크는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블록체인 등 4차산업 기술, 디자인이 패션·뷰티 서비스와 융합된 분야다.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은 매년 20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