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터졌는데 장사 더 잘했다…삼성전자의 '어닝 서프라이즈' 2020-10-19 09:00:56
영업이익률도 주목할 만한 숫자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의 영업이익률은 20%, 펩시콜라는 10%였다면 같은 제품을 하나 팔아도 코카콜라가 더 ‘남는 장사’를 했다는 뜻이다. 순이익은 기업의 주된 영업활동은 물론 영업과 무관한 활동으로 얻은 이익까지 반영한 것이다. A사가 가구 판매와 별개로 부동산을 매각하거나 주식...
美 배당주로 따박따박…金과장은 '달러 월세' 받는다 2020-10-18 17:03:33
에머슨일렉트릭(자동차부품), 3M(복합산업), 코카콜라(소비재), 존슨앤드존슨(제약) 등이다. 배당귀족주는 펩시코, 월마트, 맥도날드, 엑슨모빌, AT&T, 셰브런 등 60개 기업이 해당한다. 경기침체, 금융위기 등 긴 세월 동안 수많은 위기를 견뎌낸 기업들이다. 50년이면 한 기업이 생존하기도 벅찬 기간이다. 꾸준히...
'피곤한 현대사회' 세계 에너지음료 시장 급성장…5년새 30%↑ 2020-10-18 05:55:00
있다. 또 하이네켄의 '솔라파워', 코카콜라의 '코카콜라에너지'처럼 기존 음료에 각성제 성분을 포함한 제품도 속속 나오면서 에너지음료와 다른 음료 시장 간 경계가 희미해지는 추세다. 에너지음료 속 각성제 성분 때문에 영국, 뉴질랜드,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등 일부 국가는 16세 이하의 청소년에게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고경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장, 대전마케팅공사 신임사장으로 내정 2020-10-16 14:42:03
신문방송대학원에서 언론학 석사를 취득했다. 한국 코카콜라 근무시 프랑스 월드컵(1998년)에 참가하는 우리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한 코카콜라777 응원단을 기획해 마케팅적으로 큰 성과를 내었으며 이후 LG전자, KT 등에서 임원으로 있으며 굵직한 사업들을 성공시켰다. 그의 기획력과 마케팅 능력은 최신트랜드 산업...
지속가능한 기업, 사회와 하나의 공동체로 성장한다 2020-10-15 15:36:21
영양실조에 걸린 아이들의 생명을 살리고 있다. 코카콜라는 자체 물류 시스템으로 아프리카 오지에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처럼 공동체에 관한 기업의 역할 인식과 틀이 달라졌다.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사진)는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26000 국내 간사기관으로,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20...
부침 심한 기업 생태계…꿈을 꾸는 기업만 번창한다 2020-10-12 09:00:38
기준 세계 기업 브랜드 순위는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MS) 씨티은행 월마트 IBM 홍콩상하이은행(HSBC) 제너럴일렉트릭(GE) 순이었는데, 10년 뒤에는 애플 삼성 구글 MS 버라이즌 GE AT&T 아마존으로 바뀌었다. 세계 최대 휴대폰 업체 노키아의 몰락은 트렌드 간과와 혁신 실패의 대표적 반면교사 사례로 꼽힌다. 최근에는...
농심, 세계 감동시킨 '국가대표' 글로벌 신라면 2020-10-11 15:49:45
뛰어난 한국 라면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신라면블랙 흥행의 뒤엔 신라면의 활약이 있다. 신라면은 세계 100여개 국가에 진출했다. 2017년엔 미국 월마트 전 점포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심 관계자는 “월마트는 코카콜라, 켈로그, 네슬레 등 세계적인 식품기업의 제품만 전 점포에 입점시킨다”며 “그만큼 어려운...
50년 넘게 더 나눠준 美 '배당 귀족주' 2020-10-07 17:20:17
종목(32년)으로 알려진 코카콜라는 58년 연속으로 배당액을 늘리고 있다. 버핏 회장은 코카콜라로 매년 50% 이상 배당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 개별 종목 부담스럽다면 ETF로 접근해외주식 개별 종목 투자가 부담스럽다면 배당주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다. 대표적인 배당주 ETF로는 블랙록의 ‘iShares...
[한입] 기름진 추석…개운한 0칼로리 탄산수가 딱 2020-10-03 08:00:11
롯데칠성음료(브랜드 '트레비'·7월 점유율 58.8%) 입니다. 코카콜라의 '씨그램'(19.5%)과 가장 먼저 탄산수 시장을 연 일화의 ‘초정탄산수’(4.7%) 등이 상위 브랜드로 꼽힙니다. 이와 함께 온라인 전용제품인 웅진식품의 '빅토리아'(1.1%)가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경쟁이 심화...
칸타, 국내 가구 밖 음료시장 트렌드 공개 2020-09-21 14:13:35
`한국코카콜라`와 `해태htb`, `동서식품` 등은 다른 제조사 대비 긍정 지표를 보이고 있다. 탄산음료와 탄산수 제품군에서는 `한국코카콜라`는 타 제조사 대비 CRP 하락폭이 크지 않아,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코로나19의 타격을 어느 정도 모면한 모습이다. 특히, 탄산음료 부문에서는 신제품을 앞세운 제조사들의 성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