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 한진해운, 한진그룹 자금수혈 결정에 이틀째 강세 2016-09-07 09:23:15
물류대란 해소를 위해 조양호 회장의 사재 400억원을 포함해 자체적으로 1천억원을 조달하기로 했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한진그룹이 담보를 제공하면 1천억원 이상의 장기저리 자금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의 시민단체와 항만 관련 업체들이 참여한 '한진해운 살리기 부산시민 비상대책위'는 이날...
정부 압박에 1000억 내는 한진그룹 2016-09-06 17:36:04
거부된 선박의 컨테이너를 모두 안전한 거점 항만으로 옮기는 데만 약 1700억원이 필요할 것으로 추산했다. 근본적으로 물류대란을 해소하고 화물 운송을 정상화하려면 용선료, 하역비, 장비 임차료, 유류비 등의 연체료 6100억원을 갚아야 한다.이날 새누리당과 정부는 한진해운이 담보를 내면 1000억원의 정책 금융을...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하역비용만 최소 1700억원 들고 선박 억류 푸는데 한달 이상 걸려 2016-09-06 17:31:13
물류대란 해소 '역부족'유류·운반·장비비 채권자들 "우리 것도 갚아라" 반발할 듯 [ 안대규 기자 ] 한진그룹이 세계 해상에서 발이 묶인 한진해운 선박과 선원을 구하기 위해 1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지만 물류대란을 해소하기엔 역부족이란 지적이 나오고 있다. 긴급 하역비 투입으로 구할 수 있는 선박이 제한돼...
한진 1천억 지원결정에 정부 "다행"…넘어야 할 산은 남아 2016-09-06 15:52:44
대란 해소를 위해 해양수산부를 중심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일단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관계자도 "한진 발표가 일단 고무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진다"라고 말했다. 한진해운에 따르면 5일 현재 이 회사 선박 총 73척(컨테이너선 66척·벌크선 7척)이 24개국 44개 항만에서...
당정,한진해운에 장기저리자금 1천억+α 조건부 지원키로 2016-09-06 10:25:42
6일 한진해운 법정관리에 따른 해운 물류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한진그룹이 담보를 제공할 경우 1천억원 이상의 장기저리자금을 긴급 지원하는 한편 한진해운 선박이 세계 곳곳에서 압류되는 상황을 막기 위해 각국에 스테이오더(압류금지명령)를 승인받을 수 있도록 요청하기로 했다. 당정은 이날 국회에서 한진해운 대...
한진, 물류대란에도 기존 자구안만 반복…'조양호 결단' 필요 2016-09-06 09:04:38
가장 시급한 것은 항만이용료"라며 "그 액수는 아주큰 수준이 아니므로 한진그룹 측에서 대안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를 주도하는 서울중앙지법 파산6부는 물류대란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선 1천억∼2천억원 정도의 신규자금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 sncwook@yna.co.kr(끝)<저...
한진해운 법정관리 후폭풍 일파만파…수출기업 물류대란 현실화 2016-09-06 07:38:20
항만에서 입항이 거부되거나 압류될 가능성이 있어 대책 마련에 골몰하고 있다.부산의 화학제품 제조사인 c사 역시 현재 자사의 화학 관련 제품을 실은 한진해운 선박이 주문 국가로 항해 중인데 입항 거부에 따른 납기 지연 가능성을 우려했다.반면 한진해운의 유동성 부족 문제가 불거진 올해 초부터 선제적으로 대비한...
<한진해운 후폭풍> 작동않는 구조조정 컨트롤타워 2016-09-06 06:01:11
빚는등 물류 대란이 발생하고서야 관계부처 합동 태스크포스(T/F)가 만들어졌다. '뒷북대응', '컨트롤타워 부재' 지적은 이번에도 어김없이 이어졌다. ◇ 컨트롤타워 신설했지만 또다시 부재 논란 그동안 주요 경제정책이나 기업·금융 구조조정과 관련한 의사 결정은 비공개경제정책협의회인...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사업] 한진해운 '대마불사' 믿고…압류금지 준비도 안해 물류대란 키웠다 2016-09-05 19:10:52
대란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하면서 ‘한진해운 책임론’이 제기되고 있다. 정부가 ‘플랜b’도 생각하지 않고 국내 1위, 세계 7위 한진해운을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내몬 것은 잘못이지만 한진해운 역시 ‘대마불사(大馬不死)’ 신화에 빠져 법정관리 이후 사태에 대비하지 않았다는...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사업] 억류선박 풀어야 하는데…정부·한진, 서로 '책임공방' 2016-09-05 19:04:10
않고 있다.5일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이번 물류 대란 사태를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금액을 약 1700억원으로 추산했다. 이는 선박에 있는 국내 화주들의 컨테이너를 항만까지 옮기는 데 필요한 하역 비용이다. 컨테이너를 육상에서 다시 이동시키는 운송비는 포함되지 않았다. 한진해운 고위 관계자는 “선박에 갇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