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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등 역외 강소기업 잇단 부산행…6일 투자협약 2017-02-03 08:18:06
설립돼 해운물류시스템 개발·공급, 인터넷 비즈 사업 등을 주축으로 운영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해상·항공·철도 물류시스템, 선사시스템(컨테이너 선사, 벌크 선사, 선사대리점), 계약관리시스템, 기타 물류시스템 등 모든 물류시스템을 아우르고 있다. 이번 부산 이전은 대부분 고객 선사가 부산에 사업장을...
해운업에 6.5조 금융지원…선박 신조·자산인수 돕는다 2017-01-25 10:19:04
지원 전문기관 지정, 해운산업발전위원회 구성 등을 상반기 중 완료하고 하반기에는 운임지수 개발에도 나서기로 했다. 국적 선대 규모 감소로 국내 항만이 위축된다는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환적물동량 유치, 서비스 효율화 등 항만 경쟁력 강화방안도 적극 추진한다. 환적물동량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개편방안을 2월 중...
조선 3사, 4조 자구계획 이행…인력 1만4천명 추가 감축 2017-01-25 09:30:02
정부는 지난해 물류대란을 불러왔던 해운업과 관련해서는 한국선박회사(1조원), 캠코선박펀드(1조9천억원), 선박신조지원 프로그램(2조6천억원), 글로벌 해양펀드(1조원) 등 총 6조5천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안정적 경영지원을 위해 분기별로 선사 경영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하고 위험선사 등에...
[ 사진 송고 LIST ] 2017-01-20 15:00:01
01/20 13:25 서울 홍해인 발언하는 이용주 국민의당 간사 01/20 13:25 서울 사진부 얼굴인식시스템 테스트하는 김성렬 차관 01/20 13:25 서울 홍해인 발언하는 김진태 새누리당 간사 01/20 13:25 서울 강민지 '하모니카 연주로 응원해요' 01/20 13:26 서울 강민지 '내 꿈을 말한다' 01/20 1...
한진해운 미주노선 인수 SM상선 본사 부산이전 추진(종합) 2017-01-19 10:35:42
화주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장비, 선박금융 등을 이용하는데 협조할 계획이다. SM그룹은 지난해 한진해운 미주노선을 인수하면서 올해초 컨테이너선사인 SM상선을 출범해 현재 서울 여의도 한진해운 본사에 SM상선 본사를 두고 있다. SM그룹 측은 한진해운의 전산시스템과 인력을 인수해 시험 운영하고...
유일호 취임 1년…잇단 악재 넘었지만 구조개혁 '글쎄' 2017-01-08 06:31:01
해운[117930]의 법정관리행을 결정하고도 예견된 물류 혼란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해 한진해운 보유 선박 중 절반 가까이가 운항에 차질을 빚는 등 물류대란을 일으킨 책임에서도 자유로울 수 없다. 이근태 LG경제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은 "단기 부양책에 좀 더 포커스를 맞추다 보니 구조개혁 추진이 미진했다"며 "방향은...
[시론] 국적선 적취율 높여야 '해운한국' 되찾는다 2017-01-03 17:31:47
수익으로 컨테이너선 운항의 적자를 메우는 시스템을 가지고 불황을 버텨야 한다. 이것은 과거 우리나라 선사들이 해왔던 방식이고, 일본 nyk(육상물류 분야)와 머스크(에너지산업 분야)가 취하고 있는 전략이기도 하다. 최근 현대상선이 대형 컨테이너 선박을 더 발주하겠다던 당초 계획을 변경해 유조선 등의 건조를 하...
[신설법인 현황] (2016년 12월 23일~2016년 12월 29일)서울 2016-12-31 17:00:05
21, 1층 (충정로3가,충정타워) ▷티앤에프라인(김태정·1·해운중개업) 서초구 신반포로47길 17, 4층 (잠원동,정문빌딩) ▷흑용물류(장형진·20·화물운송주선업) 영등포구 양평로 149, a동 1403호 (양평동5가,선유도우림라이온스밸리)◇금속 ▷에스아이하우츠(황영란·20·철, 만물...
유일호 "내년에도 구조조정 모멘텀 이어간다" 2016-12-26 10:56:38
한진해운 법정관리로 야기된 해운물류 혼란도 정부의 총력대응을 통해 선박 141척 전량의 하역을 완료하는 등 3개월여만에 사태를 수습했다고 자평했습니다. 기업활력법에 대해서도 시행 4개월만에 15건의 사업재편계획을 승인하는 등 선제적 사업재편의 틀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구조조정 보완대책을 통해...
'염원의 해양강국' 꿈은 가고 왕따 신세(5) 2016-12-04 10:44:30
준비를 해야 한다. 항만의 모든 물류 기기들이 2배 이상 커져야 한다. 지금 그래서 메가 컨선의 척수 및 톤수를 늘려야 한다고 강조하는 것이다. 머스크처럼 세계일주 항로로 서구와 정면 승부해야 우리의 조선해양의 미래가 여기에 있다. 이제 선진국과 경제수준이 비슷하므로 그들과 정면으로 대항할 일이 점점 많아 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