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1을 이케아처럼 쇼룸으로 꾸몄다. 전체 판매 상품의 30%를 1인용 의류관리기, 게임용 키보드 등 기존 하이마트 매장에선 팔지 않던 제품으로 구성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주력 품목인 식품 대신 화장품·패션을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상품 종류(SKU)의 80~90%는 식품인데, 이곳에선 이 비중을 70%로 낮췄다. 그...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세계적으로 K-뷰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것도 편의점 업계의 구미를 당기는 요소다. 편의점 주요 고객군으로 자리 잡은 외국인 매출을 늘리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세계적으로 K-뷰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것도 편의점 업계의 구미를 당기는 요소다. 편의점 주요 고객군으로 자리 잡은 외국인 매출을 늘리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세계적으로 K-뷰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것도 편의점 업계의 구미를 당기는 요소다. 편의점 주요 고객군으로 자리 잡은 외국인 매출을 늘리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이 잘파세대의 화장품 소비 채널로 떠오르면서 업체들도 뷰티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기...
뭉·마녀공장이 편의점에…세븐일레븐, 패션뷰티 특화점포 첫선 2024-09-29 06:00:01
약 80평 면적에 다양한 브랜드를 가진 '패션·뷰티존', 'K-푸드코드',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세븐셀렉트존', 체험형 놀이시설이 마련된 'K컬처 놀이존', 주류에 특화한 '리쿼뮤지엄' 등 5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패션·뷰티존은 매장 입구 전면에 배치돼 방문...
"다달이 배당금 받을 수 있다고?"…투자자들 '관심 폭발' 2024-09-28 18:24:53
가능성 높은 K방산에 집중 신한자산운용은 ‘SOL K방산’ ETF를 10월 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국내 언론사 중 유일한 지수산출기관인 한국경제신문사가 개발한 ‘KEDI K방산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세계적으로 지정학적 위기가 부각되면서 국내 방산업체들의 주가 상승세가 뜨겁다. 현대로템은 올 들어 101%,...
올해 50% 뛴 K-방산…"미 대선은 꽃놀이패" [미다스의 손] 2024-09-27 16:40:32
ETF 상품은 =한화그룹이 대한민국의 방위산업을 상징하는 만큼 'PLUS K방산' ETF를 꼽을 수 있습니다. K-방산이 주목받는 이유는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빠르게 무기를 납품할 수 있는 납기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PLUS K방산' ETF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필두로 현대로템, LIG넥스원,...
'국내 방산기업 투자 ETF' 등 4종 내달 2일 신규 상장 2024-09-27 16:13:58
K방산'은 국내 방위산업 관련 시가총액 상위 기업에 투자하는 패시브 ETF다.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기업 중 정기변경일 기준 시가총액이 2천억원 이상이고 3개월 일평균 거래대금이 10억원 이상인 기업을 담고 있다. '1Q 현대차[005380]그룹채권(A+이상)&국고통안'은 현대차그룹 계열사가...
"디즈니 상품은 인형이 전부?… K-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2024-09-27 15:09:28
"디즈니 상품은 인형이 전부?… K-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디즈니코리아 소비재사업부 총괄 인터뷰…"반려동물 사업도 주목"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디즈니 상품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미키마우스 인형을 떠올리지만 디즈니의 비즈니스 모델은 매우 유연해요. 고객과 많은 접점을 갖기 위해서죠." 27일 서울...
'한국 띵호와~' 중국인 12만명 '우르르'…이부진까지 나섰다 2024-09-27 13:59:17
유치 공동 상품을 개발해 방한 상품 전용관을 운영 중이다. 다음달 10일까지 ‘알리페이’와 공동으로 중국인 최대 관광지인 명동에 홍보부스를 조성하고 영수증 인증 행사, 할인권(쿠폰북) 제공, 사진부스 운영 등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을 환대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앞서 지난 26일에는 제주국제공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