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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全지방은행 '고객정보 유출' 특검 2014-02-04 06:02:39
외환은행은 고객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고객정보보호본부를 신설하고 본부 내에 고객정보보호부와 IT보안부를 두는 조직개편을 단행하는 등 은행마다후속 조치로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한 시중은행 관계자는 "카드사의 개인 정보 유출 사태로 모든 은행이 뭇매를 맞는 상황이 됐다"면서 "모든 은행이 고객 정보 관...
개인정보 무방비‥불안감 확산 2014-02-03 16:06:12
정보보호 관리실태 전반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정보 유출 여부도 점검하게 됩니다. 금감원은 특별검사 결과 정보보호 관리가 부실한 금융사에 대해 관련 법규에 따라 엄중 제재할 방침입니다. 사상 초유의 카드사 정보유출에 이어 보험사 정보까지 무방비 상태에 놓이면서 고객들의 불안감은 갈수록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3보) 2014-02-03 14:58:00
소액 자동이체서비스(CMS) 부당 인출사건과 관련, CMS 실태점검과 함께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CMS 제도란 이용자가 보험료·통신요금 등 주기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각종 요금을 금융기관 방문없이 한 번의 신청으로 납부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설 연휴 직전인 지난 29일 은행 등 15개 금융사...
보험사도 고객정보관리 불안…푸르덴셜 제재 2014-02-03 10:04:14
실태도 포착했다.kb생명은 2011년 7월1일부터 2012년 8월21일까지 kb국민카드에서 받은 고객 정보를 활용해 총 6만592건의 보험 계약을 체결한 후 모집수수료 94억7400만원을 지급한 사실이 적발됐다.국민카드는 kb생명이 보험 텔레마케팅(tm) 영업에 활용할 신규회원 발굴 등을 위해 보험가입 가능성이 높은 회원들의 주요...
보험사 고객정보도 노출…푸르덴셜 적발(종합) 2014-02-03 08:54:36
마비됐다. 카드사와 보험사 간의 부적절한 고객 정보 공유 실태도 드러났다. KB생명은 2011년 7월1일부터 2012년 8월21일까지 국민카드로부터 받은 고객 정보를 활용해 6만건의 보험 계약을 체결한 뒤 모집수수료 94억원을 국민카드에 건넸다가 적발됐다. 국민카드는 KB생명의 보험상품 중 어린이보험,...
보험사 고객정보도 노출됐다…푸르덴셜 적발 2014-02-03 06:01:34
마비됐다. 카드사와 보험사 간의 부적절한 고객 정보 공유 실태도 드러났다. KB생명은 2011년 7월1일부터 2012년 8월21일까지 국민카드로부터 받은 고객 정보를 활용해 6만건의 보험 계약을 체결한 뒤 모집수수료 94억원을 국민카드에 건넸다가 적발됐다. 국민카드는 KB생명의 보험상품 중 어린이보험,...
금감원, 3일부터 33개 금융회사에 고객정보 관련 특별검사 2014-02-02 17:07:43
통제방법, 외주업체 통제 등 고객정보 보호 관리실태 전반을 살펴볼 예정이다. 고객정보 유출 여부에 대해서도 특별점검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모든 권역의 정예 검사인력 60여명을 투입하고 필요하면 인력을 추가할 예정”이라며 “고객정보유출이나 정보보호 관리가 부실한 금융회사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에 따라 엄...
금감원, 33개 금융사 특별 현장검사‥엄중 제재 2014-02-02 15:14:27
보호 관리실태 전반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정보 유출 여부도 점검하게 됩니다. 금감원은 우선 전 권역의 검사인력 60여명을 투입하고 필요할 경우 추가 인력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이번 특별검사에는 금융보안연구원과 한국인터넷진흥권 등 IT 전문인력 20명도 함께 참여합니다. 금감원은 특별검사 결과 고객정보유출이나...
국민·롯데·농협카드 17일부터 3개월 영업정지(종합3보) 2014-02-02 15:07:50
등 고객정보보호 관리실태전반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정보 유출 여부에 대해서도 특별점검을 하게 된다. 금감원은 전 권역의 검사인력 60여 명을 투입하고 필요시 추가 인력을 투입할예정이다. 금융보안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KOSCOM, 금융업협회 등의 IT 전문인력 20명도 함께 참여하게 된다. 금감원은...
금융위원장 "미 양적완화 축소 충격 크지 않을 것" 2014-02-02 14:14:29
사회 전반의 개인정보 보호 시스템을 전면 정비해 나가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당국은 금융회사 고객정보보호 실태를 전면 점검하고, 금융회사는 자체 점검을 통해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개인정보유출 재발방지대책과 개인정보 불법유통·활용 차단조치 등 이미 발표한 정책 이행도 빠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