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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발급시 1장짜리 핵심설명서 제시한다 2014-02-23 06:01:08
올 하반기부터 이 원칙을 준수하지 않으면 현장 검사 등을 통해 강력히 제재하기로 했다. 기존 3천~5천 포인트인 최소 적립 포인트 기준을 1천 포인트 수준까지 내리고포인트 소멸 시효도 5년으로 통일하기로 했다. 포인트 소멸 6개월 전에 고지도 의무화된다. 포인트 통합 시스템도 구축하고 포인트로 쓸 수 있는...
< TM 영업재개 불가능…"생계 여전히 막막"> 2014-02-17 06:09:23
TM 고용을 유지하도록 했지만, 일선 현장에선 당국의 예상이 빗나가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금융위는 지난 14일부터 보험업계가 제한된 범위에서 TM을 할 수 있도록 풀어줬다. 그러나 실제로 TM을 재개한 보험사는 일부에 불과하다. 오히려 TM으로 발생하는민원을 돈으로 무마하는 역효과가 생겼다....
TM 사실상 영업정지 지속…보험社, 돈으로 민원 무마 2014-02-17 06:09:09
사상 초유의 전화(텔레마케팅·TM) 영업 금지가 해제됐지만, 현장 일선에서는 TM이 여전히 영업정지상태다. 최고경영자(CEO) 퇴진까지 거론한 정부의 압박에 TM 관련 민원이 발생하면 돈으로 무마하는 부작용도 나타났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가 TM 해제 1단계 조치로 보험사의 자사 보유고객정보 ...
건설산업 '비정상의 정상화' 가속…밀린 공사대금 해소 제도화 등 불공정관행 개선 2014-02-13 21:08:42
각종 민원 처리, 임시시설물 설치, 현장 관리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전가하는 등의 불공정한 계약은 어려워졌다는 게 국토부 설명이다. 건설업자가 덤프트럭, 크레인 등을 사용한 뒤 장비대금을 체불할 경우 보증기관(공제조합 등)이 대신 지급하는 ‘장비대금 지급보증제도’도 지난해 6월부터 도입해 시행 중이다. 올...
대전·충청 금융민원 '보험 관련' 가장 많아 2014-02-06 10:55:56
및 민원발생 빈도가 높은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2∼3월에 민원감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필요시 올해 검사업무에도 활용한다. 금융감독원 대전지원의 한 관계자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금융회사의 불건전 영업행위나 위법·부당행위 등이 확인되면 현장조사를 실시해 관련 임직원에 대해 엄중조치할...
[글로벌 건설리더로 도약] GS건설, 토목·건축 등 공종다변화로 수익성 강화 2014-02-06 06:57:09
싱가포르 중북부 ‘어퍼 부킷 티마 도로’ 지역 지하철 공사현장은 지난해 5월 터널 관통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gs건설은 지하철 현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6년까지 싱가포르에서 추가 발주되는 약 150억달러 규모의 지하철 공사(57㎞, 3개 노선)와 지하 고속화 도로(22㎞) 수주에 나설 계획이다. 노재호 gs건설...
금감원 금융사랑방버스, 출범 이후 5553명에게 상담 실시 2014-02-03 11:57:00
금감원이 서민금융유관기관들과 함께 생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금융민원상담, 서민금융지원, 금융교육 등 금융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금감원은 금융사랑방버스를 주당 평균 3.5회 운행해 회당 평균 22.1명을 상담했다.서울·경기 등 수도권 방문이 131회(52.2%), 그 외 지역방문이 120회(47.8%)로 수도권과 지방...
금융당국, 비상체제 가동…카드 상담·해지 현장 점검 2014-01-23 10:52:13
현장에서 kb국민·롯데·nh농협 카드의 상담 및 해지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금감원은 각 카드사당 6명씩 조사역을 파견, 3교대로 24시간 지원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카드 재발급 및 해지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금감원 내 비상지원반을 신설했다. 10명의 인원을 투입해 24시간 전용콜센터를...
감독당국, 24시간 비상근무 체제 돌입 2014-01-23 10:12:02
고객이 은행과 카드사에 밀려들고 있으나 민원 대응이 원활하지 않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정보 유출 카드사에는 감독당국 인력을 하루종일 배치해 카드 재발급 지연 등 고객 민원을 실시간으로 해결해주기로 했습니다. 다른 금융권의 정보 유출 실태 파악을 위해 감독당국은 보안 점검 체크리스트를 24일께 모든 금융사에...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생명, 품질경영 실천을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2014-01-23 10:00:00
고객만족, 품질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현장중심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보험상품의 최초 판매부터 계약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해 무결점 영업을 추진한다는 것이 품질경영의 핵심이다. 과정중심의 정도영업 문화를 정착하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향상시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것이다. 신한생명은 고객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