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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내년 100% 국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2014-10-07 20:43:39
부회장은 "내년에 쏘나타와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온다"며 "모터와 인버터, 배터리 등 모든 부품이 거의 100% 국산으로 사용될 예정이어서 가격 역시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차 한 대에 내연기관과 충전식 전기모터를 갖춰 가솔린 또는 경유와 전기를 모두 연료로...
현대차 "내년 100% 국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2014-10-07 13:54:06
업체들이 강화된 환경규제 등을 맞추기 위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앞다퉈 선보였다. 그러나 현대·기아차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내놓지 않아 변화된 환경에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양 부회장은 10조원이 넘는 금액으로 한전부지를 인수해 연구개발(R&D) 비용 등에...
[기자파일]현대기아차, 친환경 미래전략 아쉬워 2014-10-07 09:20:03
추세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각국 규제를 충족할만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 각각 유럽전략형 소형 해치백 i20, suv 쏘렌토를 앞세워 공략에 나서겠다고 발표했다. 당장 유럽 시장 확대를 끌어내야 할 견지로 본다면 내연기관 신차의 부각은 필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모터쇼]폭스바겐, 8세대 파사트 발표 2014-10-06 00:52:06
150마력), 1.8ℓ tsi 가솔린(180마력), 2.0 tis(220마력, 280마력), 1.6ℓ tdi 디젤(120마력), 2.0ℓ tdis(150마력, 190마력, 240마력) 등이다. 여기에 전기모터만으로 50㎞까지 달리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추가한다. ...
CEO 발언으로 본 파리모터쇼 키워드 C·A·R 2014-10-05 22:12:15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를 대안으로 내세우는 분위기였다. 프랑스 르노와 푸조시트로앵, 폭스바겐 등이 모토쇼에 ‘리터카’라고 내놓은 차량이 모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였다. ‘리터카’는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의 힘을 합해 1~2l의 연료로 100㎞가량을 달릴 수...
[모터쇼]폭스바겐, 파사트 PHEV 'GTE' 최초 공개 2014-10-03 15:51:53
파리모터쇼에 파사트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종 '파사트 gte'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파사트 gte는 파사트 세단과 왜건형 에스테이트에 최초로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적용한 차다. xl1, e-업!, e-골프, 골프 gte 등과 함께 향후 그룹 전기차 전략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전망이다. 출시 시점은 내년...
<파리모터쇼 휩쓴 '녹색바람'…개인맞춤형 차도 눈길> 2014-10-03 14:48:3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이오랩'을 전면에 배치해 주목을 받았다. 푸조는 하이브리드 에어 기술이 탑재된 館 하이브리드 에어 2L'로, 시트로앵은 2ℓ의 연료로 100㎞ 주행을 할 수 있는 'C4 칵투스 에어플로우 2L 콘셉트카'로맞불을 놨다. 충전기를 갖춘 1인용 전기차들도 전시장...
[모터쇼]람보르기니, 최초의 하이브리드카 '아스테리온' 공개 2014-10-03 10:07:03
람보르기니가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셉트 카 '아스테리온 lpi 910-4'를 파리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했다. 瑛� 융합이 강력한 자연흡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된 차의 특성을 완벽하게 상징, 해당 이름이 붙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은 아스테리온은 슈퍼 스포츠카...
[모터쇼]푸조, 파리에서 브랜드 미래를 선보이다 2014-10-03 03:49:42
채택, 운전자에 최적화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동력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1.6ℓ 가솔린 터보 thp 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85㎾)를 더했다. 최고 500마력을 내며, zev 모드, 로드 모드, 레이스 모드 등 세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208 gti 30주년 기념 한정판매 차는 푸조의 상징적인 제품인 205...
[모터쇼]르노, 1ℓ로 100㎞ 가는 이오랩 내놔 2014-10-03 03:26:15
제품을 추구한다. 초고효율을 위해 개발자들은 3가지 분야에 주력했다. 첫 번째는 경량화, 두 번째는 뛰어난 공기역학 디자인이다. 마지막으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 활용을 들 수 있다. 이는 프랑스 정부가 설정한 2020년까지 2ℓ/100㎞ 효율 목표와 무관치 않다. 특히 프랑스 제조사들은 정부 목표아래 관련...